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어메이즈핏 GTR3 프로 vs GTS3 비교 성능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Zepp의 웨어러블 스마트워치 3세대로서 3가지 종류가 출시되었습니다.

  •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3 프로
  •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3
  •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3

샤오미 어메이즈핏은 2020년 9월에 2세대 스마트워치를 공개했으며 이번 3세대 공개시기가 늦게 공개된 만큼 많은 관심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3세대 어메이즈핏의 경우 총 3가지로 출시되었으며 각각의 핵심 특징을 공유하지만, 각각 다른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3 프로 프리미엄 버전이 특징이며 다른 하나는 배터리가 오래가고 GTS3의 경우 가볍고 착용감이 좋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3 프로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3 1샤오미 어메이즈핏 GTR3 2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프로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3 프로는 둥근 샷시의 디자인과 항공기에서 사용하는 등급의 알루미늄으 합금 재질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32g의 매우 가벼운 무게와 착용감을 자랑합니다.

GTR3의 경우 옅은 회색 몸체의 브라운 레더(끈을 지칭함)와 진한 회색 몸체와 검은색 형광탄성체 스트랩의 인피니트 블랙 두 가지 버전으로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3 프로는 1.45인치 사이즈로 GTR2와 비교해서 디스플레이가 더욱 커졌으며 331ppi로 매우 밝고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자랑합니다.

베젤(화면 대 차체 비율 70.6%)로 GTR 3(1.39인치 디스플레이, 66% StB)와 같은 크기로서 화면 재생률이 67% 향상되었습니다.

그 외 다양한 운동기능을 제공하는데 기존 GTR2에서 지원하던 우150개 이상의 감시 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각 면에는 전력 사용을 줄이기 위해 간소화된 Always On Display 버전이 있습니다. 일부 워치 페이스는 편집할 수 있으며, 즉 표시되는 위젯(심박수, 단계, 날씨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메이즈핏 GTR3에는 두 개 용두 “단추“가 있으며 하나의 버튼은 애플워치와 같이 다이얼을 돌려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터치의 불편함을 개선하여 스크롤로 알림이나 메뉴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3세대의 시계는 향상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특징으로 하는 Zepp OS를 선보이고 있으며 Wear OS만큼 강력하지는 않지만 전력 사용을 줄이기 위해 설계된 앱 프레임워크에서 작동하는 타사 앱을 지원합니다.

운동앱 연동 동기화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3 5
수면체크

이미 존재하는 10개 정도의 앱 중 하나는 스마트 홈 가젯을 제어하는 크로스 브랜드 도구인 홈 커넥트와 통합된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3 6
자전거 사이클링 운동측정

회사는 웹 기반 앱 개발 키트를 만들고 있으며, 이를 통해 모든 사람이 자신만의 워치 페이스와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프로세스 과정을 안내하는 튜토리얼 포함). 이것들도 쉽게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과 여러분의 창작물을 공유하고 그들의 창작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민 라이브세그먼트 스트라바 연동 1
스트라바 앱

이 시계는 추적하는 상태 데이터를 애플 헬스구글 피트니스, 스트라바등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리라이브 “Relive“,런키퍼 “Renkeeper” 등과 같은 인기 있는 앱과 연동하여 동기화 할 수 있으며 현재는 일부지원이 되지 않지만 조만간 모든 앱과 동기화 지원예정입니다.

건강 기능 심박수 측정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3 7

추적되는 건강 특징과 관련하여, 이 시계는 연중무휴 24×7 심박수와 혈액 산소(SpO2) 추적을 제공합니다. 혈중 산소 농도를 측정하는 것은 단지 15초밖에 걸리지 않는데, 이는 2세대 관찰에 필요한 시간의 거의 절반에 해당한다. 수면 추적은 수면의 여러 단계를 관찰하고 심지어 낮 동안 낮잠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는 동안 호흡을 추적하는 옵션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3 프로는 150개 이상의 스포츠 모드를 제공합니다. 현금자동입출금기(ATM)을 이용할 수 있으며 방수를 위한 내수성이 5가지를 지원하기 때문에 수영장에서 수영을하면서도 심박수 측정이 가능합니다.

참고 : 팔목형 심박계 “와후 티커핏” 손목심박계 가슴 심박수 정확성 비교

프로 모델은 5대 별자리를 기반으로 위성 위치 지정을 지원, 위치 잠금 시간이 20% 증가하고 정확도가 40% 향상됐다. 이 시계는 VO2 Max, 이전 주행 대비 속도, 전체 복구 시간 등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음악 및 전화통화 모바일인터넷

그 외에도 마이크와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운동중에도 전화를 받을 수 있으며 오프라인 비서(인터넷 연결 없이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로 음성명령)뿐만 아니라 아마존알렉사와 전화통화 대화가 가능합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프로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아쉬운점은 시계자체의 모바일데이터 요금제가 없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이 불가능하지만 2.3gb의 내장스토리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야외에서 음악을 넣거나 팟캐스트드를 로드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정상 사용 시 12일로 핸드폰을 누르면 절반입니다. 이 시계는 35시간 동안 지속적인 GPS 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절약 모드를 사용하여 충전 간격을 한 달로 늘릴 수 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3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3는 프로 모델의 알루미늄 재질과 동일하지만 디스플레이 크기는 1.39인치로 작은 특징이 있기 때문에 GTR3 프로의 큰 시계가 싫은분들에게 추천할 제품입니다.

하지만 비슷한 픽셀 밀도와 1,000니트 밝은 디스플레이로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하며 베젤은 약간 더 두꺼워졌지만 시계의 액정 비율은 66%입니다.

GTR3의 경우 2가지 색상인 선더블랙문라이크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되며 실리콘 스트랩이 제공되며 총 100개의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이 화면은 모두 Always On Display 모드 버전이입니다.

어메지으핏 GTR 3는 프로버전보다 저렴하지만 프로보다 더 긴 배터리 성능이 장점으로서 배터리 수명은 Xiomi Amazfit GTR2보다 최대 21일(GTR 2보다 일주일 더 길음) 또는 10일(또는 배터리 절약 모드일 경우 최대 35일)로서 배터리 성능으로는 더 우수합니다.

그리고 GPS를 활성화하게 되면 배터리 사용시간은 35시간입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3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 시리즈는 둥근 화면보다 알림 읽기 및 시계 앱 사용에 전도성이 높은 직사각형 화면으로서 1.65 인치에서 1.75″까지 화면이 커집니다. 이 디스플레이는 341ppi 픽셀 밀도와 72.4% StB 비율로 3세대 디스플레이 중 가장 선명하고 크며 공간 효율적이다. 또한 다른 두 제품과 마찬가지로 1,000니트의 최대 밝기와 상시 디스플레이 모드를 제공합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3 9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3는 그래파이트 블랙, 테라 로사, 아이보리 화이트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24.4g으로 초경량 무게와 8.8mm로 매우 얇은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배터리 수명은 GTR 3 Pro와 24일 동안 일반 사용 12일 및 사용량이 많은 경우 6일 동안만 일치합니다. 지속적인 GPS 추적은 20시간 안에 배터리를 고갈시킬 것이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7일 동안 지속되었던 Xiomi Amazfit GTS2보다 훨씬 개선되었으며 어메이즈핏 GTR3과 GTS3는 별도의 스피커가 없기 때문어 음성통화가 불가능하며 음악재생도 불가능 하지만 핸드폰과 블루투스로 연동해서 핸드폰에 있는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2 thoughts on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3 프로 vs GTS3 비교 성능”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