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4 혈압측정 보정 – 무선 바이오그램 혈압계 연결

이번에 새로 구입한 삼성의 스마트워치인 갤럭시워치4 구입이유 중에서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3 / GTR3 선택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가 바로 혈압계와 심전도 ECG 검사 그리고 겸사겸사 인바디 기능이라는 점이 였느데 실제로 구입하고 충격 받은 것은 삼성의 갤럭시 핸드폰이 아니라면 갤럭시워치4 혈압측정 및 심전도 검사를 위한 삼성헬스모니터 앱을 설치 할 수 없다는 점이며 측정을 위해서는 혈압보정도 걸쳐야 합니다.

참고 : 샤오미 홍미노트 삼성헬스모니터 설치방법

갤럭시워치4 핸드폰 연동 후 필수설정 15가지 최적화

현재 제가 사용하는 샤오미 홍미노트9S에는 설치 할 수 없는 걸 모르고 밤새 고민하고 알아보다가 결국 갤럭시워치4 개발자옵션을 통해 와이파이로 강제 액세스하여 삼성 헬스모니터를 설치에 성공했지만 2 번째 문제가 있었으니 혈압측정을 위해서는 전문 혈압계를 통해 같이 측정해서 혈압보정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무선 블루투스 바이오그램 혈압계

무선 블루투스 바이오그램 혈압계 MD-BTHTHBPM
무선 블루투스 바이오그램 혈압계 MD-BTHTHBPM

이 정도면 오기란 생각에 갤럭시워치4 프로모션으로 받은 3만원으로 삼성 무선 Biogram 바이오그램 혈압계 “Blood Pressure Monitor“를 구입했습니다.

갤럭시워치4 삼성 혈압계 바이오그램 후기 5
MD-BTHTHBPM

가격은 5만원 후반대로 3만원 프로모션을 통해 2만원 대에 무선 블루투스 바이오그램 혈압계 MD-BTHTHBPM 구입했습니다.

  • 간단한 측정 및 측정 된 데이터는 자동으로 핸드폰으로 전송
  • 혈압측정 오차는 +-3mmHg

우선 한번 구입하면 온 가족이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도 있고 전문의료기기라고 하는 신빙성으로 유선이 아닌 무선으로 측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딱히 갤럭시워치나 애플워치가 아니더라도 간편하게 측정이 가능합니다.

삼성 바이오그램 혈압계
삼성 바이오그램 혈압계

바이오그램 혈옙계의 구성품은 혈압계, 커프, AAA 건전지4개와 설명서

건전지가 함께 들어있는건 좋긴 한대 USB 충전이 아니라는 점이 아쉽네요

제품 개봉 및 설치

갤럭시워치4 삼성 혈압계 바이오그램 후기 28갤럭시워치4 삼성 혈압계 바이오그램 후기 16
커프형 무선 블루투스 혈압계

박스를 개봉한 모습으로 커프안에 사용방법이 쉽게 이미지화 되어 있습니다.

Biogram Blood Pressure Monitor MD-BTHTHBPM
Biogram Blood Pressure Monitor MD-BTHTHBPM

살짝 UV살균 칫솔기기와 비슷하게 생긴 느낌으로 한 가지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갤럭시워치4 삼성 혈압계 바이오그램 후기 34갤럭시워치4 삼성 혈압계 바이오그램 후기 35
건전지 넣기가 불편함

동봉된 4개나 되는 건전지를 2X2 형식으로 넣어야 하는데 건전지 넣는 부분이 커프와 일체형으로 넣기가 꽤 힘들게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워치4 삼성 혈압계 바이오그램 후기 36
AAA 건전지 4개가 들어갑니다.

확실히 재끼고 넣어도 일부분이 가려지고 + – 구간 확인하느게 시력이 좋지 않으면 좀 어렵습니다.

삼성 갤럭시워치4 혈압측정

갤럭시워치4 혈압측정
갤럭시워치4 혈압측정

이후 갤럭시워치4를 착용하고 반대쪽 팔에는 바이오그램 혈압기를 장착합니다.

그리고 갤럭시워치 혈압측정을 진행합니다.

갤럭시워치 혈압기 폐어링 연결
갤럭시워치 혈압기 폐어링 연결

핸드폰 앱을 통해 블루투스와 연동합니다.

바이오그램 혈압측정 모니터 S BMP (803F) 무선연결
바이오그램 혈압측정 모니터 S BMP (803F) 무선연결

삼성 바이오그램 혈압계의 모델명은 S BPM(803F) 모델입니다.

갤럭시워치4 삼성 혈압계 바이오그램 후기 45
갤럭시워치4 혈압측정과 바이오그램 혈압계 동시에 진행합니다.

이후 갤럭시워치4를 통해 혈압측 측정합니다.

갤럭시워치4 삼성 혈압계 바이오그램 후기 54
바이오그램 전원버튼을 눌러줍니다.

바이오그램 혈압계전원버튼 한번만 눌러주면 자동으로 조여지면서 측정이 실행됩니다.

갤럭시워치4 삼성 혈압계 바이오그램 후기 57갤럭시워치4 삼성 혈압계 바이오그램 후기 59
갤럭시워치 혈압기로 각각 혈압보정 진행

이후 바이오그램으로 측정한 축기와 이완기의 혈압측정 값이 핸드폰 앱으로 자동전송됩니다.

이를 총 3번 하면서 오차를 조율하면서 갤럭시워치 혈압보정을 진행합니다.

갤럭시워치4 삼성 혈압계 바이오그램 후기 70갤럭시워치4 삼성 혈압계 바이오그램 후기 71
갤럭시워치4 혈압측정 중 가만히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총 3번에 걸쳐 혈압측정 후 나온 값으로 수축기 114 / 이완기 64mmHg가 나왔습니다.

이후로는 갤럭시워치4를 통해 혈압측정이 가능하며 주기적으로 바이오그램과 연동하여 오차를 보정해야합니다.

갤럭시워치 ECG 심전도 검사

갤럭시워치4 ECG 심전도 검사측정
갤럭시워치4 ECG 심전도 검사측정

이후 ECG 심전도 건사도 실시합니다.

갤럭시워치4 삼성 혈압계 바이오그램 후기 75

심전도 검사를 통해 심방세동의 신소를 관찰하여 심장마비증상을 감지할 수 있다고 하지만 실시간 감시가 아니기 때문에 실제로 응급상황에서 사용되진 않고 그냥 관찰용으로만 사용해야 할거 같습니다.

이렇게 Samsung Helth Monitor App과 블루투스 무선 삼성 바이오그램 혈압계를 통한 혈압측정이 가능하지만 이렇게 별도의 제품을 구입했다면 굳이 갤럭시워치가 아닌 바이오그램 앱을 통해 측정하느것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바이오그램 혈압 및 신체 인바디 측정

갤럭시워치4 삼성 혈압계 바이오그램 후기 77

이왕 구입한 김애 바이오그램 앱도 설치합니다.

갤럭시워치4 삼성 혈압계 바이오그램 후기 80

이를 통해 구입한 혈압측정기기를 사용합니다.

갤럭시워치4 삼성 혈압계 바이오그램 후기 81

제가 구입한 바이오그램 혈압계 Plus (EI-B5000) 모델외에도 LS808-BS, 자동전자 혈압계 HEM-9200T, 캐디혈압계 LS805-B 등도 있습니다.

갤럭시워치4 삼성 혈압계 바이오그램 후기 86

장치를 통해 측정 시 수축기 101 / 이완기 58로서 앞서 갤럭시워치4 혈압측정 결과와는 달리 나오는데 작년 건강검진에서 저혈압 판정을 받은 만큼 맞게 나오느것 같습니다.

갤럭시워치4 삼성 혈압계 바이오그램 후기 88

이건 무슨 수치로 나오는지 모르겠지만 혈압 외에도 공복혈당,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허리둘레가 함께 나옵니다.

1 thought on “갤럭시워치4 혈압측정 보정 – 무선 바이오그램 혈압계 연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