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삼성페이 카드등록 및 결제방법 – 오류해결

갤럭시 시리즈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삼성페이를 이용해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등록하고, 교통카드를 추가로 등록하여 지하철이나 버스를 탈 때 사용할 수 있으며 갤럭시 핸드폰의 삼성페이 카드등록 및 결제 지문등록 등 삼성페이 결제방법과 함께 결제나 카드등록등이 안될때 해결방법을 알아봅니다.

참고 : 삼성페이 애플페이 차이점 및 비교 장단점

삼성페이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등록

사용 중인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Samsung Pay 앱을 실행합니다.

갤럭시 삼성페이 카드등록 및 결제방법 오류해결 1

삼성페이는 기본적으로 갤럭시 시리즈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NFC 기능을 지원하는 핸드폰이라면 무료로 카드를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삼성페이 카드등록 및 결제방법 오류해결 2

삼성페이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휴대전화만 있으면 손쉽게 삼성페이 결제하고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삼성페이 카드등록 및 결제방법 오류해결 3

삼성페이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후 보안을 위해 지문을 등록하는 것을 추천하며 지문을 이용한 결제 시, 보안을 높이기 위해 패턴이나 PIN 비밀번호 중 하나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디바이스를 다시 시작하거나 24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잠금해제를 해야 합니다.

삼성페이 카드 추가

신용카드체크카드기타
국내국내 신용카드국내 체크카드현대카드 멤버십카드
해외해외 신용카드
프리페이삼성카드 프리페이
대중교통대중교통 카드대중교통 카드
기프트카드기프트카드기프트카드
갤럭시 삼성페이 카드등록 및 결제방법 오류해결 4

삼성페이에 등록할 수 있는 카드 종류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대중교통 카드, 기프트카드 등 다양합니다. 국내 및 해외에서 발급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그리고 대중교통 카드와 기프트카드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카드의 프리페이 서비스삼성페이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 갤럭시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 및 소득공제 신고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네이버페이 결제 활성화

모든 사용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삼성페이 카드 추가 기능을 통해 삼성페이 결제수단을 추가합니다.

카드 추가 시 다음 4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1. 내 모바일 카드 가져오기“: 이전에 사용한 모바일 카드를 가져옵니다.
  2. 내 카드 추가“: 지갑 속의 카드를 추가하여 카메라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Samsung Pay 충전카드 발급“: 충전카드를 간편하게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추천카드 발급“: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지문등록 및 비밀번호 설정

카드가 정상적으로 인식되고 등록되었다면, 보안코드(CVC)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합니다. 보안 코드(CVC)카드 뒷면의 싸인란에 보이는 마지막 숫자 3자리입니다

보안 코드와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다음 등록할 삼성페이 카드의 6자리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삼성페이 결제 시, 지문 사용만으로 등록한 경우에는 가족이 사용하거나 손이 젖거나 땀이 많이 나서 지문이 잘 등록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비밀번호를 추가로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페이 사용 시 주의사항

삼성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핸드폰의 NFC 기능이 켜져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삼성페이 카드등록 및 결제방법 오류해결 5

핸드폰의 배터리가 부족하여 꺼진 경우, 사용 중인 카드를 가져오지 않고 삼성페이만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핸드폰의 배터리 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삼성페이 NFC 및 결제 모드 기능

기본모드카드모드
기능NFC의 모든 기능 사용
(태그 읽기, 쓰기, 데이터 주고받기 등)
NFC 카드 기능만 사용
(모바일 결제 서비스에 특화)
결제다양한 NFC 기능을 활용한 결제 가능모바일 결제 서비스에 특화된 결제만 가능
사용범위NFC를 지원하는 모든 장소에서 사용 가능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는 장소에서 사용 가능
보안일반 NFC 기능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안 수준이 낮을 수 있음모바일 결제 서비스에 특화되어 더 높은 보안 수준 제공
권장 사항모든 NFC 기능을 활용하고자 할 때 선택모바일 결제에 중점을 두고자 할 때 선택

삼성페이 NFC 카드 결제 시, 삼성페이는 기본 모드와 카드 모드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삼성페이 카드등록 및 결제방법 오류해결 6
  • 기본 모드: NFC 기능을 포함하여 태그 읽기, 쓰기, 데이터 주고받기 등 NFC의 모든 기능을 사용합니다.
  • 카드 모드: NFC 카드 기능만 사용하여 교통카드나 신용카드 등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만 사용합니다.

삼성페이 카드 결제 시 보안을 위해 카드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기본 모드보다 안전하다고 추천됩니다.

삼성페이 결제오류 안될때

삼성페이 카드 등록 시 결제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네트워크 연결 확인
    • 삼성페이를 이용한 카드 등록은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므로 Wi-Fi 또는 데이터 연결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앱 및 시스템 업데이트
    • 갤럭시 스마트폰의 Samsung Pay 앱 시스템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고 업데이트합니다.
  3. 핸드폰 재부팅
    • 핸드폰을 재부팅하여 일시적인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캐시 및 데이터 삭제
    • 핸드폰의 설정에서 Samsung Pay 앱의 캐시와 데이터를 삭제한 후 다시 시도해 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