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어메이즈핏 스트라바 &구글 피트니스 연동 – Zepp

샤오미에서 출시한 스마트워치인 샤오미 어메이즈핏 시리즈는 GTS, GTR,GTS2, GTR2, GTS2Mini가 대표적이며 그 외에도 47mm부터 다양한 제품군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참고 :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 GTS2미니 GTS2 GTR GTR2 차이
참고 : 갤럭시 액티브 워치,샤오미 어메이즈핏 20mm 22mm 시계줄 사이즈 정리
참고 :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3 프로 vs GTS3 비교 성능

특히 최근 출시된 샤오미 GTS2 미니의 경우 가격도 저렴하고 최신 샤오미 심박 바이오센서2가 장착되었으며 다양한 운동기능등을 제공하는 점이 마음에 들어 이번에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샤오미 어메이즈핏은 Zepp이라는 앱을 이용해 수면이나 운동등을 분석하는데 이 앱은 구글 피트니스와도 연동해서 데이터를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제가 이번에 구글 피트니스와 연동을 해보았으며 그 외에도 운동 전문 앱인 스트라바와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구글피트니스 앱 연동

노랗 목차

구글피트니스 -> 샤오미 어메이즈핏 Zepp 연동실패
구글피트니스 -> 샤오미 어메이즈핏 Zepp 연동실패

우선 구글피트니스 앱을 실행합니다.

설정 -> Goolge 피트니스 데이터 -> 연결된 앱 관리를 선택하면 저는 암밴드 심박센서인 와후 티커핏이 이미 연동중입니다.

모든 앱 기기를 선택해서 앱을 추가하면 구글피트니스에서 샤오미 어메이즈핏 앱인 Zepp과 연동이 뜨지 않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워치와 구글 피트니스 연동을 위해서는 구글피트니스가 아닌 샤오미 -> 구글로 연동해야합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Zepp 구글 피트니스 연동

epp -> 구글피트니스 연동
Zepp -> 구글 피트니스 연동

Zepp 앱을 실행합니다.

계정추가를 선택하면 아까 뜨지 않던 구글피트니스 “Google Fit“이 뜹니다.

그 외에도 위쳇과 스트라바,리라이브등과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참고 : 가민커넥트 스트라바 페어링 실패 해결방법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 GTR GTS2 GTR2 구글 피트니스 연동 3

이후 다시 구글 피트니스로 들어가 연동을 확인하면 Zepp 앱이 뜨느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피트니스 연동 샤오미 스마트워치 정보 동기화 완료
구글 피트니스 연동 샤오미 스마트워치 정보 동기화 완료

이후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에서의 수면정보나 스마트체중계의 몸무게,수면정보,심장강화,걸음수등이 모두 구글피트니스에서 통합하여 볼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가밋엣지나 가민피닉스등 Gamin 정보도 함께 동기화하면 좋은데 가민커넥트의 정보에서도 구글 피트니스에서 모두 받아들이진 못하느거 같습니다.

1 thought on “샤오미 어메이즈핏 스트라바 &구글 피트니스 연동 – Zepp”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