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메라 사진 녹색점 없애는 방법

아이폰 카메라를 통해 사진을 촬영 시 사진에 녹색점이 찍히는 이슈가 발생하고 있으며 멋진 사진을 이러한 아이폰 사진 녹색점 때문에 망치고 있다면 손쉽게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는것과 같이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에 녹색점이 있느것을 볼 수 있으며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강력한 광원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때 녹색 점, 아지랑이, 플레어 현상이 발생합니다.

참고 : 아이폰 아이패드 불량화소 액정 빛샘 잔상 테스트

핸드폰 컴퓨터 모니터 노트북 LCD 불량화소 검사 및 관리방법

카메라 녹색점 발생하는 원인

아이폰 사진 녹색점
아이폰 사진 녹색점

예를 들어 사진을 찍을때 해돋이, 일몰, 또는 어딘가 밝은 빛과 함께 사진을 찍는다면 녹색 점, 렌즈 플레어, 또는 아지랑이 효과의 사진이 찍혀 저장됩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문제는 빛이 특정 각도로 들어와 카메라 내부의 표면이나 렌즈 덮개에 반사되기 때문으로 사용 중인 iPhone 모델(iPhone 8, iPhone X, iPhone 11 Pro, iPhone13 등)에 관계없이 모든 iPhone 사용자가 겪는 문제로서 특별히 아이폰 자체의 결함 및 불량이 아니며 단지 물리학적인 요소로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현상은 모든 카메라에서 발생하며 이 점이 크거나 작은 차이만 있을 뿐이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UV필터나 DSLR등의 카메라를 사용하면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됩니다.

아이폰 사진 녹색점 없애는 방법

아이폰 뿐만 아니라 모든 카메라에서 사진을 촬영 시 녹색점이 찍히지 않도록 하는방법은 스팟을 약화시키거나 그것을 방지하는 촬영기법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제가 선호하는 방법은 실제로 아이폰을 조금 움직여서 녹색 점이 빛의 근원에 바로 들어가도록 카메라를 촬영하느것으로 예를 들어, 일몰 사진을 찍을 때, 저는 녹색 점이 태양 가운데에 위치하도록 아이폰 카메라를 조정합니다.

이렇게 촬영하면 가장 큰 장점은 사진각도를 크게 변경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해결책은 아이폰 렌즈를 보호하는것으로 이는 일관성이 없기 때문에 다른 방법으로는 사진 촬영 시 찍히는 녹색점을 사진보정을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스냅시드 사진보정

아이폰 카메라 사진 녹색점 없애는 방법 2


아이폰 iOS 앱스토어를통해 스냅시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많은 도구를 제공하며 그 중 Healling 기능을 통해 녹색점 뿐만 아니라 여드름이나 잡티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1.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Snapseed를 다운로드합니다..
  2. 앱을 실행하고 리터치하고 싶은 사진을 올려주세요.
  3. 오른쪽 아래에 있는 편집 단추(연필 모양)를 누른 다음 복구 도구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카메라 사진 녹색점 없애는 방법 3

손가락으로 화면을 고정하여 녹색점을 최대한 확대합니다.

그리고 힐링기능을 통해 녹색점을 드래그 하면 깔끔하게 제거됩니다.

아이폰 카메라 사진 녹색점 없애는 방법 4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체크표시를 눌러 편집 내용을 저장합니다.

PC에서는 포토샵을 통해 복구기능을 통해 녹색점 잡티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