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로그인 오류 안될때 해결방법

평소처럼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던 중에 잠깐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하려고 했는데, 로그아웃한 후에 다시 로그인할 수 없는 인스타그램 로그인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여러 방법을 시도해봤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서 퍼핀이라는 어플을 통해 로그인하는 방법을 찾았으나 이 방법은 불편하게 느껴져서 사용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인스타그램 로그인 오류 안될때 해결방법 6

갑자기 며칠 전에 인스타그램에서 온 메일을 생각해보니, “로봇과 구별하기 위해 어쩌구 저쩌구“라는 내용이있어 최근에는 로봇 계정들에 대한 의심이 많아져서, 인스타그램도 의심스러운 계정에 인스타그램 로그인 오류를 통해 계정 확인을 요구하는 것 같았습니다. 따라서 로봇이 아닌 개인 계정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었으며 1시간 동안 시도해본 결과, 결국 문제를 해결하고 친구도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로그인 오류를 해결한 경험을 공유하겠으며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참고 :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탈퇴 방법

인스타그램 사진을 컴퓨터로 업로드 하고 싶다면 참고

인스타그램 로그인 오류 해결방법

인스타그램 로그인 오류로 로그인이 안될 때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인스타그램 로그인 오류 안될때 해결방법 1
  1. 우선 핸드폰에서 인스타그램 앱으로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PC를 이용하여 계정 확인 후 로그인합니다.
  2. 이때 자주 로그인 시도를 해써 리캡챠 “로봇”이 뜰 수 있으며 이때 사람임을 증명한 뒤, PC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3. 그런 다음 핸드폰 어플을 통해 인스타그램에 로그인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로그인 오류 안될때 해결방법 3

만약 로그인 시도를 하기 힘든경우라면 친구나 가족들 핸드폰으로 로그인을 시도한 뒤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로그인 오류 안될때 해결방법 4
  1. 핸드폰에서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로그인 상세정보를 잊으셨나요?“라는 문구를 클릭합니다. (이는 인스타그램 로그인 화면에 표시됩니다.)
  2. “사용자 이름 또는 이메일 사용”을 클릭합니다. (폰에서 로그인이 안 되고 있으므로 SMS로 보내기를 클릭해봤자 계속해서 폰에서 로그인을 시도하게 됩니다. 따라서, PC로 로그인하기 위해 이메일 사용을 클릭해야 합니다.)
  3. 나타나는 화면에서 사용자 이름 또는 이메일을 입력한 후, “이메일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4. 연결된 이메일 계정으로 이동하여 인스타그램에서 보낸 메일을 확인합니다.
  5. 메일 내용을 확인하면 “인스타그램 로그인과 관련해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6. 메일에 있는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고, 코드 번호를 받을 방법을 선택하며 사실 어떤 방법으로든 상관없으니 아무 버튼이나 눌러 코드 번호를 받아주세요.
  7. 이제 PC 버전으로 인스타그램 계정 확인이 인증되었으므로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로그인 오류 안될때 해결방법 5

이제 인스타그램이 PC에서 로그인된 상태로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확인하고 다시 폰으로 도전해봅니다.

인스타그램 로그인 오류 안될때 해결방법 7
  1. 인스타그램 앱에서 “내 페이지“로 이동한 후, 환경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나타나는 창에서 “비밀번호 변경”을 클릭합니다.
  3.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핸드폰에서 변경한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시도해보세요. 이제 로그인이 성공해야 합니다.
  4. 만약 당신의 경우, 핸드폰에서는 로그인이 가능하지만 PC에서는 로그인이 안 되는 상황이라면, 위의 과정과는 반대로 핸드폰에서 계정을 인증받고 로그인한 뒤 비밀번호를 변경하고서 PC에서 로그인을 시도해보세요.
인스타그램 로그인 오류 안될때 해결방법 8

그 외에도 인스타그램 로그인 시 로그인이 잘 안된다면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을 해보느것도 좋으며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한다면 인스타그램 탈퇴 후 재가입을 해봅니다.

참고 :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탈퇴 방법

이 방법으로 제가 인스타그램 로그인 오류를 해결한 경험담을 공유하며 이 방법이 항상 성공하는 것은 아니므로, 모든 사용자에게 동일한 결과를 보장할 수는 없지만 로그인이 계속 안되는 분들이라면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 : 인스타그램 해킹 2단계인증 해외유입 확인

인스타그램 백업 사진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