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MS Windows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웹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11 지원 종료”가 되면서 더이상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느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번 2021년 부터는 Adobe Flash Player와 함께 인터넷익스플로러 지원종료로 더이상 보안 업데이트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 사용자들은 모두 프로그램을 삭제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프로그램이란?

카테고리Browser Application
운영체제Windows / MacOS / Android / iOS
개발사Microsoft
홈페이지https://docs.microsoft.com/ko-kr/deployedge/
업데이트21/02/13 Ver.88.0.705.68
파일MicrosoftEdgeSetup.exe 크기: 4.3MB
주요기능▪가볍고 빠른 웹 브라우저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동
▪지속적인 브라우저 보안 업데이트로 보안성 강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사양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처음에 마이크로소프트 독점 브라우저 엔진 EdgeHTML과 Chakra JavaScript엔진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Legacy 라고 하는 버전) 으로 구축되었습니다.

2019년 마이크로소프트는 Blink 및 V8 엔진을 사용하여 Chromium 기반으로 재 구축 할 계획을 발표했는데 개발 과정 (코드명 Anaheim) 동안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7, 8, 8.1 및 mac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Edge 미리보기 빌드를 윈도우10에 추가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2020년 1월 1일에 새 Edge 공개 릴리스를 발표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윈도우10, 윈도우10 모바일 및 Xbox One 본체의 기본 웹브라우저이며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및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바일을 대체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처음에 엣지가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을 위해 기존 Trident (MSHTML) 레이아웃 엔진을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나중에 “강력한 피드백”으로 인해 엣지는 새로운 엔진을 사용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계속해서 기존 엔진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즐겨찾기, 읽기 목록, 검색기록 및 다운로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다운로드 관리자 및 즐겨찾기 센터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드 바인 허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브라우저에는 통합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및 PDF 리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asm.js를 지원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ActiveX 및 Browser Helper Objects와 같은 레거시 기술을 지원하지 않고 대신 확장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은 호환성을 위해 윈도우10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다운로드 후 설치가 가능하며  윈도우8.1 버전과 동일하며 이전에 발표된 엣지 엔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다운로드 방법

Microsoft Edge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그럼 윈도우10 설치가능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실행을 눌러주면 다운로드 후 바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설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설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설치시에는 기존에 열어둔 웹페이지 탭등이 있다면 모두 종료 후에 설치를 진행해야합니다.

2 thoughts on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