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5 핸드폰 연결안됨 페어링 실패오류

삼성의 스마트워치인 갤럭시워치 시리즈갤럭시워치액티브 시리즈는 안드로이드 핸드폰 뿐만 아니라 iOS 운영체제인 아이폰 및 아이패드와 연결이 가능하며 갤럭시워치4, 갤럭시워치5 핸드폰 연결 시 갤럭시웨어러블 앱을 통해 블루투스 페어링을 할 수 있으며 갤럭시워치5 핸드폰 연결안됨 – 기기를 찾을 수 없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하지만 간혹 갤럭시워치 핸드폰 연결안됨 문제가 발생한다면 기존에 핸드폰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다른 핸드폰에 연결을 시도한것은 아닌지 확인해봅니다.

갤럭시워치 핸드폰 연결 시 1대의 핸드폰에만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기존 핸드폰에 연결된 상태라면 기존연결을 해제 후 새 폰에 연결을 시도해야합니다.

그리고 핸드폰과 갤럭시워치5 연결을 위해서는 두 기기 모두 블루투스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에서 연결을 시도해야합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4 날씨 업데이트 안될때 – 핸드폰 연동 및 GPS 와이파이

갤럭시 웨어러블 핸드폰 갤럭시워치 연결

우선 이 방법을 사용하기 전 기존에 핸드폰 연결이 잘 되다가 안된다면 갤럭시워치 및 핸드폰을 한번 재부팅을 해보고 그 다음에도 안된다면 하나씩 문제점을 찾아해결합니다.

핸드폰 갤럭시워치 연결 - 새 기기추가
핸드폰 갤럭시워치 연결 – 새 기기추가

갤럭시워치5 핸드폰 연결하기 위해서는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때 핸드폰과 갤럭시워치 블루투스가 활성화되어 있어야합니다.

갤럭시웨어러블 앱을 실행 후 새 기기추가를 통해 핸드폰과 갤럭시워치 연결을 합니다.

블루투스 활성화 및 기존 연결 해제 후 다시 연결합니다.
블루투스 활성화 및 기존 연결 해제 후 다시 연결합니다.

만약 핸드폰과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기존에 연결된 갤럭시워치 연결을 해제합니다.

갤럭시워치5 핸드폰 연결안됨 페어링 실패오류 12

이후에도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갤럭시워치 초기화 후 새롭게 연결합니다.

핸드폰 블루투스 연결해제 후 재연결

만약 기존 연결이 문제가 된다면 블루투스 연결 시 갤럭시워치5 갤럭시워치4 등 페어링 해제 후 다시 페어링합니다.

갤럭시워치 핸드폰 페어링해제 및 삼성계정 삭제
갤럭시워치 핸드폰 페어링해제 및 삼성계정 삭제

기기연결을 해제한 다음 갤럭시웨어러블 앱에서도 동일하기 기기를 해제합니다

갤럭시워치  블루투스연결설정

갤럭시워치5 핸드폰 연결안됨 페어링 실패오류 2

갤럭시워치에서 연결 – 블루투스 사용중인지 확인합니다.

갤럭시워치5 핸드폰 연결안됨 - 기기를 찾을 수 없습니다.
갤럭시워치5 핸드폰 연결안됨 – 기기를 찾을 수 없습니다.

워치가 블루투스 연결되어 있다면 핸드폰 연결하기 위해 검색하며 만약 핸드폰과 갤럭시워치 모두 블루투스 활성화되어 있는데 기기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고 뜬다면 기존 연결을 해재 후 다시 연결합니다.

갤럭시워치 새폰에 연결 초기화

갤럭시워치 새 폰에 연결
갤럭시워치 새 폰에 연결

만약 기존에 핸드폰이 연결되어 있다면 새폰에 연결을 통해 기존 연결된 정보를 모두 삭제해 초기화 후 다시 연결해야합니다.

새 폰에 워치를 연결하려면 워치 초기화 후 데이터 모두 삭제합니다.
새 폰에 워치를 연결하려면 워치 초기화 후 데이터 모두 삭제합니다.

새폰에 워치연결 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니 중요한 정보가 있다면 미리 백업 후 초기화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