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삭제 목록에서 보이지 않게 차단방법

핸드폰을 사용하면 문자를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되었는데 그러다보니 카카오톡 현재 없어서는 안될 필수 어플리케이션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는법인데 자주사용하다보니 원치 않은 카카오톡 친구 목록 눈에 거슬리는데 문제카카오톡 친구삭제 기능을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톡은 핸드폰번호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카카오톡 친구가 등록 되게 끔 설정되어 있으며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다양한 인터넷 사이트와도 연동하여 실시간 문의를 카톡으로 하게끔 하는데 그러다보니 친구목록이 필요없이 늘어나게 되는 단점이 발생합니다.

그 외에도 회사업무때문에 등록된 고객들도 모두 카톡 친구목록에 표시되는데 회사를 퇴사후 핸드폰번호를 삭제해도 카톡 친구목록에서 사라지지 않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 탈퇴를 하더라도 친구목록이 정리되지 않습니다.

이럴경우 카톡에서 프로필 목록에 있는 친구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단 이 방법은 카톡에서 제공해주는 “정식으로 제공하는 기능”이라기 보단 편법으로 카톡친구 차단 후 새로 “친구등록 해제 “하는방법을 사용합니다.

참고 : 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해결방법

카카오톡 친구삭제 프로필 차단

카카오톡 친구삭제 프로필 친구목록
친구 차단을 먼저 합니다.

먼저 삭제하고 싶은 친구목록을 차단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친구 삭제 프로필 친구목록
차단친구 관리

방금전에 차단한 친구 프로필 옆에 있는 친구관리 메뉴를 선택-> 차단친구 관리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친구삭제 완료
친구목록 차단관리 – 차단해제
  1. 관리메뉴에서 차단해제 옵션을 선택합니다.
  2. 다음 차단이 해제되면서 친구를 다시 추가하겠냐는 질문이 뜹니다.
  3. 그때 친구추가를 “취소” 하면 카카오톡 친구삭제 완료됩니다.

꽤나 번거로운 방법과 편법으로 친구를 삭제해야하느데 왜 이부분에 대해서 아직도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지는 의문이지만 하루 빨리 간편하게 카카오톡 친구삭제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되었음 좋겠네요

카카오톡 참고 포스팅

1 thought on “카카오톡 친구삭제 목록에서 보이지 않게 차단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