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핸드폰 사진복구 삭제 동영상, 포토 복원 – 파이널데이터

스마트폰 / 핸드폰으로 촬영하거나 저장해 둔 사진을 복구하는 방법으로는 대표적으로 레쿠바나 R-Studio등 다양한 무료 데이터복구 프로그램이 있으며 이번에는 핸드폰 사진복구 뿐만 아니라 컴퓨터 윈도우 삭제한 사진 및 동영상, 문서, 이메일 등을 복구할 수 있는 파이널데이터 통한 사진복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사진복구 전 자동백업 확인

가장 안전한 사진복구는 방법은 구글포토나 웹하드, 외장하드등에 별도로 백업을 하느 것이 가장 추천하며 요즘 대부분의 사진들을 스마트폰, 핸드폰을 사용해 찍다보니 찍은 사진등을 바로바로 실시간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M box)등에 자동 동기화 설정하 것이 좋으며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한다면 자동으로 삼성클라우드에 백업되기 때문에 삼성클라우드나 구글포토 등에 사진 백업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 핸드폰 중복사진 삭제 및 삭제한 사진 복구 및 보안 최적화 4가지

이러한 사진복구의 가장 기본은 웹 기반의 클라우드나 외장하드등을 이용해 백업해 두는 것이 좋은데요 평상시 자주 추가되는 사진들이나 아니면 업체에서 받은 데이터들을 네트워크 클라우드에 자동백업 해 놓는게 좋습니다.

핸드폰 사진복구 날라가는 이유

그렇다면 소중한 데이터 대부분 이러한 ODD 장치의 데이터가 날라가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1. 스마트폰 (핸드폰) 이나 외장하드등 컴퓨터등에서 인식불가
  2. 핸드폰 사진복구 및 연락처 컴퓨터 휴지통 파일 폴더 등을 실수로 데이터를 삭제

첫번재 인식에 대한 부분은 내부 외부의 충격에 의해 베드섹터가 생겼기 때문에 이부분을 치료를 해야합니다.

장치 인식불가 배드섹터 복구방법

인식문제는 위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며 이번에는 지워진 스마트폰의 사진이나 문서등의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외장하드 및 HDD, SSD, 핸드폰 사진복구 방법

스마트폰 사진복구 방법 프로그램 파이널데이터
Final Data 소프트웨어 정보
  1. 사진이나 문서등 데이터를 복구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으며 국내의 파이널데이터 복구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복구가 가능합니다.
  2. 국내 프로그램이라 프로그램 언어도 한글로 되어 있어 사용방법도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핸드폰 사진복구 삭제 동영상, 포토 복원 - 파이널데이터
테스트에 사용될 USB 외장하드 데이터
  1. 복구 테스트를 위해 제가 가지고 있는 사진들을 가지고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2. 기본적으로 테스트를 위해 기존의 사진복구를 위해 이미지들을 지워보겠습니다.
    여기서 로우포맷을 하게 되면 기존에 있던 찌꺼기들도 완전히 제거되기 때문에 로우포맷이 아닌 빠른포맷이나 휴지통으로 보낸것만 복구가 가능합니다.

파이널데이터 데이터복구 기능

파이널데이터 외장하드복구 방법 5
  1. 파이널데이터는 크게 3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1. 삭제된 파일 및 손상된 파일 복구
    2. 이메일 복구
    3. 전문가 복구
  2. 삭제된 손상된 파일 복구이메일 복구 그리고 이러한 기능을 전문가 모드로 이용한 복구가 가능합니다.
  3. 핸드폰 사진이나 외장하드의 삭제된 데이터를 복구해보겠습니다.
파이널데이터 외장하드복구 방법 6
스마트폰 핸드폰 사진복구 삭제 동영상, 포토 복원 – 파이널데이터
  1. 삭제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고 손상된 데이터나 손상된 드라이브도 복구할 수 있습니다.
    1. 삭제된 파일복구
    2. 최근 삭제된 파일복구
    3. 손상된 데이터 복구
    4. 손상된 드라이브 복구
  2. 만약 배드섹터 해결부분으로 문제가 발생했다면 해당 손상된 데이터 / 드라이브 복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3. 삭제된 파일 복구를 선택합니다.
파이널데이터 외장하드복구 방법 7
복구할 드라이브 선택
  1. 삭제된 스마트폰이나 외장하드 드라이브를 선택 후 검색을 눌러줍니다.
  2. 그럼 해당 드라이브에 대해 삭제된 데이터(지워진 데이터)에 대해서 검색을 하게됩니다.
파이널데이터 외장하드복구 방법 9
삭제된 파일 복구 진행
  1. 그럼 날짜별로 쭉 삭제된 데이터가 나열됩니다.
  2. 여기서 복구하고 싶은 이미지를 쭉 선택 하고 하단의 복구 버튼을 눌러 사진복구 작업을 합니다.

데이터복구 사진복구 위치지정

파이널데이터 외장하드복구 방법 10
복구위치 지정
  1. 복구하고 싶은 위치를 지워진 데이터와 다른 폴더로 지정 후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지워진 데이터와 동일 드라이브로는 복구가 불가능)
파이널데이터 외장하드복구 방법 11
  1. 그러면 선택된 지워진 사진들에 대해 쭈욱 복구가 진행됩니다.
  2. 사진이 몇장 되지 않아 복구는 금방됩니다.
파이널데이터 외장하드복구 방법 12
  1. 정상적으로 사진이 복구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이렇게 스마트폰 핸드폰 사진 및 연락처 복구 및 외장하드에 실수로 사진이 지워지거나 날라갔을대 손쉽게 복구가 가능합니다.
  3. 이렇게 간단하게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업체에 수십만원의 돈을 내가면서 복구할 필요가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데이터 복구 마이그레이션 참고포스팅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