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중복파일 동영상 사진 찾기 삭제 – Duplicates Cleaner MacOS

컴퓨터나 노트북 그리고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특히 사진작업을 주로 하다보면 동일한 크기의 용량과 파일명으로 된 사진을 중복해서 저장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하드디스크 및 SSD 용량부족 및 데이터 백업에서 이러한 중복파일은 좋지 않기 때문에 MacOSx를 사용하는 아이맥, 맥북 중복파일 찾아 삭제하는 프로그램인 Duplicates Cleaner를 알아봅니다.

저 같은 경우는 특히 핸드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고 네이버 클라우드아이클라우드 외에도 수동으로 PC에 사진을 옮기는 경우 중복사진 및 중복동영상이 각각 파티션별로 저장되어 일일이 비교하고 삭제하는게 오래걸렸는데 간단하게 프로그램을 통해 삭제가 가능합니다.

MacOSx Duplicates Claener

맥 앱 스토어를 보면 다양한 중복 파일 제거 앱이 있으며 자동으로 시스템을 검색해 삭제할 수 있는 중복 파일 삭제하는 프로그램의 대부분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맥북 중복파일

그 중 인기있는 중복파일 삭제 프로그램으로는 듀플리케이트 파일 파인더 리무버(Duplicate File Finder Remover), 듀플리케이트 클리너(Duplicates Cleaner) 등이 대표적이다. 유료 앱 중에는 패럴렐즈 툴박스(Parallels Toolbox)에도 중복 파일 찾기 기능이 있는데 7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맥퍼(MacPaw)의 제미니 2(Gemini 2)도 3일간 무료로 써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프로그램인 듀플리케이트 클리너의 가장 큰 장점은 맥북에서 무료로 사용가능한 앱이라는 것으로 간단한 방법으로 쉽게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맥북 중복파일 삭제 프로그램 다운로드

맥북 MacOSx 앱스토어 Duplicates Cleaner 설치

맥북 중복파일 동영상 사진 찾기 삭제 Duplicates Cleaner 4

위 링크를 통해 앱스토어에서 중복파일 제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중복파일 찾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해 주면 중복파일 찾을 폴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Find deleted files Finder jpg

이후 중복파일로 검색할 사진, 동영상, 문서, 압축파일, 기타 등등 검색할 카테고리를 구분해서 지정하면 해당 경로에 있는 파티션의 중복파일을 찾아줍니다.

MacOSx Duplicates Claener

검색된 중복파일은 하나하나 선택해서 비교해보고 삭제할 파일을 지정해도 되고 중복된 모든파일을 삭제하고 싶다면 Multi Select-all을 눌러 주면 모든 중복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후 Clean Duplicate 눌러주면 맥북 중복파일 일괄삭제 됩니다.

맥북 중복파일 삭제 – 스마트 폴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맥북 중복파일을 삭제하고 싶다면 스마트폴더 생성합니다.

macOS의 Finder는 모든 종류의 파일을 찾기 위한 범용 검색 기준 옵션인 스마트 폴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용어를 반복해서 입력할 필요 없이 창에서 오디오, 비디오, 문서 및 기타 파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how to find and delete duplicate files on mac finder1
  1. Finder를 열고 파일을 클릭한 다음 새 스마트 폴더를 선택합니다.
  2. 팝업 창에서 오른쪽 상단의 + 아이콘을 클릭하고 검색 필드를 추가합니다.

기본적으로 Smart Folders는 “이 Mac”을 검색 위치로 선택합니다. 위에서 Macintosh HD 또는 Shared 폴더로 변경할 수 있으며 기타 옵션을 선택하면 여러 속성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요청하는 새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itunes duplicates 2

두 번째 드롭다운에서 앱에서 텍스트에 이르기까지 검색하려는 파일 유형을 선택합니다.

검색 사용자 정의 방법에 따라 두 개의 드롭다운을 추가로 사용자 정의하려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 아이콘을 눌러주면 외부 드라이브의 경우 위치 아래의 왼쪽 창에서 외부 드라이브 이름을 클릭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Command+F를 눌러 스마트 폴더를 시작한 다음 상단에서 외장 드라이브 이름을 선택합니다.

참고 : 컴퓨터 윈도우11 중복파일 삭제 – 사진 동영상 음악 검색 복구방법 3가지

CCleaner 최적화 – 윈도우 임시파일 인터넷 캐시 쿠키 중복파일 레지스트리 삭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