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및 알림설정 켜기 끄기

삼성의 WearOS가 설치된 갤럭시워치 시리즈는 현재 갤럭시워치4 출시되었으며 다음 달 갤럭시워치5 출시예정으로 삼성언팩에서 소개된 바 있습니다. 갤럭시워치를 사용하는 가장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수면측정 및 전화받기, 그리고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스트라바삼성헬스등을 이용해 핸드폰 없이도 운동기록을 저장할 수 있으며 국민 SMS라고 할 수 있는 카카오톡을 핸드폰이나 컴퓨터가 아닌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해서 핸드폰으로 카톡대화를 보거나 답장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4 핸드폰 연동 후 필수설정 17가지 최적화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및 알림설정 켜기 끄기 5

갤럭시워치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제스처를 취하면 현재 설치된 앱 목록이 실행되며 해당 앱 목록 중 구글 앱스토어를 실행합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및 알림설정 켜기 끄기 7

WearOS 음성인식이나 제스처, 키패드 입력 3가지방법으로 설치할 앱을 검색할 수 있으며 검색이 힘들다면 시계화면, 도구, 생산성, 건강 / 피트니스, 커뮤니케이션 등 앱의 카테고리별로 찾아 검색해서 카카오톡 설치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4 카카오톡 검색 후 설치
갤럭시워치4 카카오톡 검색 후 설치

키패드 선택해서 카카오톡 검색하면 갤럭시워치4 카카오톡 설치가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완료되었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스트라바, 멜론, 네이버 라인, 날씨 앱 등 원하는 앱을 설치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실행해서 카톡 단체 오픈채팅방등을 확인하고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및 알림설정 켜기 끄기 15

카카오톡 답장을 보낼때 가볍게 네 아니요 정도는 바로 보낼 수 있는 빠른 답장을 지원하며 그 외에도 이모티콘 및 음성답장, 제스처, 키보드 답장이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및 알림설정 켜기 끄기 13

이렇게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후 실행하고 카톡 대화내용을 확인하거나 답장을 보내는 등 카톡 알림설정을 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카톡방에서 무분별하게 울리는 카톡 알림으로 인해 배터리소모와 함께 업무를 보기 힘든 지경이 올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없는 단톡방은 카톡알림을 차단하느것이 좋습니다.

핸드폰 앱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및 설정방법

갤럭시워치로 앱을 설치하기 어렵다면 핸드폰 앱을 통해 앱을 설치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및 알림설정 켜기 끄기 1
핸드폰 앱으로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스마트폰에서 Galaxy Wearable 앱을 설치해서 실행합니다.

갤럭시워치의 워치페이스 “시계화면”및 앱스화면, 타일, 워치설정, 워치찾기, 스토어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스토어를 통해 갤럯워치 앱을 설치할 수 있으며 워치를 사용하면서 수면을 도와주는 명상, 수면, 휴식, 알림, 이메일 아웃룩, 음악, 날씨, 페이북 앱등을 설치하면 편리합니다.

인기무료앱에서 카카오톡 및 페이북, 삼성페이,티머니, 멜론, 스포티파이 “음악”등의 앱을 설치합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알림설정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및 알림설정 켜기 끄기 2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으로 들어가면 갤럭시워치에서 카카오톡 앱이 사용하는 배터리 소모량과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저장공간, 메모리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알림 끄기 켜기
갤럭시워치 알림 끄기 켜기

알림으로 들어가면 갤럭시워치에서 네이버웹툰, 시계, 티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이나 시계, 카카오톡 알림을 끄거나 킬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알림은 핸드폰 알림을 무음으로 했을때에도 갤럭시워치에서 알림을 받을것인지 끄거나 킬 수 있으며 워치알림과 무음, 알림 벨소리, 진동패턴등을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전화 알림끄기 설정

갤럭시워치 앱스화면 순서변경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및 알림설정 켜기 끄기 4

갤럭시워치에서 자주 사용하는 앱이 아래에 있어 불편하다면 앱스화면을 통해 앱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설치한 카카오톡 앱이 가장 밑에 있어서 자주 사용하는앱을 위로 드래그해서 위치를 옮길 수 있습니다.

2 thoughts on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및 알림설정 켜기 끄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