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디펜더 실시간보호 안켜질때 권한부여

윈도우11 및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사용하면 시스템 보안을 위해 기본적으로 실행되는 바이러스 및 보안 프로그램인 “윈도우10 디펜더”와 “실시간 보호” 기능이 존재합니다. 이들은 외부에서 받은 Microsoft의 인증을 받지 못한 프로그램의 설치나 실행 시에 발생할 수 있는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보안 솔루션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애플의 맥용 운영체제에서의 게이트키퍼와 유사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윈도우10 디펜더는 시스템 내에서 실시간으로 작동하는 보안 소프트웨어로서, 악성 소프트웨어, 스파이웨어, 랜섬웨어와 같은 악성 코드 및 바이러스들로부터 시스템을 방어하고 차단합니다. 또한, 디펜더는 인터넷 브라우징 시에 악성 웹사이트나 링크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며, 다운로드한 파일이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검사를 통해 안전한 실행을 보장합니다.

실시간 보호 기능은 윈도우10 디펜더의 중요한 부분으로, 파일 및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시에 실시간으로 검사를 수행하여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의 침투를 방지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마다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며, 사용자가 실제로 알지 못하는 사이에도 시스템의 안전을 유지합니다.

애플의 맥용 운영체제에서의 게이트키퍼와 유사한 원리로, 윈도우11 / 10 디펜더와 실시간 보호는 외부로부터의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용자의 시스템을 보호하고 안전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보안 프로그램들은 현대적인 컴퓨팅에서 필수적인 구성 요소로서, 사용자의 개인정보와 시스템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필요한 중요한 도구입니다.

참고 : 은행 인터넷 보안프로그램 삭제 금융앱 한번에 제거 – 구라제거기

윈도우10 실시간보호 안켜짐 원인 및 해결방법

이러한 윈도우디펜더와 실시간보호는 해제를 하더라도 자동으로 활성화되는데 간혹 실시간보호 안켜질때가 있는데 이렇게 앱이 실행안됨는 원인으로는 설치파일이 누락되어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며 윈도우 설치 시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윈도우 기본 앱제어판을 통해서 메모장, 워드패드, 샌드박스, 무선 디스플레이 등을 추가설치하거나 삭제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윈도우10 초기화를 통해 최초 설치된 윈도우 상태로 복구 / 복원하거나 최신버전으로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진행하는것으로 기존 윈도우10 버그등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SFC 명령어를 통해 윈도우에 설치된 파일 중 누락된 파일을 찾아 자동으로 재설치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도 실시간보호가 안켜진다면 윈도우디펜더 관리자권한을 부여해 활성화합니다.

윈도우10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 초기화

바이러스 및 위험방지를 실행 후 방화벽 및 네트워크 보호를 통해 기본값으로 복원합니다.

그럼 기본 방화벽 설정값으로 초기화되며 이후에도 윈도우디펜더실시간보호가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아래 관리자계정을 통하 권한을 부여합니다.

참고 : 윈도우10 관리자계정 생성 활성화방법.

윈도우10 디펜더 안켜질때 관리자권한 추가

레지스터리 편집기 실행
윈도우디펜더 실행안됨 – 단축키 : 윈도우 키 + R

윈도우10 디펜더실시간보호가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강제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레지스터리 편집을 통해 권한을 부여합니다.

실행 -> Regedit 입력 후 확인
Windows Denfender 사용권한
Windows Denfender 사용권한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통해 Windows Denfender의 사용권한을 부여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Defender

위 경로로 이동 후 Windows Denfender의 사용권한으로 들어갑니다.

  1. 고급탭을 선택합니다.
  2. 소유주가 시스템으로 되어 있으며 변경을 눌러줍니다.
  3. 새로운 사용자 이름으로 Administratior “관리자권한“의 이름을 추가합니다.

이후 해당 관리자계정에 대한 하위 컨테이너의 개체의 소유자 바꾸기를 체크합니다.

윈도우10 디펜더 실행 안될때 권한허용
윈도우10 디펜더 실행 안될때 권한허용

이후 해당 관리자권한에 대한 모든권한허용하도록 하는것으로 윈도우디펜더 기능에 대한 권한부여가 완료됩니다.

그럼 윈도우10 디펜더가 안켜지거나 실시간보호가 실행되지 않는것을 강제로 실행하도록 설정합니다.

윈도우디펜더 설치 및 오류해결

윈도우10 CMD 명령프롬프트 PowerSheel 파워쉘 관리자권한 실행

윈도우디펜더 및 방화벽이 이후에도 계속 실행이 안되고 먹통이 된다면 윈도우파워셀 “Windows PowerShell”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후 디펜서를 새로 재설치합니다.

관리자권한으로 실행된 파워쉘 모습으로 순차적으로 명령어를 입력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Set-ExecutionPolicy Unrestricted

입력 후 엔터를 눌러 준 뒤 실행 규칙변경에 대한 사용자보호내용이 표시되며 설치를 위해서는 Y를 눌러줍니다.

만약 에러가 발생한다면 아래 명령어로 입력해줍니다.

Get-AppXPackage -AllUsers | Foreach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_.InstallLocation)\AppXManifest.xml"}

윈도우 보안을 설치해서 사용하는데 지속적으로 설치후에도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윈도우 보안을 재설치해야 합니다.

동일하게 윈도우 파워쉘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후 아래 명령어를 입력해줍니다.

Get-AppxPackage Microsoft.SecHealthUI -AllUsers | Reset-AppxPackage

이 후 다시 기존의 명령어를 다시 입력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그럼 윈도우 방화벽으로 인해 윈도우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에 문제가 있다면 방화벽해제보다는 특정 앱 프로그램에 대한 방화벽을 해제하거나 포트를 열어 네트워크 인바운드 아웃바운드를 통해 해제하느것이 안전합니다.

이상 윈도우디펜더 실행안됨 증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 : 윈도우10 포트해제 방화벽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해제

2 thoughts on “윈도우10 디펜더 실시간보호 안켜질때 권한부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