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셀룰러 설정변경 모바일데이터 종류

SK나 KT LG 등 3개 통신사에서 5G LTE 4G 3G 등의 요금제를 이용해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폰 셀룰러 설정을 통한 모바일데이터 5G LTE를 사용할때 가장 빠른 모바일 인터넷 속도를 보이지만 지방이나 일부 잘 터지지 않는 지역에서는 오히려 LTE 보다도 느린 인터넷 속도를 보일 때가 있습니다.

참고 : 아이폰 전화를 아이패드로 받는 방법

아이폰 셀룰러 설정 6가지

아이폰 셀룰러 종류설명
셀룰러데이터전화나 단순 문자에 사용되는것이 아닌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회선망을 의마하며 비활성 시 전화나 문자는 가능하나 인터넷이 불가능합니다.
셀룰러 데이터에는 LTE활성화와 데이터로밍 2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LTE 활성화5G, 4G등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로서 음성 및 데이터 전용 2가지로 나뉩니다.
음성으로 사용시에는 전화통화 시 깔끔한 음질의 전화통화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으며 국내의 경우 VoLTE 활성화 해야합니다.
기본적으로 음성통화와 데이터 모두 사용해도 문제가 되지 않으며 데이터가 빠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빠른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되고 있으며 LTE 전용 요금제를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데이터 로밍회외에 나가게 되면 해외로밍 서비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해외로 출장이나 여행시 해외로밍 관련 데이터 요금제를 활성화해야 해외에서도 인터넷 및 전화통화등이 가능하며 반대로 사용을 원치않는 경우 데이터로밍 기능은 꺼놓습니다.
아이폰 핫스팟자신의 아이폰 셀룰러 모바일데이터 요금을 공유하는것으로 다른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아이패드등 별도의 와이파이나 유심이 없는 기기의 와이파이제품에 자신의 모바일데이터를 사용해 인터넷이 되도록 할 수 있으며 이때 아이폰 핫스팟을 실행하면 배터리 소모가 빨라집니다.
일반 노트북의 경우 모바일 데이터쉐어링을 통해 유심을 추가발급받아 인터넷을 사용하느것이 가능합니다.
통화 시간 및 셀룰러 사용량현재 아이폰으로 통화한 전체 시간 및 인터넷 사용한 데이터양을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 소모가 큰 앱을 확인하고 셀룰러 사용을 제한하거나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지원와이파이 연결이 안되는 곳에서 자동으로 아이폰 셀룰러 데이터를 활성화 하는 기능으로 자칫 와이파이 연결인줄 알고 모바일데이터를 다량 사용이 걱정된다면 비활성화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는 그만큼 5G 인터넷망이 잘 구축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12의 경우 완벽하게 5G를 지원할 것이라고 하는데 아직까지는 아이폰 5G요금제를 사용하더라도 LTE 셀룰러로 변경하느것이 아이폰 인터넷 속도가 더 빠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요금제가 무제한 인터넷이 아니라면 5G보다 LTE나 3G 등으로 변경하는 것이 인터넷 요금이 더 적게 나오며 일반적인 인터넷 쇼핑 검색이나 웹툰 정도는 5G가 아닌 LTE나 3G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사용 환경에 맞게 모바일데이터를 변경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이폰 5G LTE 3G 변경 방법

아이폰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iOS 셀룰러 변경방법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폰 셀룰러를 선택하면 셀룰러 데이터를 설정하거나 셀룰러 데이터 옵션에서 로밍 설정 및 개인용 핫스팟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셀룰러 설정을 통해 음성 및 데이터를 3G나 4G LTE,5G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일부 지원하는 VoLTE를 지원하는 아이폰의 경우는 LTE ,Volte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참고 : 핸드폰 전화 통화품질 전화끊김 Volte 활성화

배터리 소모가 빠른 분들은 배터리를 절약하는 설정 방법도 함께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