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노트북 핫스팟 연결 와이파이 설정 및 안될 때 해결법

아이폰과 노트북 간의 핫스팟 연결은 현대적인 휴대폰 및 노트북 사용자들에게 제공되는 편리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이동 중이거나 와이파이가 제공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노트북을 편리하게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의 설정 메뉴에서 ‘개인용 핫스팟‘ 옵션을 선택하고 활성화합니다. 이후, 노트북에서 와이파이 설정을 열어 아이폰의 핫스팟을 찾아 연결하면 됩니다. 이러한 간단한 과정을 통해 사용자들은 아이폰을 무선 인터넷 소스로 활용하여 노트북을 어디서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특히 와이파이 신호가 약한 지역이나 완전히 끊어진 환경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모바일 핫스팟을 활성화하면, 사용자는 어디서든 이동 중에도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을 유지할 수 있어 업무나 엔터테인먼트 활동에 큰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노트북 핫스팟 연결은 모바일 환경에서 빠르고 효과적인 인터넷 사용을 가능케 합니다.

참고 : 핸드폰 아이패드 연동 와이파이 네트워크 블루투스 테더링

핸드폰 요금제 모바일데이터 – 데이터쉐어링 태블릿 노트북 테더링 인터넷 연결

노트북과 핸드폰을 데이터 테더링의 경우 핫스팟테더링 외에도 USB 테더링과 블루투스테더링 2개를 추가로 지원하고 있으며 공유기 사용한다면 공유기를 통해 USB테더링 연결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핸드폰 모바일 핫스팟 활성화 켜기

아이폰 안드로이드 핸드폰 모바일 핫스팟 활성화 켜기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핸드폰 기준 핫스팟 기능을 활성화하며 만약 핫스팟 연결이 안될때에는 블루투스 연결을 해제 후 해보세요

안드로이드 & 아이폰 노트북 핫스팟 연결

노트북 핫스팟 연결
노트북 모바일 핫스팟 연결

윈도우키 ->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모바일 핫스팟 선택합니다.

이후 모바일 핫스팟을 끔 -> 켜기로 활성화합니다.

아이폰 노트북 핫스팟 연결 와이파이 설정 5
윈도우10 모바일 핫스팟

다른 방법으로는 윈도우10 우측하단 로고를 선택합니다.

노트북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만약 자신의 노트북 핫스팟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노트북이 핫스팟 연결을 지원하는지 연결이 안될때 확인하며 3DP NET등을 통해 무선 랜카드 드라이브를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노트북 핫스팟 연결 안될때

아이폰 노트북 핫스팟 연결 와이파이 설정 1
명령프롬프트 실행

명령프롬프트 실행합니다.

아이폰 노트북 핫스팟 연결 와이파이 설정 2
netsh wlan show drivers
netsh wlan show drivers

위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그럼 무선 랜카드 드라이버의 정보를 볼 수 있으며 무선랜카드를 지원하는 노트북이라면 호스트된 네트워크 지원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윈도우10 무선 랜카드 설치 및 삭제방법

핸드폰 요금제 모바일데이터 – 데이터쉐어링 태블릿 노트북 인터넷 연결

이를 통해 무선 와이파이와 핫스팟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구형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PC가 설치된 경우에는 무선랜 드라이브가 설치되지 않았을 확률이 있습니다.

무선 자동 구성 서비스 (wlansvc)가 실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무선 자동 구성 서비스 (wlansvc)가 실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무선 랜카드가 장착되지 않은 노트북 & PC의 경우 무선 자동 구성 서비스 (wlansvc)가 실행되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표시됩니다.

만약 무선랜카드가 장착된 윈도우10 사용 중이라면 아래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장치관리자로 들어가 설치된 무선랜카드 드라이브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아이폰 노트북 핫스팟 연결 와이파이 설정 9

그리고 현재 사용중인 윈도우10 업데이트 확인을 통해 최신 os로 업데이트합니다.

이후에도 노트북과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 핸드폰과 핫스팟 연결이 안된다면 윈도우 문제해결사를 통해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윈도우10 키보드 오류 추가 문제 해결사 1 3
  1. 시작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하고,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문제해결’을 클릭 후 문제해결 메뉴에서 ‘인터넷 연결’ 옵션을 찾아 클릭합니다. 이 옵션은 네트워크 및 인터넷과 관련된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인터넷 연결’ 문제해결 옵션을 선택하면 윈도우가 자동으로 문제를 감지하고 해결하는 과정이 시작됩니다. 몇 가지 단계를 따라가면서 윈도우가 가능한 문제를 찾아내고 자동으로 해결하게 해줍니다.
  4. 문제해결 과정이 완료된 후, 노트북을 재부팅하여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