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트론 게임패드 – PC, 핸드폰 유선 무선연결 하이브리온2 에어

이번에 오래된 게임패드로는 더 이상 게임을 하기 힘들어서 새롭게 구입한 조이트론 게임패드로 하이브리온2 구입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더 저렴한 게임기를 구입할까. Xbox 정품 게임패드를 구입할까 고민했는데 엑스박스원 게임패드는 너무 비싸고 알리발은 혹시 모르는 불안감에 너무 좋은 건 필요없고 핸드폰과 연동되고 윈도우가 설치된 컴퓨터 PC에 무선연결 및 유선연결이 가능한 제품을 찾았고 가격적으로나 국내 인지도부분에서 평타 이상은 된다고 판단해서 내돈내산으로 구입했습니다.

참고 : 스팀 게임 조이스틱 패드 인식 안될때 오류 해결방법

조이트론 VS GameSir T1S 게임패드 비교

조이트론 게임패드 PC 핸드폰 무선연결 하이브리온2 52
GameSir t1s vs 조이트론 게임패드 비교

기존에 사용하던 GameSir T1s 무선 게임패드 보다 조금 더 묵직하지만 그립감이나 미끄럼방지 그리고 버튼이 누리기 쉽다는 장점이 있고 아날로그 스틱과 조이스틱의 위치가 서로 다르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조이트론 게임패드 PC 핸드폰 무선연결 하이브리온2 61

우선 핸드폰 연결 시 GameSir의 경우 본체에서 핸드폰 장착 마운트가 분리되는 방면 조이트론 하이브리온2의 경우 별도의 어댑터를 장착해야한다는 점이 핸드폰 게임을 즐겨한다면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어댑터를 장착한 채로 사용한다면 큰 문제점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조이트론 하이브리온2 무선연결

조이트론 게임패드 PC 핸드폰 무선연결 하이브리온2 4

조이트론 게임패드 하이브리온2는 무선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윈도우가 설치된 PC에 2.4Ghz 리시버를 연결해서 무선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PC Window X-input 부팅 시 HOME+BACK
  • iOS MFi 모드 부팅 시 HOME + A
  • Android HID 부팅 시 HOME + START, 매핑 시 HOME+A
  • Nintendo Swith NS 모드 부팅 시 HOME + TURBO

조이트론 하이브리드 게임조이스틱은 안드로이드 핸드폰, iOS 아이폰 및 아이패드, PC, 닌텐도 스위치에 연동이 가능하며 초정밀 아날로그 스틱인 ALPS 장착되어 있습니다.

조이트론 게임패드 PC 핸드폰 무선연결 하이브리온2 62
컴퓨터에 무선연결을 위해서는 2.4Ghz 리시버 필요

기본적으로 모든 플랫폼은 블루투스 무선연결을 지원하며 컴퓨터의 경우는 2.4Ghz 리시버를 통해 무선연결 및 USB 케이블을 통한 유선연결 2가지가 가능합니다.

조이트론 하이브리온2 에어 무선 리시버
조이트론 하이브리온2 에어 무선 리시버

무선으로 사용 시에는 멀리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유선으로 사용 시에는 배터리 충전이 필요없다는 장점이 있는데 옜날엔 무선은 끊기고 유선은 안끊긴다 하지만 최근 게임패드는 무선으로 사용해도 패드에 끊김은 없이 잘 돌아갑니다.

조이트론 게임패드 사용후기 – 장점 단점

그렇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게임패드와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조이트론 하이브리온2 에어 vs GameSir T1s
조이트론 하이브리온2 에어 vs GameSir T1s

개인적으로 지원하는 게임버튼이 많다는 점입니다.

정면뷰만 봐서는 크게 다른점이 없는 게임패드 버튼

조이트론 게임패드 PC 핸드폰 무선연결 하이브리온2 31

정면에 RT LT, RA, LA 버튼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 외에도 USB-C 타입의 고속충전 및 데이터케이블을 지원합니다.

조이트론 게임패드 PC 핸드폰 무선연결 하이브리온2 32

하지만 게임패드 손잡이 안쪽에 2 X 2 EA 히튼버튼이 있어서 단축키로 지정해서 사용하면 4개의 버튼을 조합해서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립감이야 게임패드 전문답게 다른게임패드보다 부족함없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조이트론 게임패드 PC 핸드폰 무선연결 하이브리온2 19

핸드폰과 연결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하우징 어댑터가 제공되는데 이 하우징을 연결한 채로 PC게임을 즐겨도 되고 핸드폰게임만 할 때 연결해도 됩니다.

스마트폰 장착한 모습
스마트폰 장착한 모습

하지만 빼놓고 사용하면 분실염려가 있다는 단점이 있고 최근 출시되는 무거운 핸드폰의 경우 핸드폰 고정은 강력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특별히 누가 치거나 넘어지지 않는다면 충분한 고정력은 있지만 어린아이들이 사용하기엔 핸드폰이 떨어질 위험성은 있어보입니다.

조이트론 게임패드 PC 핸드폰 무선연결 하이브리온2 46
조이트론 게임패드

게임페어링은 무선으로 컴퓨터에 연결 시 GameSir의 경우 됬다 안됬다 하는 문제가 좀 있었는데 조이트론 게임패드 하이브리온2 에어로 5번정도 사용해 본 결과 중도 페어링이 끊기지 않고 매우 잘되었습니다.

하지만 십자방향키의 경우 파이널판타지 오리진 기준으로 게임을 플레이시 사선 움직임으로 방향을 틀 때 민감함 컨트롤이 어렵다고 느껴 미세 컨트롤을 원하는 유저라면 추천하기 어렵습니다.

그 외에도 진동세기 버튼을 조절해서 자신에게 맞는 진동을 설정할 수 있고 이 진동 또한 빵빵하고 묵직하지만 너무 무겁지 않은 무게와 그에 맞는 그립감은 다른 게임패드와 비교해서도 꽤나 만족스러웠습니다.

조이트론 하이브리온2 에어
조이트론 하이브리온2 에어

단점으로는 플스나 엑스박스등과 연결되지 않는다는 점과 함께 페어링 시 안드로이드 페어링 시 아이콘 무늬라도 있다면 기억하기 쉬울텐데 초기엔 계속 핸드폰과 연결 시 설명서를 보게 됩니다.

그 외에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게임패드 파츠를 제공해 교체가 가능한데 무광 유광 차이? 그다지 필요성을 느끼진 못하겠지만 더러워지면 교체하는용으로 사용할듯 하네요

대략 4만원대의 게임패드로 구입한 조이트론 하이브리온2닌텐도스위치 게임용이나 핸드폰 게임용으로 구입한게 아닌 윈도우 PC용으로 구입했고 5년도 더 전에 구입했던 게임패드에 비해 매우 만족스러운 조작과 반응으로 꽤 만족스럽습니다.

초기 버전의 경우 아날로그 스틱의 작동을 부드럽게 하거나 M1, M2, M3, M4 버튼의 기능을 끄거나 킬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오래전 구입한 분들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느것을 추천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