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2022 업데이트 끄기 자동실행 차단

한컴오피스 2022를 설치한 경우 자동으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는데 만약 자동 업데이트가 되는게 싫다면 업데이트 비활성화하고 컴퓨터 부팅 시 자동실행되는 HNCUPDATE 기능을 자동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해 한컴오피스 2022 업데이트 차단할 수 있습니다.

참고 : 한컴오피스 2020 체험판 다운로드 및 설치 무료 30일

한글컴오피스 한글2022 자동 업데이트

한컴오피스 2022 업데이트 끄기 자동실행 차단 4

한글과컴퓨터의 한컴오피스 2022 업데이트를 실행하면 한글2022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한컴오피스 2022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버전 및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컴 기본설정 업데이트 설정

그 외에 한컴 기본 설정으로 들어가 사용자 설정을 선택합니다.

한컴오피스 2022 업데이트 끄기 자동실행 차단 2

한컴 자동업데이트 실행설정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을 수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으로 변경합니다.

이때 업데이트 파일의 경로를 C드라이브의 TEMP 임시폴더에서 C드라이브 용량이 부족하다면 다른 드라이브로 설정할 수 있으며 FTP 프로그램을 통해 파일질라등 이용해 수동 업데이트도 가능합니다.

참고 : 컴퓨터 용량부족 – 윈도우11 디스크 공간 늘리기

컴퓨터 부팅 시 윈도우 자동실행 차단

한컴오피스 수동업데이트 설정 후 컴퓨터 부팅 시 자동을 실행되는 HNC UPDATE 차단하도록 설정합니다.

한컴오피스 2022 업데이트 끄기 자동실행 차단 8

Ctrl + Shift + ESC 눌러 작업관리자 실행 후 시작프로그램에서 HncUpdateTray 항목을 사용안함으로 체크합니다.

그럼 컴퓨터 부팅 시 한컴오피스 업데이트 실행파일이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됩니다.

윈도우 시스템구성 HncUpdate 비활성화

한컴오피스 2022 업데이트 끄기 자동실행 차단 11

윈도우 검색창에 시스템 구성으로 들어갑니다.

HncUpdateService 사용안함
HncUpdateService 사용안함

서비스 항목에서 HncUpdateService 항목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비활성화합니다.

이것으로 한컴오피스 2022 업데이트 기능을 모두 차단되며 한컴오피스 네오 또한 업데이트 기능을 비활성화 하고자 한다면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