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 업데이트 및 버전 저장공간 시리얼번호 확인

삼성에서 출시한 웨어러블 스마트워치인 갤럭시워치 시리즈는 현재 갤럭시워치4 출시되었으며 2022년 말 갤럭시워치5 출시예정입니다. 이러한 갤워치는 구글의 WearOS가 설치되어 있으며 터치불량 및 배터리 소모 최적화, 화면떨림 등 다양한 최적화와 보안을 위해서는 갤럭시워치 업데이트를 통해 늘 최신버전의 펌웨어버전으로 설치하느것이 좋습니다.

종류모델명
갤럭시워치갤럭시워치1, 갤럭시워치2, 갤럭시워치3, 갤럭시워치4갤럭시워치5
갤럭시워치 액티브갤럭시워치 액티브1, 갤럭시워치 액티브2
갤럭시핏갤럭시핏1, 갤럭시핏2

갤럭시워치4 기준으로 현재 펌웨어 버전확인하고 워치4에서 제공되는 16GB 메모리 용량의 저장공간의 여유공간을 확인 및 시리얼번호등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4 핸드폰 연동 후 필수설정 17가지 최적화

갤럭시워치 웨어러블 자동실행

갤럭시워치 업데이트 및 버전 저장공간 시리얼넘버 확인 1

갤럭시워치 업데이트 및 저장공간, 제품키, 핸드폰 연동등을 위해서는 Galaxy Wearable을 설치 후 실행하면 되며 이 때 해당앱을 자동시작 활성화해주는것이 추후 자동동기화를 할 때 용이합니다.

하지만 배터리 소모가 큰 경우 배터리 절약을 위해서는 자동시작을 해제하는것이 좋습니다.

갤럭시워치 업데이트 설치

갤럭시워치 업데이트 및 버전 저장공간 시리얼넘버 확인 2
워치설정 -> 워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갤럭시워치와 핸드폰을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거나 갤럭시워치를 와이파이로 연결되어 있어야 업데이트 설치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합니다.

워치설정 -> 워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갤럭시워치 업데이트
갤럭시워치4 업데이트

갤럭시워치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하거나 블루투스를 통해 핸드폰에 연결되어 있어야하기 때문에 펌웨어 업데이트 안된다면 참고하세요

참고 : 갤럭시워치4 날씨 업데이트 안될때 – 핸드폰 연동 및 GPS 와이파이

갤럭시워치4 공장초기화 3가지 강제 리셋 및 백업 복구

갤럭시워치 업데이트 시 벽돌이 되거나 무한부팅 등 문제가 발생 한 경우 갤럭시워치 초기화를 통해 초기 구입했던 상태로 공장초기화를 진행합니다.

갤럭시워치 소프트웨어 정보 및 모델번호, 시리얼번호 확인
갤럭시워치 소프트웨어 정보 및 모델번호, 시리얼번호 확인

현재 사용 중인 갤럭시워치4 (ZXTH)의 모델번호는 SM-860 모델로 정품인증을 위한 시리얼번호 및 메모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삼성 갤럭시 정품등록 – 핸드폰, 워치, 버즈, 보증기간 조회

소포트웨어 정보를 통해 현재 설치된 One UI Watch 버전, 소프트웨어 버전, 구글플레이 서비스 버전, 시스템버전, WearOS 버전, 웨어코어 서비스 버전, 보안 소프트웨어 버전, 안드로이드 보안패치 버전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공간에서는 현재 갤럭시워치4의 총 용량인 16GB 중 이미지, 오디오(MP3 음악파일), 앱 및 시계화면의 각각 사용용량 및 남은여유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MP3 음악확인 및 삭제
갤럭시워치 MP3 음악확인 및 삭제

이를 통해 갤럭시워치 MP3 음악파일을 확인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 노래넣기 MP3 음악전송 동기화 삭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