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지문인식 안될 때 삭제 및 등록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 외에도 지문인식이나 홍체인식등 생체정보를 담고 있는데 이는 보안을 위해 설정한 비밀번호를 까먹거나 기억하지 못해서 긴급상황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등록한 아이폰 지문정보가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곤 하는데 이렇게 아이폰 지문인식 안될 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아이폰의 기기문제가 아니라면 아이폰을 재부팅을 하느것이 좋습니다.

아이폰의 iOS 운영체제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현재 실행중인 IOS 운영체제의 다양한 센서 및 내장 프로그램이 자동실행 되는데 오랫동안 부팅되어 있다보면 일부프로그램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거나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 한번씩 재부팅을 통해 캐시 및 리소스를 초기화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재부팅 후에도 지문인식이 잘 되지 않는다면 기존에 등록된 지문이나 홍체등 보안정보를 삭제 후 다시 등록하느것이 좋습니다.

참고 : 아이폰 업데이트 무한로딩 재부팅 벽돌 해결방법

아이폰 지문삭제 및 지문추가

아이폰 지문삭제 및 지문추가
아이폰 아이패드 지문인식 안될 때 삭제 및 등록

아이폰 설정 -> Touch ID 및 암호로 들어갑니다.

그럼 기존에 등록된 지문등록을 추가할 수 있는데 인식이 되지 않는 지문이 있기 때문에 지문정보를 모두 삭제합니다.

그리고 지문추가를 통해 새롭게 지문인식 추가합니다.

만약 이렇게 지문정보를 등록하고도 인식 안될 때에는 기기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작동에 문제가 있다면 아이폰 강제 재부팅 후 다시 등록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 : 미아방지를 위한 지문등 사전등록 장애인,유아
참고 : 아이폰 버그 오류 DFU 초기화 공장출고 상태 되돌리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