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보조배터리 고속충전 가능한 프롬비

저는 좀 쓸데 없이 전자제품에 대한 배터리 잔량에 민감한 성애자인 거 같습니다.

그래서 보조배터리를 한 7개 정도? 소유하고 있고 충전 케이블도 종류별로 한 20개 정도.. 그리고  멀티케이블을 한 5개 정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먼거리를 이동할 일이 많은데 핸드폰이나 디지털카메라 배터리가 꺼지는 게 불안해서 늘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느데요 이런 저에게 최근 눈도장을 찍은 게 있었으니 바로 선 없이 충전이 가능한 무선 보조배터리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나 다른 곳에서도 비슷한 제품이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 무선 보조배터리는 아직까지 이슈가 많이 있는 거 같습니다.

무선 보조배터리 고속충전 프롬비 사용후기

무선 보조배터리 고속충전 가능한 프롬비
무선 보조배터리 고속충전 가능한 프롬비

일반 무선 충전기의 경우도 제대로 위치를 파지 시키지 않으면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 때 충전이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 보조배터리 특성상 이동하면서 계속 충전이 되기는 쉽지 않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그런데 이 고속 충전이 가능한 무선 보조배터리 프롬비는 충전 중 끊김도 적을뿐더러 사이즈가 작은데 무려 8000mAh 나 한다고 합니다.

무선충전기 프롬비 설명서

무선 보조배터리 고속충전 가능한 프롬비 케이블 13

기본적인 설명서는 이미지로 첨부합니다.

고속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개봉

무선 보조배터리 고속충전 가능한 프롬비 케이블 30무선 보조배터리 고속충전 가능한 프롬비 케이블 53
무선 보조배터리 고속충전 가능한 프롬비 케이블 27

제품의 구성품은 크게 보조배터리와 이 빨판처럼 생긴 걸로 나뉘며 이 빨판은 이렇게 3m 양면 스티커로 되어 있습니다.

무선 보조배터리 고속충전 가능한 프롬비 케이블 26

이 빨판을 보조배터리에 붙여서 핸드폰에 잘 떨어지지 않게 하는 아이디어로서 처음엔 좀 조잡해 보였는데 한번 더 알아보겠습니다

보조배터리의 사이즈 겸 외관입니다.

  • 사이드에 충전 포트 인풋과 아웃풋 두 개로 나뉘며 고속 충전이 가능한 C Type을 지원합니다.
  • 충전 시 이렇게 사이드에 파란색 led가 나오며 빨판이 없어도 무선충전에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샤오미 미믹스3 무선충전 테스트

무선 보조배터리 고속충전 가능한 프롬비 케이블 48무선 보조배터리 고속충전 가능한 프롬비 케이블 50

그리고 무선충전에 테스트할 핸드폰은 샤오미의 플래그쉽 핸드폰이 미믹스3 대상으로 무선충전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무선 보조배터리 고속충전 가능한 프롬비 케이블 5

기본적으로 빨판 없이도 무선충전시에도 잘 되긴 하는데 빨판을 붙이면 움직임이 제한되기 때문에 충전 끊김을 더 방지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믹스3의 케이스를 붙이고 사용 시는 접착력이 준수한 편이고 케이스를 벗긴 상태에서는 접착력이 너무 강해서 떨어트리기가 힘들 정도로 좋았습니다.

참고 : 샤오미 무선충전 기술 미 에어 차지 Mi Air Charge

고속 충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괘 괜찮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무선충전이다 보니 처음 장착할 땐 위치를 잘 잡아야 하는 문제도 있고 확실히 무선충전은 속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무선 보조배터리 고속충전 가능한 프롬비 케이블 45

이 부분은 현 실정의 무선충전 성능상 어절수 없는 부분으로 보이며 굳이 장점을 뽑자면 무선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선충전과 유선 충전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최대 3개까지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만 배터리 손실이 클 것으로 보여 사용을 권장하긴 어렵습니다.

보조배터리 사이즈 비교

무선 보조배터리 고속충전 가능한 프롬비 케이블 1
  • 기존에 사용 중인 샤오미 1000mAh와 5000mAh 와 사이트를 비교했을 때 크기 자체의 메리트는 있습니다.
  • 프롬비 무선 고속 배터리는 5000mAh 보조배터리급 사이즈와 함께 무선충전이 가능하며 두께의 경우는 놀랍게도 제일 얇아서 저처럼 자전거 타거나 무겁고 부피가 큰 제품을 꺼려하는 여성분들에게 모두 만족스럽지 않을까 싶습니다.

총평으로는 사이즈나 스펙은 모두 만족스럽고 무선충전은 살짝 부족하지만 현재 나와있는 무선충전은 더 심각한 게 많기 때문에 현재로서 고속 충전이 가능한 무선 보조배터리로는 프롬비가 최선의 선택으로 보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