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코덱 비디오코덱 재생방법

안드로이드 기반의 핸드폰을 사용하는 경우 PC의 곰플레이어나 팟플레이어와 같이 다양한 통합코덱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핸드폰으로 재생시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코덱이나 지원되지 않는 비디오코덱이라고 하면서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거나 동영상이 깨지면서 재생되는경우가 있으며 오디오코덱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MX플레이어의 경우 디코더 설정을 HW디코더SW디코더로 변경하면 재생되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서 EAC3 코덱과 같은 코덱이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의 코덱을 다운로드 받아 외부코덱으로 설정해야합니다.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기반의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핸드폰에서 지원하는 코덱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동영상 지원 포맷 확장자 리스트

MP4, M4V, 3GP, 3G2, WMV, ASF, AVI, FLV, MKV, WEBM

갤럭시 동영상 지원 코덱 리스트

H.263, H.264(AVC), MPEG4, VC-1, MP43, WMV7, WMV8, VP8, VP9, H.265(HEVC)

갤럭시 오디오 지원 포맷

MP3, M4A, 3GA, AAC, OGG, OGA, WAV, WMA, AMR, AWB, FLAC, MID, MIDI, XMF, MXMF, IMY, RT TTL, RTX, OTA

갤럭시 오디오 지원 코덱

MP3, AMR-NB, AMR-WB, AAC, AAC+, eAAC+, AC3, EAC3, WMA, Vorbis, FLAC, Opu

만약 별도의 코덱을 설치하지 않고 핸드폰에서 재생하고 싶다면 모바비와 같은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을 사용해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동영상으로 컨버팅 합니다.

동영상 인코딩 변환 참고

MX플레이어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형식 EAC3이(가) 사용되었습니다.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형식 DTS이(가) 사용되었습니다.
MX플레이어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형식 DTS이(가) 사용되었습니다.

MX Player를 통해 동영상을 재생하면 보느것과 같이 동영상 형식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형식 DTS이(가) 사용되었습니다.
  •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형식 EAC3이(가) 사용되었습니다.

MX플레이어를 사용하는 경우 현재 사용하는 버전을 확인하고 해당 코덱을 이용해 설정을 변경하는것으로 코덱사용이 가능합니다.

mx플레이어 버전확인
mx플레이어 버전확인

MX플레이어 정보를 클릭해서 현재 설치된 버전 ARMv8 Neon 버전의 코덱을 다운로드받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동영상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코덱 비디오코덱 재생방법 3
자체 플레이어 설정 -> 디코더

자체 플레이어 설정 -> 디코더를 선택 후 외부코덱으로 ARMv8 Neon 유형의 코덱을 선택하면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거나 소리가 나지 않은 동영상이 제대로 재생됩니다.

매번 코덱과 광고가 거슬렸던 분들이라면 유료버전인 MX Plaer Pro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보는것을 권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