윈도우11 느려짐 SSD 성능 속도 개선방법

MS의 운영체제인 윈도우11을 사용하는 경우 SSD 하드디스크의 성능을 높이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SSD지만 간혹 사용하면서 컴퓨터 느려짐이 발생되는데 이런 경우 아래 SSD 성능 및 속도를 개선하는 Tip을 참고하세요

Windows 11은 Windows 운영 체제를 크게 혁신하는 흥미롭고 새로운 변경 사항으로 가득합니다. 그러나 다른 문제 중에서 많은 사용자가 Windows 11로 업데이트한 이후로 SSD 성능이 느려졌다고 불평했습니다.

삼성 SSD 970Pro 970Evo vs 960 차이 비교 더 빨라진 속도 내구성 4

이후 Microsoft는 Windows 11에서 느린 SSD 성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출시했으며 최근에 윈도우11 업그레이드했고 SSD 성능이 저하된 것을 발견했다면 몇 가지 SSD 성능 향상 수정을 시도해야 할 것입니다. Windows 11 시스템에서 느린 SSD를 수정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대로 계속 읽으십시오.

참고 : SSD 최적화 트림, 디스크조각모음 저장횟수 수명관리 – 수명관리 2탄

​윈도우11 업데이트 후 SSD 속도 느려짐

  1. SSD 트림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트림)
  2. SSD 성능 향상을 위해 SATA 컨트롤러를 AHCI 모드로 설정
  3. 디스크 인덱싱
  4. 페이지 파일 조정

윈도우11 출시 이후 NVMe SSD의 느린 성능 문제에 직면한 사용자의 불만이 많았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Microsoft는 Windows 11 KB5007262 업데이트를 출시했으며 Windows 업데이트 패치는 많은 사용자의 SSD 성능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윈도우11 SSD Trim 트림기능 활성화

윈도우11 SSD TRIM 트림 활성화 1

윈도우11 SSD 트림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창에 CMD 입력 후 확인 관리자권한으로 명령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MS DOS 창이 실행되면 아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fsutil behavior query DisableDeleteNotify

다음 아래 명령어가 표시되면 윈도우 트림기능이 활성화됩니다.

DisableDeleteNotify = 0

윈도우10 SSD Trim 트림기능 활성화

윈도우11 SSD TRIM 트림 활성화 2

윈도우10에서 SSD 트림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명령프롬프트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후 아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fsutil behavior set DisableDeleteNotify 0
윈도우11 SSD TRIM 트림 활성화 5

명령을 실행 한 후에는 해당 기능이 활성화되었음을 나타내는 동일한 DisableDeleteNotify = 0이 표시됩니다. 출력이 DisableDeleteNotify = 1 인 경우 현재 장치에서 TRIM이 비활성화됩니다.

참고 : SSD 최적화 트림, 디스크조각모음 저장횟수 수명관리 – 수명관리 2탄

윈도우 업데이트 SSD 성능향상

KB5007262 업데이트는 2021년 말에 릴리스되었으므로 시스템에 이미 설치되어 있을 수도 있고 설치되어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계속 진행하기 전에 Windows 업데이트 기록 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KB5007262 업데이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Windows 업데이트를 통해 느린 Windows 11 SSD를 수정하는 패치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11 느려짐 SSD 성능 속도 개선방법
  1. 시작 메뉴를 시작하고 설정을 검색 한 다음 최적 일치를 클릭합니다.
  2. 사이드바에서 Windows 업데이트 를 클릭합니다 .
  3.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업데이트를 가져오면 KB5007262 업데이트가 표시되는지 확인 후 윈도우11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5. 설치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지금 다시시작 을 클릭 하여 변경 사항을 적용하십시오

KB5007262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받지 못한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업데이트 카탈로그에서 수동으로 다운로드 합니다.

윈도우11 업데이트가 다운로드 되면 설치하고 메시지가 표시되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며 업데이트 패치는 시스템의 SSD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참고 : 윈도우11 업그레이드 설치실패 참고사항 8가지

SSD 속도를 높이기 위해 시작 프로그램 비활성화

윈도우11 시작프로그램

KB5007262 업데이트 패치가 이미 설치되어 있는 경우 SSD가 다시 잘 작동하도록 하려면 몇 가지를 조정해야 합니다. 시작 시 실행되는 앱의 수를 줄이면 SSD의 성능과 부팅 속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시작 앱을 비활성화하려면 시작 메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작업 관리자 를 클릭합니다 . 그런 다음 시작 탭을 클릭하고 불필요한 앱을 모두 비활성화합니다.

윈도우11 빠른 시작 활성화

빠른 시작은 시스템의 전원 옵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멋진 기능으로, 종료 후 PC를 더 빨리 시작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빠른시작 활성화 SSD 성능 높이기

윈도우11 빠른시작 부팅설정
  1. 시작 메뉴 에서 제어판 을 엽니다 .
  2.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
  3. 전원옵션 을 선택한 다음 전원 버튼의 기능을 선택하십시오 .
  4.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
  5. 종료설정 에서 빠른 시작켜기 확인란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6. 마지막으로 변경 사항 저장 을 클릭 하여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참고 : 윈도우 – 컴퓨터 느려짐 부팅속도 개선 용량 늘리는 방법 10가지

컴퓨터 부팅속도 느려짐 빠르게 설정 – 윈도우10

Windows11 느린 SSD 수정

Windows 11은 강력하지만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후에 기대할 수 있는 것이 많으며 Windows 11은 2022년에야 개선될 것입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느린 SSD 속도는 심각하고 실망스러운 문제입니다.

그리고 확실히 새로운 OS로 업데이트한 후 경험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11 업그레이드한 후 PC를 더 빠르게 만드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Windows 10과 달리 Microsoft의 최신 OS는 블로트웨어로 가득 차 있지 않습니다.

참고 : 저사양 컴퓨터 윈도우11 느려짐 블로트웨어 제거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