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 비밀번호 분실 – 윈도우10 암호 초기화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노트북은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더라도 삼성의 특유한 사용성과 부가적인 기능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약간의 추가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AS나 국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부가적인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삼성 노트북은 일반 노트북과는 다르게, 비밀번호 분실 시에도 고유한 기능을 활용하여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 노트북의 경우 일반적인 윈도우 계정 및 메인보드의 Cmos 기능에 의존하는 대신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기능을 활용하여 비밀번호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첫 번째로,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이 있습니다. 삼성노트북은 삼성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는데, 이 계정을 통해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계정 설정을 확인하고 비밀번호 초기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윈도우10 USB 부팅 디스크를 활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부팅 디스크를 이용하여 윈도우10을 다시 설치하는 과정에서 명령프롬프트를 사용하여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노트북 부팅 화면에서 USB 부팅 디스크를 선택하고 설치 과정 중에 명령프롬프트를 열어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절차입니다.

마지막으로, 노트북의 메인보드에서 명령프롬프트 명령어를 이용해 초기화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고급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노트북의 BIOS나 UEFI 설정에 접근하여 명령프롬프트를 실행하고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는 방식입니다.

참고 : 윈도우10 비밀번호 설정 및 분실시 복구방법

윈도우11 관리자계정 추가 및 이름 암호변경

삼성 노트북 비밀번호 분실 복구

삼성 노트북 비밀번호

우선 윈도우 부팅디스크를 이용해 윈도우 설치화면으로 접속합니다.

단축키 Shft + F10을 눌러 “명령 프롬프트“실행합니다.

삼성 노트북 비밀번호 분실 암호 초기화 1
  1. 명령프롬프트가실행되었다면 “Diskpart“를 입력 후 엔터
  2. List Volume” 입력 후 엔터
삼성 노트북 비밀번호 분실 암호 초기화 3

그럼 현재 설치 된 윈도우 파티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가 설치된 파티션을 확인 했다면 DiskPart를 종료합니다.

그리고 아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c:\windows\system32\utilman.exe utilman.exe.bak c:\windows\system32\cmd.exe d:\windows\system32\utilman.exe
  1. Utilman.exe 파일을 백업을 위해 덮어쓰기 알림이 뜨면 Yes를 눌러줍니다.
  2. 덮어쓰기 복사가 완료되면 윈도우10 설치화면을 종료됩니다.
  3. 이후 USB를 제거하고 컴퓨터를 부팅합니다.
  4. 윈도우10 로그인 화면에 우측 하단에 접근성 아이콘을 클릭 “명령프롬프트“다시 실행합니다.

삼성 노트북 윈도우 암호 초기화

net user 계정 암호
  1. 명령프롬프트 창에 위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2. 그럼 분실한 삼성 노트북이 암호가 초기화되며 새로운 비밀번호를 재 생성 할 수 있습니다.
  3. 이후 삼성 노트북을 재부팅 후 앞서 생성한 삼성 노트북 비밀번호로 로그인합니다.

삼성노트북에서 윈도우10 암호를 분실한 경우 세 가지 주요 방법으로 비밀번호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한 비밀번호 재설정, 윈도우10 USB 부팅 디스크를 활용한 명령프롬프트 방법, 그리고 메인보드에서 명령프롬프트 명령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통해 사용자는 비밀번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사용자는 노트북을 다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노트북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