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커넥트 저장 스트라바 연결 자동업로드 실패

모든 전자제품이 아 하면 어 하고 작동하면 좋지만 모든것이 완벽할순 없는데 자전거 및 런 등산 수영등에서 사용하는 Garmin Edge 및 Garmin Watch 등 핸드폰 블루투스 연동해서 스마트폰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민 커넥트 앱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핸드폰 블루투스 페어링이 계속 실패하는 분들이 계실텐데 이를 통해 가민의 데이터를 스트라바 업로드가 안되는 분들은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민엣지

우선 가민이 핸드폰과 블루투스 연결이 잘 되지 않는다면 회사나 집등에서 와이파이 연결하도록 설정하면 별도로 핸드폰 연동 없이도 회사나 집 등에서 자동으로 와아파이 구역에서 업로드가 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민 커넥트 스트라바 연결 업로드 실패

참고 : 가민 와이파이 설정 자동업로드 동기화 설정

가민 커넥트 로그 끊김 로그 복구 살리는방법
가민 커넥트 로그 직접 업로드

현재 가민과 핸드폰과 블루투스를 이용한 페어링 방법은 지금까지 다양하게 변화해 왔으며 현재는 핸드폰과의 페어링에 대해서 “가민커넥트 “Garmin Conncet 라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iOS 모바일 앱과 연동하는 것을 가장 추천합니다.

가민은 크게 달리기 및 철인에서 주로 사용하는 가민워치 타입인 가민포러너, 가민피닉스, 가민무브, 가민인스팅트, 가민베뉴 등등의 모델이 있습니다.

가민워치 피닉스 포러너 초기화 방법 Garmin Reset 2가지

그리고 싸이클링 자전거용인 가민엣지 시리즈는 가민510, 가민520, 가민530, 가민810, 가민820, 가민830, 가민1000, 가민1030 등이 있습니다.

Garmin Edge 모든버전 초기화 설정방법

그외에 골프용으로는 가민 어프로치모델이 있습니다.

가민 어프로치 모든제품 초기화 설정방법

그리고 가민과 핸드폰간의 Bluetooth 연동에 실패하는 경우는 아래 3가지로 축약할 수 있습니다.

가민 커넥트 블루투스 페어링 연동 실패원인

가민 블루투스 핸드폰 연결확인
가민 블루투스 핸드폰 연결확인
  1. 사용중인 가민이 오래된 경우
  2. 스마트폰 블루투스 설정화인
  3. 가민 커넥트 확인

가민 블루투스 페어링 해결방법

  • 가민1030까지 출시된 현재 구형 가민엣지520,가민엣지820, 가민엣지1000등 구형의 제품에서 해당문제가 발생되고 있으며 이는 가민을 늘 최신버전으로 펌웨어를 업데이트를 해주느것이 좋습니다.
  •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를 확인 후 블루투스에 있는 가민을 삭제 후 핸드폰을 재시작 후 등록해봅니다
    • (아이폰의 경우 2개의 블루투스 장치가 등록되어 있을수도 있습니다)
  •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인 갤럭시S,갤럭시노트 시리즈등에서 가민커넥트 앱의 최신 버전에 일부 버그가 있다고 합니다.
가민 커넥트 핸드폰 연동 1

이부분은 추후 소프트웨어의 패치가 있어야 한다고 하며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가민 페어링에 문제가 있을수 있다고 합니다.

블루투스 페어링이 제대로 되지 않아 가민커넥트에 업로드가 안되는 경우 가민을 껏다가 재실행 하면 핸드폰과 연동됩니다.

가민 데이터필드 Garmin Express Connect IQ
가민 데이터필드 Garmin Express Connect IQ

만약 가민의 운동 로그를 스트라바에 업로드하기 위해 가민커넥트와 연결하고자 한다면 가민의 운동데이터를 스트라바에 수동으로 업르도 해서 일시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가민 로그저장 핸드폰 자동동기화 업로드 설정

우선 핸드폰에서 가민커넥트가 자동시작이 되어 있지 않다면 매번 가민커텍트를 켜줘야 자동으로 업로드가 됩니다.

가민엣지나 워치등 로그를 저장하면 바로 핸드폰과 페어링 되길 원한다면 핸드폰 앱에서 앱을 자동시작을 설정하세요

참고 : 핸드폰 앱 자동시작 동기화 설정방법

가민 참고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