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5 스트라바 연동 설치 및 동기화 연결

삼성의 스마트워치인 갤럭시워치 시리즈인 갤럭시기어, 갤럭시워치, 갤럭시액티브등 운동앱인 스트라바 앱을 연동하는 방법으로 갤럭시워치5 스트라바 앱 연동방법으로 설치 및 동기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민워치나 가민엣지 + 심박계를 사용해 가민커넥트로 연동된 데이터를 스트라바로 연동 시 심박정보를 가져올 수 있지만 스트라바 자체로 심박수 함께 기록하고 싶다면 갤럭시워치에 직접 연동하면 별도의 심박센서 없이도 갤럭시워치에 있는 심박측정 기능을 그대로 가져와 운동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아쉬운점은 삼성 갤럭시워치는 아직 가민커넥트단독으로 동기화는 불가능합니다.

참고 : 가민엣지 및 워치 핸드폰 연동 및 컴퓨터 설치 – 와이파이, 스트라바 동기화 설정

갤럭시워치5 스트라바 연동 동기화

갤럭시워치5 스트라바 연동 설치 및 동기화 연결 4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등 스트라바 앱으로 실행 후 설정 -> 다른서비스 링크를 선택하며 아이폰의 경우 갤럭시워치 연동 시 기능이 제한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스트라바에는 가민 커넥트와 구글 피트니스가 연동되어 있으며 다른 앱을 연동하고 싶다면 장치를 Strava에 연결을 선택합니다.

갤럭시워치5 스트라바 연동 설치 및 동기화 연결 5

스트라바에서 지원하는 앱 연동은 구글 웨어러블 OS가 설치된 스마트워치나 삼성, 핏빗, Zepp 어메이지핏, 즈위프트, 폴라, 순토등이 있습니다.

참고 : 샤오미 어메이즈핏 스트라바 &구글 피트니스 연동

삼성 갤럭시워치 연동이 가능한 버전은 2023년 1월 30일 갤럭시워치 액티브, 갤럭시워치 액티브2, 갤럭시워치, 갤럭시워치3, 갤럭시워치3, 갤럭시워치4, 갤럭시워치기어s3, 갤럭시워치 기어s3 프론티어가 있으며 갤럭시워치5는 표시되지 않지만 문제없이 연동이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워치5 스트라바 연동 설정

이렇게 갤럭시워치 연동을 위해서는 갤럭시워치에 스트라바 앱을 설치 후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갤럭시핸드폰을 사용한다면 갤럭시스토어를 통해서도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갤럭시워치와 스트라바 연동 후 갤럭시워치 심박계 센서 연동 없이도 갤럭시워치를 통해  달리기 및 싸이클, 수영등 기록 후 연동 시 심박수 측정이 가능합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5 핸드폰 연동 후 필수설정 16가지

갤럭시워치5 스트라바 수동설치

갤럭시워치5 스트라바 연동 설치 및 동기화 연결 2

핸드폰에서 스트라바 앱을 자동으로 갤럭시워치에 연동하지 않고 수동으로 갤럭시워치5 스트라바 설치가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을 실행 후 건강 / 피트니스로 들어갑니다.

그럼 STRAVA : 달리기앱을 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5 스트라바 연동 설치 및 동기화 연결 3

이후 핸드폰과 연동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스트라바 계정에 로그인 후 갤럭시워치로 운동을 기록 후 스트라바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5 스트라바 앱이 실행중에는 보느것과 같이 앱 하단에 운동 로그아이콘이 활성화되며 갤럭시워치에 핸드폰과 연결되지 않아 동기화가 안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참고 : 갤럭시워치5 핸드폰 연결안됨 페어링 실패오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