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팟플레이어 – 동영생 재생시 모니터 화면 깨질때

MP4나 AVI, MPEG, MPG 등 다양한 동영상 포맷이 지원하며 해당 영상을 재생시 제대로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고 화면이 깨질때나 검은색화면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동영상을 재생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2가지입니다.

첫번째는 동영상 재생시 동영상이 제대로 된 포맷이 아니거나 오류가 발생해서 아예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이며 일부 동영상 코덱이 설치되지 않아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는 아래 동영상 코덱 설치 및 설정방법을 참고하세요

참고 : 동영상 재생 지원되지 않는 비디오코덱 오디오코덱 – 스타코덱 설정

갤럭시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코덱 비디오코덱 재생방법

동영상 화면이 깨질때 문제점 원인

다음 팟플레이어 동영생 재생시 모니터 화면 깨질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원인과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해당 동영상이 토렌트등을 이용해 다운로드 중이며 모두 다운로드가 되지 않은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참고 : 원하는 영화 미드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

그리고 현재 실행중인 동영상 플레이어를 팟플레이어곰플레이어를 설치해서 재생합니다.

이후 통합코덱도 함께 추가로 설치합니다.

동영상 녹화 검은화면 재생
동영상 재생 시 검은색 화면 뜨는 경우

만약 동영상 재생시 동영상 화면이 검은색화면이 뜨게 된다면 아래 내용을참고하세요

참고 : 동영상 화면 검은색 뜰시 해결방법

그리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를 늘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사용합니다.

동영상 화면이 깨질때 코덱과 인코더 디코더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동영상 화면이 깨질때 코덱과 인코더 디코더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동영상 재생시 화면이 깨지는 경우는 대부분 동영상 파일이 완벽하지 않은 것으로 이 또한 2가지로 나뉩니다.

  1. 동영상 다운로드가 완료되지 않은경우
  2. 동영상 인코딩이 제대로 되지 않았거나 파일이 깨진경우

첫번째의 경우는 해당영상을 모두 다운로드 받을때 까지 기달리면 해결되지만 두번째의 경우는 동영상 파일의 문제로 해결이 불가능합니다.

간혹 데이터터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다음팟플레이어보다는 곰플레이어등 다른 동영상 재생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화면이 깨지는걸 최소화하여 시청이 가능할 확률이 있습니다.

1 thought on “다음 팟플레이어 – 동영생 재생시 모니터 화면 깨질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