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크롬 확장프로그램 활성화 비활성화 방법

구글크롬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구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브라우져로서 확장프로그램 이용하면 다양한 추가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기본적으로 윈도우 설치하게 되면 깔려있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사용 하시는분들이 많이 있지만 빠른 속도와 나에게 맞는 커스터마이즈 크롬 동기화 등의 이유로 구글크롬 장점이 많이 있습니다.

참고 : 구글 크롬 북마크 동기화 즐겨찾기 가져오기

구글크롬 확장프로그램 안보일때 해결방법

하지만 국내에서 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의 제약 때문에 한국에서는 불편한 점도 있지만 매우 매력적인 인터넷 브라우져로 의심이 여지가 없습니다 만 간혹 구글 크롬을 사용 하다 보면 프로그램이 안 보여 고생할 때가 있습니다.

구글 크롬을 사용하면 애드센스 수익을 바로 확인하거나 인스타그램 -> 컴퓨터로 업로드 하는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쇼핑을 하거나 유튜브 동영상을 볼때 마다 뜨는 인터넷 광고도 애드블럭을 설치해서 광고차단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크롬 확장프로그램 사용

유튜브 광고제거 광고차단 애드블럭 adblock 3
구글크롬 -> 도구 더 보기 -> 확장 프로그램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점 세개를 클릭 후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 선택합니다.

구글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정
구글크롬 확장프로그램 활성화

그럼 보는것과 같이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을 볼 수 잇으며 사용부분이 체크해제 되어 있느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체크 유무크롬 확장프로그램 사용 / 비활성화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이상 기본적인 구글크롬의 세팅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크롬 참고

2 thoughts on “구글크롬 확장프로그램 활성화 비활성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