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어메이즈핏 티렉스 vs 티렉스 프로 비교

스마트워치라고한다면 애플의 애플워치가 튼튼하고 유명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으며 아웃도어 용으로는 가민 피닉스, 순토 스파르탄 등등의 웨어러블 아웃도어 스마트워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뒤쫒는 무서운 브랜드가 있으니 샤오미의 후아미 “Zepp“에서 개발한 샤오미 어메이즈핏 티렉스 프로가 있습니다.

기존 샤오미 어메이즈핏 티렉스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된 티렉스 프로의 경우 배터리 타임과 더욱 강력해진 내구성 그리고 성능등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참고 : 샤오미 어메이지핏 핸드폰 연동 Zepp 설정방법

샤오미 티렉스 vs 티렉스 프로 하드웨어

샤오미 어메이즈핏 티렉스 vs 티렉스 프로 비교 5

샤오미에서 출시한 아웃도어 스마트워치인 어메이즈핏 티렉스어메이즈핏 티렉스 프로 2가지 모델은 디자인 외에도 다양한 기능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티렉스오와 티렉스 프로 2가지 모델의 크기는 둘 다 47.7 x 47.7 x 13.5mm이고 설계가 동일하며 충격 및 날씨 요소로부터 보호하는 고강도 폴리머를 사용하고 있으며 무게는 59그램으로 크기와 기능에 비해 매우 가벼운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상의 경우 티렉스 프로 운석 블랙, 데저트 그레이, 스틸 블루 색상이 포함된 몇 가지 새로운 색상 옵션이 있습니다. 프로 버전이 아닌 일반 티렉스 버전은 록 블랙, 아미 그린, 건 그레이, 컴 그린, 카키색상이 있습니다.

아웃도어 스포츠 시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미국 등급 인증에서 1세대의 티렉스 는 12군사 등급을 인증 받았으며 2세대의 티렉스 프로의 경우 총 15군사 등급을 인증받아 더욱 정밀하고 튼튼한 내구성을 자라합니다.

여기서 3개의 군사등급에서 나오는 차이는 극한 추위(-40 F)에서 극한 더운 날씨(+150 F)와 같은 환경을 견딜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더 향상된 점은 이 타임피스가 현재 10개의 ATM 방수 등급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깊이가 100미터까지 견딜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원래 ATM의 물 저항력 5의 2배입니다.

티렉스 센서 성능 비교

샤오미 어메이즈핏 티렉스 vs 티렉스 프로 비교 11

이 듀오는 PPG 광학 HRM 센서, 3축 가속도, 지자기, 앰비언트 라이트 및 위성 위치 설정을 공유합니다. 이러한 센서 조합은 야외 스포츠 시계에서 기대할 수 있는 대부분의 것들을 가능하게 합니다.

Pro 버전의 개선점에는 혈액 산소 수치와 스트레스 판독값을 제공하는 2세대 BioTracker 2 PPG 센서가 포함됩니다. 기압 고도계가 탑재되어 있고 GPS와 글로나스 대신 GPS, 글로나스, 베이두, 갈릴레오 등 4개의 글로벌 항법 위성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양의 혹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수명은 18일이기 때문에 약간 더 짧습니다. 하지만 GPS를 켜면 시계가 거의 두 배나 길게 – 40시간을 계속 갈 수 있습니다. 꽤 괜찮네요.

다음은 일반적인 사양과 디자인 측면에서 장치들이 어떻게 비교되는지 보여주는 표입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티렉스 프로 샤오미 어메이즈핏 티렉스
케이스 소재고강도 폴리머 바디. 
시계에 메탈릭 페인팅. 
투톤 실리콘 팔찌.
고강도 폴리머 바디. 
실리콘 팔찌.
크기47.7 x 47.7 x 13.5mm47.7 x 47.7 x 13.5mm
군사 등급 인증15 군사 등급 인증12 군사 등급 인증
디스플레이 유형AMOLED 화면, 360 x 360 해상도, Corning Gorilla Glass 3 + 지문 방지 코팅AMOLED 화면, 360 x 360 해상도, Corning Gorilla Glass 3 + 지문 방지 코팅
화면 크기1.3인치1.3인치
무게59그램58그램
바이오 센서BioTracker 2 PPG 생물학적 추적 광학 센서, 3축 가속도 센서, 3축 자이로스코프, 지자기 센서, 기압 고도계, 주변광 센서BioTracker PPG 생물학적 추적 광학 센서, 3축 가속도 센서, 지자기 센서, 주변광 센서
방수10 ATM5 ATM
GPS 센서GPS+GLONASS/
GPS+BeDou/GPS+갈릴레오
GPS+글로나스
배터리 유형390mAh LiPo, 마그네틱, 2핀 핀 충전390mAh LiPo, 마그네틱, 2핀 핀 충전
배터리 수명 일반 모드에서 18일,
GPS가 켜진 상태에서 40시간.
일반 모드에서 20일,
GPS가 켜진 상태에서 20시간.
색상메테오라이트 블랙, 데저트 그레이, 스틸 블루록 블랙, 아미 그린, 건 그레이, 카모 그린, 카키.

샤오미 어메이즈핏 티렉스 VS 티렉스 프로 기능비교

샤오미 어메이즈핏 티렉스 프로 운동기능
샤오미 어메이즈핏 티렉스 프로 운동기능

Amazfit T-Rex는 아웃도어 운동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시계로서 가격과 성능을 비교하면 매우 만족스러운 부분으로 가민 피닉스나 순토 스파르탄의 절반 이상의 가격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피트니스와 활동 추적에 관한 한, 여러분은 14개의 다른 스포츠를 추적하는 능력을 포함한 모든 기초적인 것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작업은 탐색이 쉽고 원활하게 작동하는 Huami의 독점 운영 체제를 통해 작동합니다.

참고 : Zepp 샤오미 어메이즈핏 구글 피트니스 & 스트라바 연동

샤오미 티렉스 프로 버전은 일부 새로운 기능과 함께 원래 버전을 기반으로 합니다. 우선, 사용자들은 이제 100개 이상의 스포츠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수의 인기 있는 야외 스포츠 모드가 포함됩니다. 엑서센스라고 불리는 것 또한 새로운 것입니다. 8가지 스포츠 모드를 스스로 켜는 것을 잊어버릴 경우에 대비하여 자동으로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운동부하 점수

그리고 가장 재밌는 부분은 역시 운동강도에 따른 VO2Max, 운동부하 및 운동 회복시간 정보가 포함됩니다.

운동강도에 따른 완전 회복시간 표시
운동강도에 따른 완전 회복시간 표시

위성 위치기능으로는 GPS와 GLONAS 외에도 베두와 갈릴레오 위성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정확한 위치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터널이나 산등에 악조건 송에서도 위치추적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추가 장치는 Huami의 BioTracker 2 PPG 생물학적 추적 광학 센서와 관련이 있습니다. 산소포화도 “혈액산소“, 스트레스 모니터링 및 전반적인 심박수 측정 기능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능티렉스 프로티렉스
SpO2
혈액 산소 모니터링
아니요
심박수 모니터링BioTracker 2 PPG 생물학적 추적 광학 센서BioTracker PPG 생물학적 추적 광학 센서
스트레스 모니터링아니요
스포츠 모드100+14
고도계 측정아니요
스마트 자동 스포츠 인식
(8개 스포츠)
아니요
Vo2Max(퍼스트비트)아니요
지원되는 언어2321

참고 :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3 & GTR3 프로 출시 성능

참고 : 샤오미 어메이즈핏 워치페이스 변경 커스텀 설정방법

2 thoughts on “샤오미 어메이즈핏 티렉스 vs 티렉스 프로 비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