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탈퇴 – Google 계정삭제 후 재가입 계정복구

구글계정을 사용하면 구글 메일인 Gmail 뿐만 아니라 구글 드라이브, 구글포토, 유튜브, 구글애드센스, 안드로이드 앱, 구글결제 페이먼트, 핸드폰 연락처 등이 자동으로 동기화되어 백업이 되는 장점이 있는데 이러한 자동 동기화로 인해 유튜브나 구글 드라이브등이 저작권 위반으로 더 이상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한 경우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런 경우 구글탈퇴를 통해 기존 구글계정을 삭제 후 다시 재가입계정복구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탈퇴 – 계정 삭제방법

구글탈퇴 Google 계정삭제 후 재가입 1

구글계정 삭제를 위해서는 Google.com 홈페이지로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우측 상단 계정을 선택 후 Google 계정관리로 들어갑니다.

구글계정 탈퇴 삭제 1

데이터 및 개인정보 보호탭을 통해 구글계정의 데이터 백업 및 구글 서비스 삭제가 가능합니다.

구글 서비스 삭제 및 백업

구글계정 탈퇴 삭제 2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데이터 다운로드 백업 및 구글 Gmail. Google One, Play 게임즈, Google Pay 서비스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구글계정 탈퇴 삭제 3

구글탈퇴를 위해서는 더 아래로 내리면 Google 계정삭제가 있습니다.

20220603 143538 1

계정을 삭제하기 전 구글의 다음 콘텐츠가 모두 삭제되며 탈퇴 후에는 데이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참고 : 구글계정 백업 및 탈퇴 – 계정정지 유튜브 동영상 포토, 드라이브, 메일 삭제

구글탈퇴 Google 계정삭제 후 재가입 10

구글 캘린더, 유튜브, 구글포토, 구글 드라이브, 연락처, 구글 플레이, 지메일등 필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미리 백업을 통해 다운로드 합니다.

구글탈퇴 Google 계정삭제 후 재가입 9

구글에서 결제한 내역 및 구글 애드센스도 모두 해지되기 때문에 구글계정 탈퇴 시 기존의 계정을 모두 연결을 해지합니다.

구글탈퇴
구글계정 탈퇴

모든 내용을 인지했다면 구글계정 삭제에 동의 후 계정삭제를 진행하면 구글탈퇴가 진행됩니다.

구글 계정 관리> 데이터 및 맞춤설정> 데이터 다운로드, 삭제, 처리 계획 세우기> 서비스 또는 계정 삭제> Google 계정 삭제> 계정 삭제

구글계정 탈퇴 후 복원방법

구글계정을 삭제한 뒤 2주이내라면 구글계정 재가입 없이 구글계정 복구가 가능합니다.

구글계정 복구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구글계정 복구 탈퇴 후 복원

복구하고자 하는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이후 계정 삭제 취소 및 구글계정 복구를 진행절차에 따라 계속 진행하면 탈퇴한 구글계정 복구가 완료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