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화면2개 재생 3D영상 하나로 보는방법

동영상 플레이어를 통해 블루레이와 같은 고화질 영상을 컴퓨터로 쉽게 볼 수 있는 시대로서 이렇게 용량이 큰 동영상의 경우 다양한 언어의 자막과 함께 다양한 언어의 사운드를 제공함과 함께 3D영상을 제공하여 입체적인 화면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3D 동영상을 제공하지 않는 동영상 플레이어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 의미 없는 좌우 동영상 화면이 동시에 실행되기 때문에 그런경우 일반 모니터에서도 시청할 수 있도록 동영상을 하나만 뜨게해 일반 모니터에서도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이는 각각의 곰플레이어다음팟 플레이어등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기능으로서 국내에서 가장 흔히 사용하는 다음팟 플레이어와 곰플레이어 두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팟 플레이어 3D영상 화면2개 설정방법

동영상 화면2개 출력방법 변경
Daumpot Player 동영상 화면2개 출력방법 변경

다음팟 플레이어의 경우 화면이 2개로 실행되는 동영상을 우선 실행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설정메뉴를 활성화시킵니다.

영상 -> 3D 영상출력 -> 출력방법 ->좌 or 우 영상만 출력을 체크해제합니다.

그럼 두개로 뜨던 동영상 화면이 하나로 정상적으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곰플레이어 동영상 화면2개 하나로 나오게 하는방법

다음은 곰플레이어에서 3D영상을 실행시 동영상 화면이 좌우로 2개 실행되는 경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곰플레이어 동영상 화면 2개 좌우 영상을 하나로 보이게 설정
곰플레이어 동영상 화면2개 좌우 영상을 하나로 보이게 설정

3D 동영상을 실행합니다.

  • 마우스 우클릭 -> 영상 -> 3D 영상을 일반 화면으로 재생 -> “좌 또는 우 영상“을 체크합니다.
  • 만약 동영상이 상 하 위아래로 실행된다면 “상 또는 하 영상” 옵션을 체크합니다.

그럼 곰플레이어도 동영상이 2개 실행되던 문제가 하나로 합쳐져서 일반 동영상으로 실행되느것을 볼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