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음성인식 시리야 켜기 끄기 설정방법

핸드폰의 음성인식 기능은 안드로이드에서는 하이구글이 있으며 갤럭시의 경우 하이갤럭시라는 음성인식 기능인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이 있으며 애플에서 출시한 아이패드나 아이폰의 경우 시리 “시리야“라는 음성인식 기능이 있으며 야외에서 어디서나 시리야를 외치면 아이폰 음성인식을 컨트롤하여 알람을 설정하거나 전화를 거는등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설정한 시리 기능을 끄거나 남자 여자 목소리 등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음성인식 활성화 및 기능설정

아이패드 아이폰 Siri 및 검색 - 홈버튼 활성화
아이패드 아이폰 Siri 및 검색 – 홈버튼 활성화

아이패드나 아이폰 음성인식 기능을 비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 시리기능을 꺼줘야합니다.

시리 “Siri 및 검색“에서 시리야 듣기와 홈버튼을 눌러 시리 기능을 켜는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아이폰 음성인식 시리야 켜기 끄기 설정방법 2

시리야 설정을 켜기 위해서는 아이폰에다 대고 시리야를 말는것으로 아이폰 음성인식 기능을 활성화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음성인식 시리야 켜기 끄기 설정방법 3

이후 시리야 메시지 보내라고도 추가로 말하면서 자신의 목소리를 시리가 인식할 수 있도록 테스트합니다.

아이폰 음성인식 시리야 켜기 끄기 설정방법 4

그 외에도 시리를 통해 오늘 날씨나 타이머 설정 및 음악을 재생하는 등의 기능을 테스트하면서 기능 및 목소리를 추가로 인식해줍니다.

이렇게 아이폰에 자신의 목소리를 등록했다면 이후 아이폰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시리야를 외치면 언제든지 시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리야 비활성화 및 음성설정

아이폰 시리야 음성인식 활성화 완료
아이폰 시리야 음성인식 활성화 완료

여기서 시리야 기능이 더 이상 필요 없다면 시리야 요청을 취소하면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그 외에도 시리야의 언어를 영어나 일본어 한국어등으로 변경하거나 시리 음성을 남자 여자 등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음성인식은 아이폰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이어폰인 에어팟과 연동해서도 시리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만약 시리 기능이 실행되지 않는다면 옵션에서 활성화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 외에도 아이폰이 절전모드로 실행 중이거나 액정 디스플레이가 바닥을 향하고 있다면 시리야 기능이 실행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