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교체시기 및 교체가격

모든 전자제품은 사용하면 할수록 노후화가 되고 처음구입했던 상태의 성능을 발휘하기가 어려워지며 특히 배터리가 장착된 갤럭시아이폰 배터리 교체시기라는것이 존재합니다.

내장스토리지가 장착된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은 그나마 하드디스크를 로우포맷을 통해 초기의 성능과 가깝게 복구할 수 있으며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핸드폰은 공장초기화를 그리고 아이폰의 경우는 DFU 초기화를 통해 느려진 하드웨어 성능을 어느정도 되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초기화를 해도 재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는것은 바로 배터리 성능이라고 할 수 있으며 자신의 아이폰 배터리 교체시기는 언제인지 최대 성능치가 몇% 미만일때 교체를 하느게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고 각 아이폰 기존별 배터리 교체비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방법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폰 배터리가 빨리 소모된다면 배터리 성능을 확인해보느것이 좋습니다.

  • 아이폰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성능상태를 선택합니다.

그럼 현재 아이폰 배터리 성능이 신품 기분으로 어느정도 성능을 보이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시기

처음 아이폰을 구입시 배터리 성능은 100%에서 시작해 점점 떨어지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85%성능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배터리 감소가 빠르다고 체감하게 됩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시기 및 교체방법 교체비용
아이폰 중요한 배터리 관련 메시지

보통 아이폰의 배터리 성능이 1년정도 사용시에 85~90%로 감소되며 2정도 사용시 80%밑으로 떨어지게 되면서 배터리가 빨리 다는 느낌이 들게 되는데  “중요한 배터리 관련 메시지“를 확인하면 현재 아이폰의 배터리 성능이 매우 저하되어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배터리 교체를 권장하는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노화를 늦추기 위해 일상적인 충전 패턴을 학습해 80%가 넘어가면 자동으로 충전을 완료하는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설정을 하느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및 아이패드의 배터리의 상태를 별도로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iCopyBot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 되면 배터리 소모가 빨라지기 때문에 배터리 교체를 할것이 아니라면 배터리 최적화를 위해서는 핫스팟과 같은 기능을 꺼두는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Tip

아이폰 배터리 교체방법 및 교체비용

아이폰 배터리 교체시기가 왔다면 배터리를 교체하기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 애플 스토어 “가로수길”
  • 공인 서비스 센터
  • 사설 수리업체

여기서 가로수길에 있는 애플스토어의 경우 방문시 정품 아이폰 배터리로 교체해주며 사설업체의 경우 호환용 배터리로 교체를 하는점 참고하세요.

배터리 교체비용은 사설업체가 저렴하지만 호환용 비정품 배터리로 교체되기 때문에 이후로는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고민해서 선택이 필요합니다.

아이폰 정품 배터리로 교체를 원할 경우 아래의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면 됩니다.

  • 애플 직영 : 애플 스토어(가로수길)
  • 공인 서비스 센터 : 위니아SLS(구 대우전자), 투자, 앙츠, 유베이스, 대화컴퓨터

아이폰의 배터리 교체비용은 기종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있습니다.

아이폰 모델보증 적용 또는 애플케어 적용보증 제외 가격
아이폰X무상8만8천원
아이폰XS,아이폰XS MAX,아이폰XR무상8만8천원
아이폰11Pro Max, 아이폰11Pro, 아이폰11무상8만8천원
아이폰SE무상6만6천원
아이폰6,아이폰6+,아이폰6s,아이폰6s+무상6만6천원
아이폰7,아이폰7+무상6만6천원
아이폰8,아이폰8+무상6만6천원
아이폰 배터리 교체비용

정품 배터리로 교체할 경우 아이폰 X, 아이폰 XS, 아이폰 11 기종은 88,000원원 이며 아이폰6,아이폰7, 아이폰8 기종은 66,000원의 배터리 교체비용이 듭니다.

참고로 애플스토에서 교체할 경우 정가로 교체가 가능하며 공인센터에서 교체할 경우 추가로 공임비가 업체에 따라 3천원~7천원정도가 추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설업체에서 아이폰 배터리를 교체할 경우 아이폰x,아이폰xs,아이폰11의 경우 5만5천원정도이며 그외 아이폰6나 아이폰7,아이폰8의 경우 4만원정도입니다.

이상 아이폰 배터리 교체시기 및 교체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