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5 출시일 체온측정 커진 배터리 8월 출시

2021년 출시한 갤럭시워치4가 너무 잘 만들어진 탓에 올해 2022년 8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갤럭시워치5 출시가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등으로 인한 체온측정 기능이 애플워치샤오미 어메이즈핏 등에서도 관심이 있는 기능으로서 갤럭시워치에도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워치5 워치4 배터리 비교

갤럭시워치5 출시 체온측정 8월 출시

갤럭시워치5 SM-R900 모델이 기존 갤럭시워치4 40mm 제품을 대체할 것으로 보이며 배터리 부품 번호는 EB-BR900ABY 배터리 용량은 276mAh이 장착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워치4 40mm 모델의 배터리 용량은 247mAh였으며 갤럭시 워치5 장착으로 배터리 성능은 전작보다 29mAh 늘어나 배터리 소모에 대한 불만도 어느정도 해소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4 핸드폰 연동 후 필수설정 17가지 최적화

갤럭시워치5 출시일 및 체온측정

갤럭시워치5 출시일 2022년 8월 중 예정
출시일 2022년 8월 중 예정

마지막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온도센서가 새롭게 추가될것으로 보이며 이를 통해 사용자의 발열 체온 측정등을 측정해 스마트워치로 알림이 울려 건강과 면역력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갤럭시워치4에 장착된 혈압측정심전도, 혈중 산소포화도 spO2 기능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갤럭시워치5 체온측정

체온측정의 경우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과 함께 지속적인 변이바이러스로 인한 일상에서 필요한 기능으로 코로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바이러스 의심진단을 체온측정을 통해 빠르게 의심해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확장형 디스플레이

갤럭시워치5 핑거 디스플레이 확대

다음은 핑거 체스처 기능으로 갤럭시워치의 화면크기를 손가락 제스처를 통해 커지게 하는 것으로 아직은 미래지향적인 기능으로 보여집니다.

회전 디스플레이 탑재

갤럭시워치5 회전 디스플레이 2

마지막으로 회전하는 디스플레이로서 디스플레이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워치5에서 네비게이션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보기 위한 기능으로 스마트워치의 디스플레이 회전기능이 추가될 수 있다는 루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회전은 기존 갤럭시워치4까지 원형 디자인에서 애플워치와 같은 스퀘어 디자인 + 확장형 디스플레이로 출시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 부분도 당장을 기대해보기 어려운 루머성 기능으로 보여집니다.

갤럭시워치5 출시 체온측정 8월 출시 3

Galaxy Watch의 이러한 혈압측정은 미국 FDA에 승인받은 기능으로서 정확성 또한 신용할 수 있으며 이번에 출시되는 갤럭시워치는 사각형 스퀘어 디자인도 함께 추가되었음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5 출시는 2022년 7월부터 생산 시작되어 8월 또는 9월 쯤 출시될것으로 보입니다.

6 thoughts on “갤럭시워치5 출시일 체온측정 커진 배터리 8월 출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