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심인식 안됨 – SIM 카드없음 서비스

애플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삼성의 갤럭시와 동일하게 이동통신사 SKT, KT, LG U+, 알뜰폰 등 핸드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싶다면 SIM 카드를 장착해서 모바일데이터 및 전화통화 등을 사용할 수 있는데 간혹 아이폰 유심인식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아이폰 및 아이패드 등을 재시동 “재부팅”을 2.3번 하면 유심이 인식이 안되는 문제가 대부분 해결됩니다.

유심없이 듀얼유심 핸드폰번호 두개 eSIM 서비스 출시
유심없이 듀얼유심 핸드폰번호 두개 eSIM 서비스 출시

하지만 이후에도 유심인식이 안되고 SIM 카드없음 알림이 뜬다면 아래 절차를 따라해보세요

아이폰 유심인식 안되는 이유

  1. 아이폰과 유심칩 접촉불량
  2. 새로운 기기의 경우 일시적 인식오류
  3. 유칩칩셋 고장 및 불량
  4. 유심 소켓 고장 및 불량

우선 간혹 아이폰이 유심칩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유심칩을 분리 후 다시 장착합니다.

갤럭시S 갤럭시노트 갤럭시A 유심교체
핸드폰 유심교체 방법 및 인식안됨

그리고 아이폰 재부팅을 2.3번 정도 하다보면 인식이 되는데 이는 새로 구입한 기기의 경우 특히 자주 발생합니다.

아이폰 유심인식 안됨 - SIM 카드없음 서비스
아이폰 유심인식 안됨 – SIM 카드없음 서비스

그리고 유심칩셋이 오염되거나 접착이 좋지 못한 경우 유심칩을 지우개등으로 한번 닦아준 뒤 장착하며 유심의 경우 마이크로유심, 나노 유심등 각 유심사이즈에 맞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 아이폰 갤럭시 핸드폰 유심교체 기기변경

갤럭시 유심교체 인식오류 – 핸드폰 마이크로유심 나노유심 자르기
아이폰 유심 인식안됨 유심교체 장착 SIM카드 없음 2

만약 이렇게 유심을 재장착 후 재부팅을 해도 계속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4가지 방법으로 다시 테스트하고 이후에도 계속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다면 유심칩셋 및 유심소켓이 고장을 의심해봐야 하기 때문에 애플 서비스센터에 방문해보느것을 권장합니다.

아이폰 단말기 강제등록

간혹 중고로 구입한 아이패드나 아이폰, 갤럭시 등 핸드폰은 통신사가 지정한 단말기에 타사의 유심칩을 바로 등록이 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데 기존에 SKT를 사용하던 아이폰에 KT나 LG 등의 유심을 삽입하면 간혹 인식이 잘 안되기 때문에 이 경우 통신사별로 단말기를 강제로 등록합니다.

아이폰 순정 전화앱을 실행 후 각 유심 통신사별 로 아래 키패드를 입력합니다.

  • [ SKT ] #758353266#646#
  • [ KT ] *147359*682*
  • [LGU+] #5487587#682#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플레인 모드 확인

ios 아이폰 설치된 SIM 카드 없음
ios 아이폰 설치된 SIM 카드 없음

아이폰 유심인식 안됨 SIM 카드없음 서비스없음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장 먼저 확인해 볼것은 실수로 비행기모드 “에어플레인 모드”가 활성화 되어 잇는지 확인합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이동통신사 선택

아이폰 이동통신사 선택

다음은 이동통신사가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초기화

아이폰 네트워크 초기화
아이폰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이후에도 계속 유심정보를 인식하지 못한다면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합니다.

참고 : 아이폰 공장초기화 3가지 방법 유심교체 인식 안됨

유심인식 후 전화가 안되는 경우

간혹 아이폰에서 유심을 장착 후 인터넷 모바일데이터 연결은 되는데 전화통화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ㅏㄷ.

이 경우 확정기변의 경우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 단말기 모델명 일련번호 (IMEI 번호 / 와이파이 MacAddress 맥주소) 등을 확인하고 등록이 가능합니다.

만약 전화통화가 어려운경우 수동으로 본인이 직접 등록하는 방법은 각 통신사 홈페이지 접속 후 -> 내정보관리 -> 내 정보변경 -> 유심 이용 휴대폰 등록메뉴를 통해 유심을 다시 등록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