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동영상 자동편집 “Movavi”프로그램 액션카메라 편집

저는 주로 운동을 좋아하고 사진과 영상 촬영을 주로하기 때문에 액션카메라 중에서도 고프로 동영상 자동편집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도 관심이 많이 있습니다.

주로 사용되는 영상 카메라는 핸드폰부터 시작해서 액션카메라로는 고프로소니AS 200v 액션카메라 시리즈등이 대표적이며 화질은 조금 떨어지지만 긴 러닝타임을 자랑하는 자전거용 블랙박스Cycliq의 FLY12CE, FLY6CE 제품을 주로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고프로의 경우 모바일로 동영상 자동편집이 가능한 QUIK 이라는 앱이 있지만 모바일이라는 단점과 함께 고프로 동영상에 한해서만 편집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에 대해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영상편집프로그램도 있고 Adobe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와 같은 영상프로그램도 있으나 무료로 제공되지 않으며 배우고 편집을 하는데 시간이 그만큼 소요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고프로 동영상 자동편집 Movavi

모바비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동영상편집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액션카메라 동영상을 손쉽게 편집을 도와주는 모바비 편집프로그램
액션카메라 동영상을 손쉽게 자동편집을 도와주는 Movavi video suite

기본적인 동영상 편집기능을 사용하면 프리미어보다 쉽게 고프로 동영상 자동편집 및 인코딩이 가능합니다.

해당프로그램은 무료체험판으로 7일간 무료로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적으로 가끔 동영상의 용량을 줄이거나 이미지 움짤로 변경하기 위해 다양한 다음팟인코딩이나 곰인코더등 사용했었는데 프로그램 하나로 이 모든것이 가능하니 더 편리하게 느껴지는거 같습니다.

동영상 빠른 제작 편집 기능
동영상 빠른 제작 편집 기능

모바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빠른 비디오제작“이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이용하면 동영상이나 사진등을 임의로 넣으면 알아서 자동으로 동영상편집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고프로 및 다양한 동영상 포맷 추가
고프로 및 다양한 동영상 포맷 추가

파일추가를 통해 원하는 영상 및 사진 이미지등을 추가합니다.

고프로 영상편집 자동으로 빠른 제작 Movavi프로그램 추천 4

기본적인 파일을 추가했다면 해당 파일을 원하는 순서로 사용해도 되고 정렬기준에서 임의로 랜덤변경하여 믹스매치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동영상 템플릿 제공
다양한 동영상 템플릿 제공

기본적으로 이렇게 설저된 동영상은 컨셉에 맞게 다양한 화면전환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기하하적이거나 예술적인 변환효과부터 가족과 추억,여행에 맞는 화면전환을 제공합니다.

저는 주로 고프로와 같은 액션카메라로 촬영된 짧은 영상을 주로 동영상 자동편집하기 때문에 익사이팅한 스포츠 템플릿을 주로사용합니다.

동영상과 어울리는 음악을 추가
동영상과 어울리는 음악을 추가

이렇게 설정된 영상 템플릿에 무료로 제공하는 음악을 사용하거나 개인음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 영상편집 자동으로 빠른 제작 Movavi프로그램 추천 7
시작과 마지막에 넣을 문구를 추가합니다.
  1. 가장 좋은 기능이 바로 이렇게 편집된 영상에 자동으로 타이틀과 엔딩에 원하는 문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그리고 비디오 길이를 자동으로 음악에 맞는 길이로 편집할 수 있으며 화면의 크기도 프레임 세팅에 맞춰 자동편집이 됩니다.
  3. 이를 통해 여러개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별도의 동영상 편집작업 없이 완성이 됩니다.
편집된 고프로 동영상을 저장하거나 유튜브등 바로 업로드가 가능
동영상 편집된 고프로 동영상을 저장하거나 유튜브등 바로 업로드가 가능

저장된 영상은 바로 원하는 영상으로 저장하거나 SNS 유튜브등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뉴얼 모드로 들어가면 이렇게 동영상 편집된 영상을 수동으로 재수정이 가능합니다.

고프로 제품참고

기타 모바비 비디오슈트 영상편집 기능들

저는 이러한 기능을 이용해 자전거 동영상을 편집하거나 간단하게 유튜브등에 업로드 하는데 사용합니다.

2 thoughts on “고프로 동영상 자동편집 “Movavi”프로그램 액션카메라 편집”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