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로그 복구 로그끊김 살리는방법 2가지

가민을 이용해 운동기록을 남기는것을 로그 Log 라고 보통 말하는데 이 가민 로그 파일이 가끔 뻑날때가 있습니다.

보통 단거리나 이런경우는 크게 상관없을수도있지만 장거리나 투어같은곳을 갔을때는 내 운동일지같은 로그를 날려버리면 충격에 휩싸일수 밖에 없는데요

보통 이러한 로그 끊김 형상은 다양하게 일어납니다.

가민 로그 복구 끊김 살리는방법

가민엣지 및 가민피닉스, 가민포러너등 사용 중에 배터리가 없어서 꺼져도 로그는 보통 살아서 이어집니다만 간혹 급작스렇게 꺼진 로그가 살아나지 않는경우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가민을 저장하지 않고 껏다 다시켜서 저장을 하는데 저장이 한참을 지나도 완료가 되지 않아서 가민을 강제종료 후 확인해보니 로그가 증발하는 경우등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날라간 데이터에도 가민 본체안에는 데이터가 남아있기 때문에 이러한 복구가 가능합니다.

가민 로그 복구방법 1

가민엣지 로그 끊김
가만 커넥트를 이용해 파일 업로드 실패
  1. 가민을 컴퓨터와 연결후 Garmin/Activities 폴더로 들어갑니다.
  2. 그럼 지금까지 라이딩한 로그파일을 .fit 파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민 로그 끊김 로그 복구 살리는방법 (3)
가민 커넥트 로그 직접 업로드
  1. 가민 커텍터 홈페이지에 접속 -> 액티비티 -> 직접업로드를 통해 앞서 라이딩한 fit 파일을 홈페이지에 수동으로 올려줍니다.
  2. 하지만 이렇게 해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fitfiletools 통해 로그 복구를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민 로그 복구방법 2

fitfiletools 사이트는 로그 복구외에도 로그의 날짜나 시간을 변경하거나 로그와 로그간을 서로 이어 붙히는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가민 로그 복구 프로그램 Field Stripper
가민 로그 복구 프로그램 Field Stripper
  1. https://www.fitfiletools.com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2. 상단의 FIeld Stripper 클릭합니다.
가민 로그 살리는 법 업로드 오류 문제 해결방법 4 1
Garmin 로그 끊김 로그 복구 살리는방법
  1. Step1 에서 Garmin Log File을 불러옵니다.
  2. Step2 에서 필요없는 정보(파워,케이던스,심박수,위치,스피드,랩,거리등등을 체크해제)합니다.
  3. Step3 에서 Go 버튼을 눌러주면 스트라바에 로그파일을 올라가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민 관련 참고 포스팅

3 thoughts on “가민 로그 복구 로그끊김 살리는방법 2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