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로봇이 아닙니다 원인 및 해결방법

구글 검색 시 로봇이 아닙니다 알림 reCATCHA

인터넷 검색엔진에서 구글검색 시 로봇이 아닙니다라고 하는 리캡챠가 실행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횟수가 처음에는 그리 많지 않은데 구글검색이 많은분들은 구글 로봇이 아닙니다가 정말 많이 나타나고 보안문자나 그림 맞추기가 정말 많이 나타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공유기 초기화나 DNS 설정을 권고하지만 간단하게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크롬, 엣지, 익스플로러 등 사용하기

구글 로봇이 아닙니다
구글 로봇이 아닙니다.

로봇이 아닙니다 창이 뜨지 않게 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비정상적인 트래픽을 감지했기 때문에 구글에서 보안을 위해 실행되는 확인페이지로서 구글검색을 짧은기간에 너무 많이했기 때문입니다.

구글 검색 시 로봇이 아닙니다 알림창 reCATCHA

크롬이 아닌 마이크로소프트엣지인터넷 익스플로러, 사파리등의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구글검색 시 리캡챠가 뜨지 않습니다.

하지만 꼭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구글크롬 로그인 계정 변경

구글 검색 시 로봇이 아닙니다 알림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단시간에 너무 많은 인터넷 검색을 사용했기 때문에 무분별한 검색에 대해 로봇이나 해킹이 아닌지 의심하는 것인데 평소 궁금한게 많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인터넷 검색을 많이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경우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크롬 사용자계정 추가및 게스트모드

우선 저 같은 경우는 구글계정이 여러개라 크롬에서 사용자계정을 변경하면 변경된 계정에서는 인터넷 검색내역이 없기 때문에 구글 로봇이 아닙니다 창이 뜨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계정도 검색을 많이 하다보면 다시 뜨게 됩니다.

구글 계정이 여러개가 아니라면 게스트모드나 시크릿모드를 활용합니다.

구글 로봇이 아닙니다 원인 및 해결방법 3

그래서 크롬 게스트 모드나 크롬 시크릿창 모드를 통해 인터넷을 사용하게 되면 캐시 및 쿠키, 로그인정보가 없는 상태로 인터넷 검색이 가능합니다.

크롬 검색내역 쿠키 캐시삭제

구글 로봇이 아닙니다 원인 및 해결방법 4

만약 동일한 계정으로 계속 사용한다면 주기적으로 인터넷 사용기록을 삭제해주면 구글검색 시 구글 로봇이 아닙니다 해결할 수 있으며 될 수 있다면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구글검색을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검색 시 크롬보다는 MS엣지나 사파리등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이상 구글 검색 시 로봇이 아닙니다 알림을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