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5 메탈 시계줄 교체 스트랩 길이 줄이기

이번에 우먼스9999에서 구입한 갤럭시워치5 메탈 시계줄을 줄질해서 교체했습니다. 갤럭시워치5는 20mm 사이즈의 시계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갤럭시워치5 프로가 아니라면 20mm 시계줄 사이즈로 구입하면 되는데 메탈 시계줄이라 그런지 고무제품과 달리 딱 맞지 않고 공차가 아주 미세하게 타이트해서 실제 시계줄을 교체하면서 처음에 들어가지 않아 살짝 갈아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아마 0.1mm 이하의 공차가 있었던것으로 보이며 그냥 무작정 시계줄 교체하면 갤럭시워치에 기스가 날 수 있으니 메탈 스트랩으로 구입하는 경우에는 주의하세요

이러한 갤럭시워치 시계줄은 갤럭시워치5, 갤럭시워치4, 갤럭시워치3, 갤럭시워치 액티브등에도 사이즈 폭만 맞다면 서로 호환이 가능하며 애플워치의 경우 조립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호환이 되지않습니다.

참고 : 갤럭시 샤오미 시계줄 사이즈 및 교체방법

갤럭시워치4 갤럭시워치5 비교 성능 기능 차이점

우먼스9999 갤럭시워치 메탈 시계줄 개봉

갤럭시워치5 메탈 시계줄 교체 스트랩 길이 줄이기 2

우먼스9999의 20mm Smart Watch Band로 메탈 스트랩 제품입니다.

갤럭시워치5 메탈 시계줄 교체 스트랩 길이 줄이기 8

갤럭시워치5 메탈 시계줄을 구입하면 메탈스트랩의 시계줄을 줄일 수 있는 핀 제거 리무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약 이게 없다면 시계방에 가서 시계줄을 줄이거나 공구를 별도 구입해야합니다.

갤럭시워치5 메탈 시계쭐 교체 길이조절 방법

갤럭시워치5 메탈 시계줄 교체 스트랩 길이 줄이기 11

갤럭시워치 시계줄은 보는것과 같이 핀을 안쪽으로 넣으면 시계줄 분리가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5 메탈 시계줄 교체 스트랩 길이 줄이기 13

양쪽 스트랩을 모두 분리합니다.

갤럭시워치5 메탈 시계쭐 교체 길이조절 방법

그리고 보느것과 같이 공구를 메탈 스트랩 핀에 위치시키고 돌려주면 밀면서 핀을 제거합니다.

갤럭시워치5 메탈 시계줄 교체 스트랩 길이 줄이기 25

만약 시계줄 핀을 제거하는데 이렇게 끝단이 아무리 땡겨도 빠지지 않는다면 반대쪽으로 시계줄 핀을 빼야합니다.

이때 다시 재위치가 되지 않는다면 시계줄 줄이는 공구의 평평한 면에 대고 눌러주면 됩니다.

갤럭시워치5 메탈 시계줄 교체 스트랩 길이 줄이기 27

이렇게 메탈 시계줄 핀을 제거 후 길이를 조절했다면 역순으로 핀을 껴서 조립합니다.

갤럭시워치5 메탈 시계줄 교체 스트랩 길이 줄이기 29

분리하고 남은 시계줄과 핀은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잘 보관합니다.

갤럭시워치5 메탈 시계줄 교체 스트랩 길이 줄이기 35

그냥 봤을땐 나쁘진 않은데 시계줄이 우리들이 흔히 사용하던 일반 시계의 메탈스트랩보다는 저렴한 품질이 티가 납니다.

하지만 스마트워치는 고급스러움 보다는 좀 캐쥬얼한 느낌에 기분에 따라 자주교체하는 느낌과 함께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기엔 좋은 제품으로 고급스러움을 원한다면 추천하긴 어렵습니다.

갤럭시워치5 메탈 시계줄 교체 스트랩 길이 줄이기 53

이번 기회에 시계줄 길이도 줄여보고 다음부터는 시계방에 가지 않고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히려 이번 갤럭시워치5 메탈 시계줄 교체로 시계줄 줄이는 방법을 배웠다고 생각하는것으로 만족스러우며 시계줄은 생각보다 흔들었을때 유격 및 소음등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점은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