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계정 백업 및 탈퇴 – 계정정지 유튜브 동영상 포토, 드라이브, 메일 삭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 경우, 여러 가지 중요한 데이터와 정보가 담겨 있는데, 그 중에서도 Google 계정은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Google 계정은 다양한 Google 서비스와 앱에서 사용되며, 사용자의 디지털 활동과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Google 계정을 통해 저장되는 정보와 데이터의 중요성은 막연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먼저, 핸드폰 연락처는 개인 및 비즈니스 연락처와 관련된 중요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연락처를 손실하면 소중한 연락 수단을 잃을 수 있으므로 백업은 매우 중요합니다. Google 계정을 통해 연락처를 동기화하면 새로운 핸드폰을 구입하거나 데이터를 복구해야 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와 관련하여 Google 계정은 업로드한 동영상, 댓글, 구독 정보를 관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데이터를 백업하지 않으면 중요한 콘텐츠를 잃을 수 있으며, 이러한 정보는 개인 브랜딩과 온라인 활동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구글계정 유튜브 계정정지 사유

Google 계정은 또한 Gmail, Google 포토, Google 드라이브, 그리고 Chrome 인터넷과 관련된 데이터와 정보를 보호합니다. Gmail은 중요한 이메일 통신을 담당하고, Google 포토는 사진 및 비디오를 저장하며, Google 드라이브는 문서와 파일을 보관하고, Chrome 인터넷은 웹 브라우징 데이터와 즐겨찾기 북마크를 관리합니다. 이 모든 데이터는 Google 계정을 통해 동기화 및 보호되므로, 계정이 안전하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특히, 최근 해킹 사고에 대비하여 중요한 데이터의 백업은 더욱 중요합니다. 데이터 손실은 개인 정보 유출 및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으며, 백업을 통해 이러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는 계정을 탈퇴하는 것은 계정 보안을 강화하는 한 방법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계정은 해킹의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더 이상 필요하지 않는 경우에는 안전하게 탈퇴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분유튜브 계정정지 사유
1존재하지 않는 채널입니다.
2사용자가 게시한 자료와 관련하여 저작권 침해에 대한 제3자 신고가 여러 건 접수되어 계정이 해지되었습니다.
3스팸, 현혹 행위, 혼동을 야기하는 콘텐츠 또는 기타 서비스 약관 위반 등으로 YouTube의 정책을 여러 번 또는 심각하게 위반하여 계정이 해지되었습니다.
4이 채널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5Google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여 계정이 해지되었습니다.
6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여 계정이 해지되었습니다.
7권리침해, 괴롭힘 또는 위협적 콘텐츠를 금지하는 YouTube 정책을 여러 번 또는 심각하게 위반하여 계정이 해지되었습니다.
8과도한 노출 또는 성적인 콘텐츠에 대한 YouTube 정책을 여러 번 또는 심각하게 위반하여 계정이 해지되었습니다.
9이 계정은 YouTube 서비스 약관 위반으로 정지된 계정에 연결되어 있어 해지되었습니다.
10이 계정은 저작권 침해에 대한 제3자 신고가 여러 건 접수된 계정에 연결되어 있어 해지되었습니다.
구글 유튜브 저작권위반 계정정지 사유

우선 구글계정에서 유튜브나 구글포토 등이 계정정지 당해 더이상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구글 탈퇴를 하기 전 기존 데이터를 백업 후 탈퇴를 진행하느것을 추천합니다.

Google 계정이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여 해지된 경우, 그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원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팸 또는 불법 활동: Google 계정을 사용하여 스팸 메일을 보내거나 불법 활동을 수행한 경우, 계정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2. 불법 콘텐츠 게시: Google의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여 불법 콘텐츠를 게시한 경우 계정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3. 보안 위협: 계정이 해킹되거나 보안 위협에 노출된 경우, Google은 계정 보안을 위해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다른 사용자에 대한 괴롭힘 또는 협박: 다른 사용자에 대한 괴롭힘, 협박 또는 사적 정보 누설과 같은 행동은 계정 해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5. 약관 위반: Google의 서비스 약관을 위반한 경우에도 계정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Google의 정책에 대한 이해 부족, 불법 활동 또는 다른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Google 계정이 해지된 경우,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1. Google 지원팀과 연락하기: 계정 해지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를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 Google의 지원팀과 연락해보세요. Google 지원팀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정정 및 변호: 계정이 실수로 해지되었거나 정당한 이유 없이 해지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Google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Google은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해지의 경우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3. 정책 준수: Google의 서비스 약관 및 정책을 준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약관을 이해하고 준수하는 것은 계정 해지를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4. 보안 강화: 계정이 해킹되거나 보안 위협에 노출되는 경우, 보안을 강화하고 더 강력한 암호를 설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5. 새 계정 만들기: 계정이 영구적으로 해지된 경우, 새로운 Google 계정을 만들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Google 계정이 해지된 경우, 해결 방법은 구체적인 상황과 원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Google의 공식 지원 채널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입니다.

참고 : 구글 애드센스 DMCA 정책위반 광고중단 해결방법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방법 및 구글계정 변경 방법

구글계정 정지 – 접속차단

  • 구글 Google 제품에 액세스할 수 없음
  • 유튜브 Youtube 계정을 만드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YouTube 계정을 만드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YouTube 계정을 만드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그런데 유튜브에 백업용으로 업로드한 동영상이나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한 파일이 저작권 위반 등으로 구글 계정정지 당한 경우에는 구글에서는 더 이상 접속이 불가능하도록 영구차단이 되며 이 경우 구글을 탈퇴 후 가입하느것이 좋으나 저작권 위반등으로 인해 재가입 시에는 동일한 ip주소 및 핸드폰번호로 가입하지 않느것을 추천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Google 제품에 액세스할 수 없음
구글 드라이브 Google 제품에 액세스할 수 없음

그런 경우 구글에 업로드한 해당 자료등을 마이그레이션해서 새로운 구글계정에 업로드하여 동기화하기 위해서는 구글계정 백업을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유튜브에 업로드 한 동영상의 경우 용량도 크고 유튜브 브랜딩 계정으로 연결해서 사용한게 아니라면 구글계정 정지를 당하면 더 이상 해당 구글 서비스에 접속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구글계정 백업 다운로드 방법

구글계정 백업 계정정지 유튜브 동영상 포토 드라이브 메일 저장 1

구글계정 백업을 위해서 Google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Google 계정관리를 선택합니다.

구글계정 백업 계정정지 유튜브 동영상 포토 드라이브 메일 저장 2

개인정보 보호 및 맞춤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저 같은 경우 구글계정 해킹이 걱정되기 대문에 보안문제로 구글 OTP 2단계 인증을 함께 진행합니다.

참고 : 구글 OTP 2단계 인증 활성화 및 분실 복구방법

구글계정 백업 계정정지 유튜브 동영상 포토 드라이브 메일 저장 21
서비스 또는 계정삭제 – 구글포토, 지메일, 유튜브 등 구글 서비스 삭제

그럼 구글계정에 대한 4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 구글 서비스 삭제 – 유튜브 및 지메일등 구글 서비스 계정삭제
  • 구글 계정삭제 – 구글 지메일, 구글포토 사진등을 삭제
  • 구글계정 데이터 다운로드 – 마이그레이션
  • 계정처리 계획 세우기 – 휴먼계정 상태에서 데이터를 자동으로 사용주지 및 삭제설정

구글계정 백업 저장방법

유튜브 계정정지구글 드라이브 계정정지구글계정 정지가 되었다면 해당 기능을 삭제하기 전 기존에 데이터를 백업하는것이 좋습니다.

구글계정 백업 계정정지 유튜브 동영상 포토 드라이브 메일 저장 22
구글계정 백업 및 설정변경

기본적으로 Gmail, Google Drive, 캘린더, Google Play등에서 사용한 메일이나 앱, 파일등을 다운로드 및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글계정 백업 계정정지 유튜브 동영상 포토 드라이브 메일 저장 23

구글포토에 업로드 된 사진등을 다운로드 및 사진화질, 콜라보레이션, 얼굴인식등을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해당사진을 일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구글계정 백업 계정정지 유튜브 동영상 포토 드라이브 메일 저장 27

구글에서는 그 외에도 도서나 그룹스,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드센스등 구글계정에 연동되어 있다면 이 러한 설정도 함께 관리하고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구글계정 백업 계정정지 유튜브 동영상 포토 드라이브 메일 저장 28

핸드폰에 업로드 된 연락처를 수동으로 컴퓨터나 핸드폰에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래밍 검색엔진 및 할일 목록, Android 백업 된 앱을 통해 핸드폰 공장초기화 후 자동으로 마이그레이션하여 복원이 가능합니다.

참고 : 삼성 갤럭시 핸드폰 공장초기화 2가지 방법

핸드폰 전화번호 복구 – 구글 주소록 복원 연락처 백업
구글계정 백업 계정정지 유튜브 동영상 포토 드라이브 메일 저장 29

구글에서 지원하는 구글 블로스팟 “Blogger”와 구글크롬의 북마크, 비밀번호, 확장프로그램 등도 함께 다운로드 및 백업이 가능합니다.

구글 결제 페이먼트 프로필 “Payments” 또한 설정 및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계정 일괄 다운로드

구글계정 백업 계정정지 유튜브 동영상 포토 드라이브 메일 저장 30

위의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하나하나 백업이 가능하며 필요한 항목은 모두 일괄 선택해서 한번에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구글계정 백업 계정정지 유튜브 동영상 포토 드라이브 메일 저장 13

구글계정 백업할 내역을 선택했다면 해당 파일을 2가지 방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1회 한번에 내보내기
  • 1년간 2개월마다 6번 내보내기
구글계정 백업 계정정지 유튜브 동영상 포토 드라이브 메일 저장 14

업로드한 유튜브 동영상이나 구글드라이브나 구글포토 백업 시 용량이 크다면 원하는 용량으로 분할압축하여 내보내기가 가능합니다.

구글계정 백업 계정정지 유튜브 동영상 포토 드라이브 메일 저장 18

이렇게 내보내기 한 데이터는 해당메일로 전송되며 구글 데이터 다운르도를 통해 1주일 안에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구글계정 백업 계정정지 유튜브 동영상 포토 드라이브 메일 저장 19

구글 테이크아웃 데이터는 용량에 따라 보느것과 같이 분할된 파일로 전달됩니다.

구글계정 서비스 삭제 탈퇴방법

구글계정 삭제 탈퇴방법
구글계정 삭제 탈퇴방법

구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백업이 완료되었다면 계정정지를 당한 유튜브 채널이나 지메일, 구글 드라이브, 구글 애드센스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구글계정 탈퇴를 원하는 경우라면 모든 데이터를 백업 후 탈퇴를 진행합니다.

참고 : 유튜브 탈퇴 계정삭제 시청기록 채널 지우기

1 thought on “구글계정 백업 및 탈퇴 – 계정정지 유튜브 동영상 포토, 드라이브, 메일 삭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