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연락처 백업 및 메일 암호설정 압축방법​

Outlook은 구글 지메일이나 다음 한메일, 네이버 메일등 다양한 메일을 연동해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메일서버 용량을 아웃룩 설치된 PC의 하드디스크로 대신하기 때문에 고가의 서버용량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등록한 아웃룩 메일을 컴퓨터 포맷 시 아웃룩 메일 백업이 가능하며 이 때 메일 내용 외에도 아웃룩 연락처 백업할 수 있으며 핸드폰과 연동해서 아이폰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아웃룩 백업파일에 암호를 설정해서 다른 사람들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보안설정이 가능하며 아웃룩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아웃룩 백업파일인 PST 파일의 용량이 꽤 큰것을 볼 수 있는데 용량을 줄일 수 있게 압축기능도 제공합니다.

참고 : 윈도우 폴더 디스크 암호 Bitlocker

참고 : 윈도우 부팅시 암호 설정방법

아웃룩 메일 암호설정 및 압축

아웃룩 연락처 백업 및 암호설정 압축방법 1

아웃룩을 실행 후 계정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아웃룩 연락처 백업 및 암호설정 압축방법 2
.PST 저장위치 및 백업

그럼 현재 연결된 아웃룩 계정의 데이터 파일을 볼 수 있으며 해당 경로에 있는 PST 파일을 백업하느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백업파일을 사용하는데 암호설정 및 압축을 위해서는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아웃룩 데이터 파일을 암호설정을 하거나 압축으로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참고 : 윈도우 최적화 하드디스크 용량 줄이기 압축방법

아웃룩 연락처 백업 저장방법

최적화된 아웃룩 메일이나 연락처, 일정등을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를 통해 백업이 가능합니다.

참고 : 아웃룩 연락처 추가 및 메일작성 방법

아웃룩 메일 가져오기 내보내기

아웃룩 연락처 백업 및 암호설정 압축방법 5

열기 및 내보내기 ->가져오기 /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아웃룩 연락처 백업 및 암호설정 압축방법 6
아웃룩 백업

아웃룩 백업을 위해서는 내보내기를 선택 후 .PST 확장자로 내보냅니다.

아웃룩 연락처 백업
아웃룩 연락처 백업

이때 내가 보낸 메일이나 받은메일 지운메일, 업무일지, 연락처, 일정, 정크메일등등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아웃룩 백업이 가능합니다.

아웃룩 연락처만 백업하고 싶다면 연락처만 선택 후 하위폴더 포함에 대한 필터를 선택합니다.

아웃룩 연락처 백업 및 암호설정 압축방법 8
아웃룩 연락처 백업 필터설정

필터에서는 저장하고 싶은 메일내용에 대해서 첨부파일이 있거나 별도로 중요한 메일로 체크한 메일등만 골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 연락처 가져오기 복원

아웃룩 연락처 백업 및 암호설정 압축방법 9
아웃룩 연락처 가져오기 / 내보내기

백업된 아웃룩 연락처를 복구하고 싶다면 가져오기 /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아웃룩 연락처 백업 및 암호설정 압축방법 10

가져오기를 통해 다른 프로그램이나 파일에서 아웃룩의 PST 파일 및 텍스트파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PST 파일을 선택 후 앞서 저장한 아웃룩 연락처 파일을 선택하면 아웃룩 복구가 완료됩니다.​

1 thought on “아웃룩 연락처 백업 및 메일 암호설정 압축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