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폰5 픽셀폰4 비교

Google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인 픽셀”Pixel”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나 애플의 아이폰 만큼은 아니지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픽셀1부터 현재 픽셀4 까지 출시되어 현재 구글 픽셀폰5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구글의 저예산 폰은 새로운 프로세서위 성능 향상을 누리고 있지만 진짜 하이라이트는 뛰어난 카메라 성능과 두툼한 베젤을 축소하는 디스플레이입니다.

참고 : 구글 픽셀폰6 Google Pixel6 카메라 성능 및 출시일

Google Pexel5 vs Pixel4a 디스플레이

픽셀4a의 주요 디자인 변경은 5.8 인치 OLED 화면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삼성전자의 갤럭시 Infinity-O-toting Galaxy 장치와 유사한 홀 펀치 전면 카메라를 통합하면서 가장자리에서 가장자리까지 디스플레이를 차지합니다.

하지만 더 비싼 Pixel폰의 플래그십에서 볼 수있는 것과 같은 90Hz 애니메이션은 기대할 수 없으며 픽셀5는 픽셀4에서 채택한 90HZ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뒷면의 Pixel 4a에는 4a에 렌즈가 하나 뿐이지 만 정사각형 카메라 패치가 있습니다. 

전통적인 후면 정전 식 지문 센서가 인증을 처리하며 픽셀폰4A의 본체는 모두 폴리 카보네이트로 만들어졌으며 헤드폰 잭이 함께 제공됩니다.

Pixel 5 픽셀폰5Pixel 4 픽셀폰4
출시 가격$ 699799 달러
화면 크기6 인치5.7 인치
재생률90Hz90Hz
CPU스냅드래곤 765G스냅드래곤 855
8GB6GB
저장128GB64GB, 128GB
카메라메인 및 울트라 와이드 (후면); 셀카 (전면)메인 및 망원 (후면) : 셀카 (전면)
배터리 크기4,000mAh2,800mAh
5G지원미지원

구글 픽셀폰5 픽셀폰4a 카메라 성능

Pixel 4a는 이전과 동일한 12.2 메가 픽셀 센서를 사용하며 다른 렌즈는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구글 폰이기 때문에 광학 및 센서 하드웨어는 그다지 중요 할 것입니다. 카메라 시스템의 진정한 기능은 소프트웨어에 의해 활성화됩니다.

Super Res Zoom 및 Night Sight와 같은 컴퓨터 사진트릭으로 무장 한 Pixel 3a의 카메라는 작년에 $ 399 달러의 기기에서 큰 폭으로 나타납니다. 최고의 카메라 폰 중 하나인 애플의 아이폰SE2에서도 해당기능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Pixel 5의 경우 렌더링은 뒷면에있는 3 개의 렌즈를 암시합니다.

이는 초광각 광학이 픽셀폰4 등장한 기존 기본 광각 및 망원 렌즈와 결합 될 가능성이 보이며 이는 초광각 촬영이 가능한것으로 보여집니다.

구글 픽셀5 픽셀4 카메라 성능

구글 픽셀5 픽셀4 카메라 성능

픽셀4는 16MP 망원 렌즈 형태로 Google의 주력 휴대폰 뒷면에 두 번째 렌즈를 도입했습니다.

픽셀5가 추가 카메라 (특히 광각 광학)에서 작동 할 것이라는 희망이 있었지만 이제는 Google의 곧 출시 될 휴대폰이 두 개의 렌즈를 고수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Pixel5에서 실제로 찾을 수있는 카메라는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음 픽셀은 이전과 같이 메인 슈터를 가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구글은 망원 렌즈 대신 초광각 카메라로 교체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조심하십시오.

망원 렌즈에서 멀어지는 것은 구글이 새롭게 출시하는 핸드폰의 가격을 낮출려고 하는것으로 보이며 이는 망원센서의 가격이 고가이기 때문에 충급기 핸드폰으로 다중 렌즈를 장착하는 최초의 카메라로 보여집니다.

또한 컴퓨터 사진을 사용하여 디지털 줌을 향상시키는 Google의 Super Res Zoom 기능은 망원 렌즈의 부족을 보완할 수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픽셀5 픽셀4 성능비교

Pixel 4는 Snapdragon 855에서 장착되어 2019년 말 출시 당시에는 최고의 모바일 프로세서 중 하나였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Pixel 5는 처리 능력 측면에서 Pixel 4에서 한 걸음 물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 Pixel에는 Qualcomm의 최고급 8 시리즈의 모든 칩셋이 포함되어 있으며 픽셀폰4에는 Snapdragon 855에서 장착되어 2019년 말 출시 당시에는 최고의 모바일 프로세서 중 하나였습니다.

5G 탑재된 구글폰5
5G 탑재된 구글폰5

하지만 픽셀폰5의 경우 전혀 다른길을 가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이는 삼성에서 출시한 Samsung Galaxy Note 20 에서 발견 된 Snapdragon 865 Plus와 같은 처리 능력이없는 여전히 가능한 칩셋 인 Snapdragon 765G를 사용할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가격적인 측면에서 Snapdragon 865 시리즈가 탑재 된 휴대폰은 약 $ 1,000 (또는 일부 극단적 인 경우 그 이상)의 비용이 드는 반면 Snapdragon 765 탑재 핸드셋은 그 절반에 불과한 가격이기 때문에 가성비적으로 채택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