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 탈퇴 계정삭제 및 재가입 유의사항

카카오톡오픈채팅방과 소모임앱과 함게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서 네이버 밴드 모임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거 같습니다.

카카오톡은 너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소모임은 일정 회원수 이상부터는 유지하기 위해서는 1달에 돈을 내야 하기 때문일 수 도 있는데 누구나 사용하는 네이버 계정 하나면 네이버 밴드 가입하느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점점 증가 폭이 늘고 있느거 같습니다.

특히 저같은 경우도 작은 소규모 자전거 모임같은 경우는 Naver Band를 주로 사용했느데 이제는 더이상 필요하지 않아

네이버 밴드 탈퇴 및 네이버밴드 계정삭제 및 그에 따른 네이버밴드 재가입시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밴드 계정삭제 “모바일”

우선 네이버밴드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을 방법으로 현재 가입되어 있는 네이버 밴드 모임만을 나가고 싶다면 하단 내용을 참고하세요

  1. 우선 핸드폰으로 네이버밴드 앱을 실행합니다.
  2. 그리고 페이스북네이버 계정을 통해 로그인합니다.
  3. 그럼 밴드모임을 만들거라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밴드를 탈퇴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 기어마크를 선택합니다.

설정을 선택하면 다양한 네이버밴드 푸시알림 및 채팅 차단,번역,글씨크기 변경,암호잠금,로그인 접속정보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장 아래로 내리면 “서비스 탈퇴“가 보입니다.

 네이버 밴드 탈퇴 시 내가 등록한 글, 사진, 댓글 등을 수정 삭제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작성한 글을 수정하거나 삭제하고 싶다면 밴드 탈퇴전에 미리 작업을 하느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탈퇴시 기존에 있던 방이 모두 나가지기 때문에 기존의 대화내용을 보관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탈퇴 전에 채팅방 설정에서 [대화내용 내보내기] 를 통해 백업하느것을 추천합니다.

네이버 밴드 계정삭제 “PC 버전”

네이버 밴드 계정삭제 PC 버전 3

PC 컴퓨터로 네이버밴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우측상단 자신의 계정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밴드 설정
네이버 밴드 설정

밴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네이버밴드 서비스 탈퇴
네이버밴드 서비스 탈퇴

쭈욱 내리면 서비스 탈퇴를 선택합니다.

네이버 밴드 탈퇴 계정삭제
네이버 밴드 탈퇴 계정삭제

그럼 네이버 밴드의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계정 삭제 시 프로필 및 초대이력,유료상품 구매 및 스티커등이 모두 삭제됩니다.

그 외에 대화내용이 모두 삭제되니 계정을 삭제전에 꼭 백업 및 참고하세요

네이버밴드 탈퇴 후 재가입 방법

  • 밴드 서비스에 가입이 안된다면, 가입 시 기재했던 핸드폰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문의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밴드는 네이버가 아닌 ‘캠프 모바일’이라는 업체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네이버 고객센터가 아닌 이상 캠프 모바일에 문의해보 시길 바랍니다.

네이버밴드 모임 탈퇴 및 알람끄기

마지막으로 네이버밴드 계정을 삭제하지 않고 가입되어 있는 모임만을 나가거나 신고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탈퇴하고 싶은 모임으로 접속합니다.

우측하단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 밴드 탈퇴하기
  • 밴드 신고하기

밴드 탈퇴하기를 선택하면 탈퇴를 할 수 있으며 알림이 번거러워 탈퇴할려던 분은 해당 밴드의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