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무한부팅 업데이트 탈옥 벽돌 복구모드 초기화방법

아이폰 부팅 시 아이폰 로고에서 더이상 넘어가지 않고 무한부팅 상태로 일명 아이폰 벽돌상태가 발생한 경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아이폰 벽돌이 발생하는 이유로는 권장하지 않는 정품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거나 아이폰 탈옥을 시도하다 실패한 경우등이 있으며 간혹 아이폰 iOS 업데이트 및 앱 충돌이 발생한 경우 “Booting Loop 현상“무한부팅반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이폰 업데이트 또는 데이터 전송 중에 문제가 발생하여 소프트웨어가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참고 : 아이폰 아이패드 업데이트 오류 증상 및 해결방법

아이폰 업데이트 후 벽돌 초기화 및 업데이트 실패사례 확인합니다.

또한 휴대폰을 파손하면 iPhone 부팅 루프가 발생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우리가 가리키는 것이 아님). 여가 시간에 하는 일은 당신의 일이다. 그리고 물론 하드웨어가 문제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업데이트 후 무한부팅 루프 벽돌
아이폰 업데이트 후 무한부팅 루프 벽돌

그렇다면 아이폰 및 아이패드 부팅과정에서 애플 로고에 부착된 아이폰에 대해 실제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아이폰 공장초기화 3가지 방법 유심교체 – 노랗IT월드

아이폰 하드리셋 초기화방법

아이폰 무한부팅 벽돌 강제 재부팅 후 초기화
아이폰 무한부팅 벽돌 강제 재부팅 후 초기화

iPhone 6S 이전 버전 하드 재설정방법

전화가 다시 시작될 때까지 최대 10초 동안 전원 버튼과 홈 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iPhone 7 및 7 Plus 하드 재설정방법

측면 버튼과 볼륨 다운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릅니다

iPhone 8 이상 버전 하드 재설정방법

볼륨 상승 버튼을 빠르게 눌렀다 놓은 다음 볼륨 하강 버튼을 누른 다음 측면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아이폰 하드 재설정을 실행하면 아이폰 화면이 깜박이거나 어두워질 수 있으며 자동으로 재설정되거나 다시 작동하려면 전원 단추를 눌러야 할 수도 있지만 이것으로 아이폰 무한부팅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무한부팅 복구모드 iOS 업데이트

아이폰 초기화 시 모든 데이터가 리셋되지만 아이폰 무한부팅 벽돌 상태에서 복구모드 진입해서 iOS 운영체제를 업데이트해서 설치하면 아이폰 벽돌이 해결되고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무한부팅 벽돌 복구모드 초기화방법 5

아이폰을 iTunes가 설치된 컴퓨터와 iPhone을 연결하는 USB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아이튠즈가 설치된 컴퓨터에 아이폰을 연결하고 아이폰 복구모드로 진입합니다.

아이폰 복구모드 부팅방법

먼저 동기화 케이블을 통해 전화기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그런 다음 위와 같이 하드 재설정을 수행하고 다음을 변경합니다

아이폰 무한부팅 벽돌 복구모드 초기화방법 8

복구모드 부팅해서 아이폰 DFU 초기화를 진행을 한다면 아이폰 비밀번호 기억나지 않거나 분실된 경우에 비밀번호 입력없이 초기화가 가능하며 그 외에도 보안을 해제하지 않고 벽돌상태의 핸드폰을 새롭게 iOS 업데이트 진행 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아이폰 비활성화 초기화 – 비밀번호 10회 틀림 수초과

아이폰6S 이하 복구모드 부팅

Apple 로고가 나타나는 경우에도 전원 및 홈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아이폰7 또는 아이폰7Plus 복구모드 부팅

아이폰 무한부팅 벽돌 복구모드 초기화방법 7

Apple 로고가 표시된 후에도 측면 버튼과 볼륨 다운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아이폰8 이상 복구모드 부팅

Apple 로고가 표시된 후에도 측면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모든 아이폰모델

아이폰 무한부팅 벽돌 복구모드 초기화방법 11 1

아이폰 화면에 “iTunes에 연결” 메시지 팝업이 나타나면 해제합니다

컴퓨터에서 iTunes 실행 후 업데이트 또는 복원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무한부팅 벽돌 복구모드 초기화방법 10

만약 모든 데이터를 삭제 후 초기화하고 싶다면 복원 아이콘을 눌러 아이튠즈 DFU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그럼 아이폰 무한부팅으로 로딩화면이 계속되는 문제가 해결됩니다.

참고 : 아이폰14 초기화 – DFU 공장초기화 리셋 – 백업 및 복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