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클린 컴퓨터 느려짐 윈도우 인터넷 최적화 – 10가지

컴퓨터는 우리 일상 생활에서 필수불가결한 도구 중 하나로, 사용할수록 성능이 점차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주로 PCB 기판의 회로나 하드웨어 부품들의 노후화로 인한 것일 수 있지만, 컴퓨터의 운영체제인 윈도우에서 생성되는 필요 없는 임시 파일들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작은 용량의 무수한 임시 파일들은 컴퓨터의 성능을 느리게 만드는 주범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고클린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이러한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고클린 프로그램은 컴퓨터를 최적화하고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윈도우 컴퓨터 메모리 시스템 메모리 부족
윈도우 컴퓨터 메모리 시스템 메모리 부족

그리고 하드디스크는 회전하면서 읽게 되는데 이 회전이 많이 하면할수록.즉 사용을 많이하면 할수록 느려지게 됩니다.

컴퓨터 먼지제거 청소 3 1

그렇기 때문에 일반 빠른포맷보다는 정밀포맷인 로우포맷을 하게 되면 속도가 3배이상 빨라지느것을 확인했으며 토렌트와 같이 하드디스크의 사용량을 극도로 올리는 프로그램의 경우 프로그램의 사용을 제한하는것을 추천하며 프로그램의 설정 값 세팅으로 어느정도 내구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그래서 이러한 느려짐 현상을 개선해주는 많은 무료 프로그램 등이 있지만 프로그램 자체가 무거운 파일부터 필요한 파일까지 지워버리는 위험한 프로그램 등 검증되지 않은 프로그램이 많이 있어 프로그램 선택에 조심해야 합니다.

그 중에서 제가 소개해주고 싶은 프로그램은 가벼운 프로그램 무게와 컴퓨터 느려짐 해결뿐만 아니라 그 외에도 많은 활용도가 있는 프로그램인 고클린 을 다운로드 및 소개하려고 합니다.

컴퓨터 윈도우 최적화 고클린 기능

컴퓨터의 성능을 최적화하려면 불필요한 파일 정리, 레지스트리 정리 및 시작 프로그램 관리 등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고클린을 사용하면 이러한 작업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컴퓨터의 성능을 개선하여 더 원활한 사용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클린 기능설명
불필요한 파일 정리임시 파일, 캐시 파일, 브라우저 히스토리 및 쿠키, 다운로드 기록 등을 정리하여 디스크 공간 확보
레지스트리 정리오래된 레지스트리 항목 정리 및 문제 해결
시작 프로그램 관리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 관리
프로그램 제거컴퓨터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 제거
브라우저 플러그인 관리브라우저 플러그인 및 확장 프로그램 관리
파일 복구실수로 삭제한 파일 복구
하드 디스크 분석디스크 사용량 및 파일 분석
자동 업데이트프로그램의 자동 업데이트 지원

고클린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컴퓨터에 쌓인 불필요한 파일들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삭제합니다. 이러한 파일 중에는 TEMP 파일이나 임시파일의 찌꺼기와 같이 작고 무의미한 파일들이 포함됩니다. 이런 파일들이 점차적으로 누적되면 하드 디스크 공간을 차지하고 성능을 저하시키게 됩니다.

컴퓨터 최적화 고클린 기능
컴퓨터 최적화 고클린 기능

우선 사용성에 앞서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위해 현제 최신 버전인 고클린 올려드립니다.

바이러스 검사를 충분히 한  프로그램이지만 혹시 걱정이 되시는 분들은 네이버에서 고클린(GoClean)으로 들어가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고클린은 다운로드해 설치 후 이미지로 많은 기능에 비해 심플한 UI UX 로 복잡하지 않게 사용 가능하게 만들어졌습니다

고클린 컴퓨터 윈도우 최적화 기능

서비스 관리

컴퓨터 부팅 시 시작프로그램보다 먼저 실행되는 항목으로부터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중지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컴퓨터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은 시스템 부팅 시간을 늘리고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고클린은 이러한 시작 프로그램들을 관리하고,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을 비활성화시켜 부팅 시간을 단축하고 컴퓨터의 반응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작업 스케줄러 관리

예약한 시간에 작동되는 불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익스플로러 최적화

고클린 프로그램은 레지스트리를 정리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레지스트리는 컴퓨터의 설정 정보를 저장하는 곳으로, 오래된 레지스트리 항목이 쌓이면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고클린은 이러한 오래된 항목을 식별하고 정리하여 컴퓨터를 더 빠르게 만듭니다.

EHO 부분의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값을 제거하여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

컴퓨터 작업을 통해 쌓이게 되는 불 필요한 파일을 제거합니다.

컴퓨터 부팅 시작 프로그램 관리

윈도우10 시작시 자동실행 프로그램 추가 및 삭제 7
고클린 시작프로그램 삭제

윈도우 부팅시 자동실행 되는 필요치 않은 프로그램을 관리하여 불 필요한 리소스를 막아줍니다.

컴퓨터 부팅 시 필요없는 프로그램이 자동 실행된다면 컴퓨터 부팅 시 느려짐이 발생되기 때문에 거의 모든 프로그램을 부팅 시 비활성화 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예약종료 타이머 설정

컴퓨터 윈도우 예약종료 자동종료 설정방법 7
컴퓨터 자동종료 예약종료 타이머 설정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에 메모글을 띄우거나 컴퓨터를 자동종료하는 기능으로서 컴퓨터 종료 외에도 예약된 시간에 자동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끄는 스케쥴러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 : 컴퓨터 윈도우10 종료속도가 느려질때 설정방법

인터넷이 느려질 때

불필요한(악성코드 포함) 하여 프로세스를 강제적으로 종료시켜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인터넷 사용 시 보안 및 쿠키정보등을 위해서는 크롬 시크릿창 모드를 사용하거나 VPN / DNS등을 통한 사이트 우회 인터넷 접속을 사용하느것을 추천합니다.

하드디스크 온도 / 시간

CPUID HWMonitor 영문판
CPUID HWMonitor 영문판

하드디스크의 총 사용시간과 사용 횟수, 하드디스크의 온도를 측정할 수 있으며 컴퓨터 온도가 올라간다면 그만큼 전력소모와 함께 내부 PCB 기판이 녹아 성능 및 내구성이 저하되기 때문에 늘 컴퓨터 부품의 그래픽카드나 CPU, 메인보드등 온도를 감지하고 컴퓨터 청소통풍이 잘 되도록 하느것이 좋습니다.

여름 같은 경우나 서멀 구리스의 교체 시기를 확인할 때 필요합니다

참고 : 컴퓨터 노트북 소음감소 및 수명을 늘리는 자동절전 기능

CPU / 그래픽카드 온도

블루 스크린 오류증상 확인

윈도우 블루스크린 문제 해결방법
컴퓨터 윈도우 블루스크린 오류 해결

블루스크린이 발생하여 재부팅이 된 경우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블루스크린이 발생한 시간과 추정원인을 알려주는 꿀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

컴퓨터가 켜진 채 사용된 시간과 꺼진 시간을 알려주며 하드디스크를 오래 사용할 수록 노후화가 빨리 진행됩니다.

시스템 정보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랜카드 CPU 드라이브 업데이트 방법

내 컴퓨터의 그래픽카드 사운드카드 IP MAC 주소 등을 한 번에 알려줍니다.

컴퓨터 먼지제거 청소 5

그리고 컴퓨터 초보를 위한 윈도우 팁을 세가지 제공합니다

  • 윈도우 팁 1  : 다양한 윈도우의 레지스터리를 클릭 한 번으로 윈도우의 속도 향상을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레지스트리값이 작동하는 윈도우 버전도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윈도우의 충돌을 방지시킬 수 있습니다
  • 윈도우 팁 2 :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는 임시파일을 설정할 수 있는 탭이 있습니다.
    인터넷의 빠른 속도를 위한다면 윈도우 팁2는 필수겠죠!
  • 윈도우 팁3 :  DNS 캐시 초기화로 특정 사이트가 접속이 안되거나 느려질 때 실행 후 재 부팅을 하게 되면 됩니다

가끔 실행해주면 좋다는 친절한 설명까지 있습니다.

이상 컴퓨터가 느려질 때 사용하면 좋은 윈도우 최적화 프로그램인 고클린이였습니다.

만약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에서 새로운 윈도우버전으로 업데이트 햇다면 기존의 윈도우 백업데이터인 Windows.old 파일을 삭제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이상 컴퓨터 최적화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컴퓨터 수명을 연장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클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기적으로 컴퓨터를 최적화하면 노후화로 인한 성능 저하를 예방하고, 원활한 컴퓨팅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성능과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컴퓨터 최적화는 필수적인 작업 중 하나입니다.

컴퓨터 최적화 참고

7 thoughts on “고클린 컴퓨터 느려짐 윈도우 인터넷 최적화 – 10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