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끼리 충전 및 데이터전송, 미러링 C Type 케이블

요즘 핸드폰 배터리가 없거나 아니면 핸드폰 배터리가 커서 핸드폰을 보조배터리 용도로 사용하고자 좀 여러가지 방법을 강구해봤는데요. 그 첫번째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샤오미나 갤럭시등 요즘 출시되는 조금 큰 스마트폰의 경우는 배터리가 4500mAH 이상 보통 5000mAH 정도의 배터리를 자랑하기 때문이 이 배터리를 사용해 핸드폰끼리 충전을 할 있는 고속충전 케이블을 구매했으며 추가적으로 스마트TV등 4K UHD 미러링 기능과 함께 데이터전송까지 가능합니다.

그래서 하루종일 배터리를 사용하고 난뒤에도 배터리가 매우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걸 보조배터리로 필요할때 핸드폰을 충전한다던가 아니면 이어폰을 충전한다던가 하는 방법을 구상해보니 C Type To C Type 케이블이나 C Type To 5PIN으로 구형 안드로이드폰을 충전 및 블루투스 이어폰등을 충전할 수 있고 C Type to 8pIN을 통해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를 충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봤습니다.

참고 : 겨울철 핸드폰 배터리 절약을 위한 11가지 설정방법

컴퓨터 핸드폰 USB 데이터케이블 연결 인식오류 7가지

룩스핏 C Type To C Type 고속충전 케이블핸드폰끼리 충전 유선 C Type to 케이블 사용후기 1핸드폰끼리 충전 유선 C Type to 케이블 사용후기 3

제품은 룩스핏에서 출시한 케이블로서 안드로이드용 C타입 충전케이블부터 아이폰용 8핀 충전케이블과 안드로이드 5핀등 다양한 충전케이블을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핸드폰끼리 충전 유선 C Type to 케이블 사용후기 3 1
4k uhd 미러링부터 데이터전송 가능한 고속충전 케이블

제품은 내구성 및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가이드홀더등 품질이 매우 뛰어난 제품으로서 고속충전 및 데이터전송이 가능한 제품으로 C Type To C Type 제품으로 핸드폰 끼리 충전을 하거나 썬더볼트를 지원하는 노트북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끼리 충전이 가능한 C Type To C Type 고속충전 데이타전송 케이블
핸드폰끼리 충전이 가능한 C Type To C Type 고속충전 데이타전송 케이블

보는것과 같이 인풋과 아우풋 모드 C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갤럭시시리즈인 갤럭시s, 갤럭시노트, 갤럭시z폴드, 갤럭시탭 등 c타입을 지원하는 핸드폰끼리 충전뿐만 아니라 미러링을 통해 스마트TV 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끼리 유선충전 과연 원하는대로 될까

여기서 핸드폰끼리 충전시 무선충전은 제외했는데 그 이유는 무선충전 효율이 매우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핸드폰 무선충전 배터리공유 효율 1

갤럭시 핸드폰의 경우 배터리 공유기능을 사용하면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핸드폰 및 갤럭시워치, 애플워치등을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핸드폰 무선충전 갤럭시워치 배터리공유

하지만 기존에 배터리공유를 통한 무선충전을 테스트 해본 결과 핸드폰끼리 무선충전을 테스트 해본 결과 40%를 소비하여 다른 핸드폰을 충전한 결과 5%도 되지 않는 충전효율을 보여 전력효율이 너무 떨어지느것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PPS 고속충전기 PD충전

핸드폰끼리 충전 유선 C Type to 케이블 사용후기 9

PPS 고속충전기를 통해 PD충전으로 빠르고 안정적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고속충전은 핸드폰 배터리 성능을 저하되기 때문에 규정된 속도로 충전하느것이 좋습니다.

핸드폰끼리 충전 유선 C Type to 케이블 사용후기 7핸드폰끼리 충전 유선 C Type to 케이블 사용후기 10

간단하게 라이딩을 가거나 할때 큰 배터리를 가지고 있는 핸드폰을 활용하고자 선택하 C Type To 케이블로서 요즘 썬더볼트가 지원되는 노트북이나 PD 고속충전을 하고자 하는 핸드폰,노트북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구입했느데 후자는 성공했고 전자는 성공에 실패했습니다.

갤럭시 데이터케이블 USB 미디어 디바이스 연결
갤럭시 데이터케이블 USB 미디어 디바이스 연결

장점은 이 C Type To 케이블을 통해 핸드폰끼리 충전 뿐만 아니라 핸드폰끼리 데이터 케이블 용도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참고 : 갤럭시 데이터케이블 컴퓨터 연결 데이터 전송 4기 이상 전송 안될 때 포맷 변경

하지만 단점으로는 InPut Output 포트가 별도로 정해지지 않은것인지 아니면 배터리가 큰쪽 입장에서 작동하느것인지 알수가 없다는 것이며 이러한 USB-C 타입끼리 충전을 하거나 외장하드등을 연결하기 위한 USB 3.0 C To A 변환젠더 OTG도 함께 활용하면 데이터 전송 및 충전을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속 충전케이블 사용후기

핸드폰으로 블루투스이어폰을 충전할지 블루투스이어폰으로 핸드폰을 충전할지

아니면 아이폰 배터리를 이용해 갤럭시를 충전할지 반대로 갤럭시 배터리를 이용해 아이폰을 충전할지 특별히 충전에 대한 방향성이 없기 때문에 내가 충전하고자 하는 제품을 충전할 수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물론 충전기 케이블을 통해서 연결하면 해당방향으로 제품이 충전되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않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을 통해 핸드폰을 충전하고자 할때? 반대로 핸드폰으로 노트북을 조금이라도 충전하고 할때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핸드폰끼리 충전케이블을 통해 충전하고자 할때 참고하세요

참고 : 아이폰끼리 연락처 사진 문자메시지 데이터 전송 – 에어드롭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