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미니6 충전안됨 원인 및 해결방법

이번에 새롭게 구입한 애플의 태블릿인 아이패드 미니6가 갑자기 충전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아이패드 에어 및 아이패드 프로 외에도 아이폰에서도 충전안됨 문제가 발생하는 이슈가 있어서 충전불량 원인 및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 양방향 무선충전 배터리공유

애플 정식 충전기 사용확인

아이패드 미니 충전안됨 속도 느림 정품 충전기 케이블 사용 1
아이폰 및 아이패드 충전포트 이물질 및 물기 확인

아이폰 및 아이패드가 충전이 안된다면 가장 먼저 확인해 볼 것은 애플 정식 충전기 및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당연한 부분이지만 충전기는 애플 정식제품을 사용할 확률은 높지만 간혹 라이트닝 충전기 및 USB-C 타입 충전케이블 모두 다른 갤럭시나 데이터케이블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간혹 아이폰 및 아이패드 등 배터리 수명이 좋지 못한경우 충전속도보다 방전되는 속도가 빠른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배터리를 교체하는것이 중요하며 배터리 성능을 확인해보느것이 좋습니다.

아이패드 미니6 충전안됨 원인 및 해결방법

일반적으로 아이패드 미니6의 경우 20W의 충전속도를 규정하며 해당 충전속도가 맞지 않는다면 고장의 원인 및 충전이 안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애플 정품을 사용하느것이 중요합니다.

충전포트 및 케이블 먼지 물기확인

갤럭시 핸드폰에는 물놀이나 비가 와서 충전포트에 물기가 들어가면 자동으로 충전포트에 물기를 제거하라고 표시됩니다.

이렇듯 아이패드 및 아이폰에도 충전포트에 물기가 들어가는 경우 충전이 안될 수 있기 때문에 이 경우 충전포트를 충분히 말려주거나 먼지나 모래등이 들어갔다면 에어건등을 통해 제대로 제거해줍니다.

참고 : 갤럭시 핸드폰 USB 포트에 물기가 감지되었습니다

아이패드 펌웨어 버전 확인

아이폰 & 아이패드 미니 에어 프로 충전안됨 및 충전속도 느릴때
아이폰 & 아이패드 미니 에어 프로 충전안됨 및 충전속도 느릴때

배터리 호환성 및 안정성을 위해 아이패드 및 아이폰은 늘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 하느것을 추천하며 iOS 및 iOSPad 버전이 구버전일 땐 잘 되더라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시 보안 안정성에서 변경되엇을 수 있으며 이 경우 비정품에서도 잘 충전되던게 안될 수 있기 때문에 케이블 및 충전기를 다시한번 확인해봅니다.

멀티탭 및 USB 허브사용 중단

멀티탭은 크게 문제되지 않을 수 있지만 일단 멀티탭 및 USB 허브로 전력이 분할이 되면 고르게 전력공급이 되지 않아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단일 콘센트를 통해 아이패드 충전을 해봅니다.

아이패드 강제 재부팅 후 충전

아이패드 미니6 강제재부팅
아이패드 미니6 강제재부팅

아이패드 충전안됨의 원인으로 간혹 운영체제가 과부화되어 너무 뜨겁거나 차가워진 경우 강제재부팅을 통해 재시동하느것을 해봅니다.

  1. 아이패드 홈버튼 없는 경우 강제 재부팅
    1. 상단버튼 + 가장가까운 볼륨버튼 눌렀다가 땝니다.
    2. 상단버튼에서 가장 먼 음량버튼을 눌렀다 땝니다.
    3. 이후 아이패드가 재부팅 될때까지 상단 버튼을 길게 눌러줍니다.
  2. 아이패드 홈버튼 있는 경우 강제 재부팅
    1. 애플로고가 보일 때까지 상단 또는 층면 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눌러줍니다.

이 경우 아이패드 및 아이폰 충전 시 주변온도가 너무 춥거나 더운경우에도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상 충전속도가 느리거나 충전이 아예 안될 수 있기 때문에 주변온도를 0도 ~ 35도 사이로 맞춰주는것이 좋습니다.

간혹 너무 더운날은 충전속도가 느려지거나 아이패드가 중간에 꺼질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며 될 수 있다면 아이폰 및 아이패드 모두 1달에 1번정도는 주기적으로 재부팅을 해주느것이 리소스 초기화하여 재설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이패드 초기화 재설정

26 아이패드 키보드 네트워크 DFU 공장초기화 1

이후에도 아이폰 및 아이패드 충전안됨 증상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초기에 구입했던 상태로 아이패드 초기화 및 DFU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애플 홈페에지리를 통해 상담원과 해결해보는것을 추천합니다.

1 thought on “아이패드 미니6 충전안됨 원인 및 해결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