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업데이트 오류 원인 4가지

Appel에서 출시한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인 아이폰 그리고 아이패드 2가지가 있는데 이는 동알한 ios 운영체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제품은 다르지만 아이폰과 아이패드 업데이트 방법과 업데이트 오류등의 증상 및 해결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기본적으로 보안 및 최적화를 위해서는 이러한 ios 운영체제 펌웨어는 늘 최신버전을 유지하느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하거나 업데이트 안될때에는 무슨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느것이 필요합니다.

참고 : 아이폰 업데이트 무한로딩 재부팅 벽돌 해결방법

iOS 업데이트 오류 원인 4가지

대표적인 ios 업데이트가 안되는 오류원인은 대표적으로 4가지입니다.

  • 와이파이 연결 불안정 및 연결해제
  • 서버 연결 불안정
  • 업데이트 용량 부족
  • 배터리 용량 부족

아이패드 및 아이폰 iOS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무선 와이파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및 업데이트에 필요한 아이폰 배터리 용량이 넉넉해야합니다.

그리고 업데이트시 필요한 내장스토리지 용량이 넉넉하게 남았는지 확인합니다.

대부분 Ios 업데이트시 발생하는 오류 문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및 아이패드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하는 오류코드는 매우 다양하며 이러한 오류를 해결 하는방법은 사실상 단순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업데이트 오류 해결방법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한다면 용량이 여유로운지 인터넷 연결상태를 확인한 다음 애플 정품 데이터 케이블을 이용해 맥북 아이맥 데스크탑등에 연결 후 아이튠즈 연결합니다.

참고 : 컴퓨터 USB 인식안됨 연결오류 해결방법 – 12가지

간혹 MacOS에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연결시 기기가 인식을 위해 잠금해제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업데이트 오류

잠금을 해제하고 다시 케이블을 연결한 다음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실행됩니다.

설치버튼을 통해 최진버전의 I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업데이트 오류
아이폰 아이패드 업데이트 오류

업데이트 후 벽돌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아이폰 및 아이패드 업데이트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미리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사진이나 연락처등을 데이터 백업을 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참고 : 아이폰 아이패드 백업방법

벽돌로 인해 만약 재부팅이 되지 않는 경우는 강제 재부팅을 통해 DFU 공장초기화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