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문자읽음 확인 상대방 수신설정

요즘은 잘 사용하지 않는 문자메시지는 10년전 스마트폰이 출시되기 전까지는 문자 무제한 요금제가 있을정도로 대부분을 문자메시지를 사용했지만 최근 스마트폰으로 바뀌면서 대부분의 연락은 카카오톡과 같은 스마트폰앱이 출시되면서 더 이상 유료 문자서비스를 사용하는 일이 많지 않습니다.보통 저는 고객사 협력사들과 업무적인 이야기를 할때에도 문자보다는 카카오톡 단톡방으로 연락을 하는편인데 조금 거리를 두고 싶은 업체의 경우는 문자로 메시지를 전송하는거 같습니다.

그러나 문자메시지의 불편함은 상대방이 내 문자를 읽었는지 확인하기가 어렵다느것인데 이는 아이폰 문자읽음 확인이나 안드로이드 모두 문자읽음 확인설정을 통해 상대방이 문자를 수신했는지 알림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문자읽음 확인 수신설정

아이폰 문자읽음 확인 상대방 수신설정
아이폰 읽음 확인
아이폰 설정 -> 메시지를 선택합니다.

아이폰의 발신 및 수신에 대한 아이폰,아이패드 설정 및 이름 및 사진공유설정,연락처 사진보기설정,SMS로 문자메시지 보내기등의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문자읽음 확인“을 위해서는 읽음 확인 보내기를 활성화합니다.

이 기능이 켜져 있으면 보낸 사람이 메시지 수신확인을 읽음확인으로 모든대화에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문자 읽음확인

아이폰 문자읽음 확인 상대방 수신설정 2
문자 전송됨 읽음 확인

이후 문자를 전송하게 되면 보낸 메시지 밑에 제대로 전송되었다면 “전송됨“으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문자를 수신했다면 읽음으로 메시지 바로 밑에 아이폰 문자읽음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 : 안드로이드 갤럭시 문자읽음 확인 수신발신 설정

1 thought on “아이폰 문자읽음 확인 상대방 수신설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