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터치안될때 지문인식 해결방법 10가지

아이폰이나 갤럭시등 디스플레이가 전면 터치로 작동되는 경우 터치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해결한 방법이 마땅히 없는데요 특히 보안을 위해 설정한 터치아이디 “Touch ID“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다면 보안해제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으로 터치고장이 아닌이상은 문제해결방법이 있습니다.

참고 :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방법 / 비밀번호 초기화
참고 : 아이폰 터치민감도 설정 터치오류 해결방법

아이폰 터치안될때 10가지 방법

그런 경우 아이폰 터치안될때 해결방법에 대하여 10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문 홈 판독기 손가락 확인

지문 홈 판독기 및 손가락이 혹시 건조한 상태가 아닌지 한번 확인하세요

보풀이 없는 천등을 이용해 아이폰 지문 판독을 방해하는 이물질이 있는지 한번 닦아주고 손가락도 이물질이나 땀이 있는지 한번 점검합니다.

이러한 이물질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지문판독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최근 출시되는 홈 버튼이 없는 아이폰의 경우 홈 그리임이 많은경우나 홈 버튼이 있는 아이폰은 홈 버튼 주위를 깨끗하게 청소하느것이 좋으며 가능하다면 원의 역방향으로 닦아주느것이 좋습니다.

지문 스캔 다시 시도하기 

아이폰 터치 안될때 해결방법 10가지 2
홈버튼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 경우

지문을 인식하는데 시간 딜레이가 있는데 간혹 출시된지 오래되거나 최적화가 되지 않은 아이폰의 경우 지문인식시 시간지연이 발생하여 지문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문인식을 너무 세개 누르지말고 아이폰 지문 판독기에 살포시 손가락 전체가 스캔 될 수 있도록 올려놓고 움직이지 않습니다.

지문 인식 방해 제거하기

아이폰 터치 및 지문인식 안될때
아이폰 터치 및 지문인식 안될때

케이스가 방해가 될 뿐만 아니라 너무 많은 열을 트래핑하여 터치 ID 센서가 지문을 정확하게 판독하지 못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장치 재부팅

아이폰 터치안될때 제대로 디바이스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그런경우 아이폰을 재부팅 하거나 먹통이 된 상태라면 강제재부팅을 시도하여 리셋합니다.

참고 : 아이폰 강제 재부팅 종료 리셋 설정방법

아이폰 터치ID 설정

Settings > Touch ID & Passcode(설정 > 터치 ID & Passcode) >모든 옵션 비활성화

 다음 iPhone 또는 iPad를 다시 재 시작하고 터치ID기능을 다시 활성화 합니다.

예를 들어 터치 ID로 전화기의 잠금을 해제하려면 iPhone Unlock이 켜져 있어야 하고, 지문을 사용하여 App Store에서 앱을 다운로드하려면 아이튠즈 스토어 옵션을 전환해야 합니다.

아이폰 지문정보 삭제 후 재부팅

아이폰 터치 안될때 해결방법 10가지 3
아이폰 지문인식 터치 안될때

기존 아이폰 지문정보를 삭제한 후 재부팅을 합니다.

기존의 지문정보가 제대로 등록되지 않아서 발생할 수 있으며 Iphone & iPad가 다시 켜지면 지문정보를 새롭게 등록합니다.

아이폰 펌웨어 업데이트

아이폰 아이패드 업데이트 설정방법 2가지 2
아이폰 ios 펌웨어 업데이트

와이파이 또는 아이튠즈를 통해 아이폰을 최신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합니다.

참고 :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 해결방법

Apple이 업데이트를 통해 이미 해결한 터치 ID의 버그 또는 기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

아이폰의 재설정 기능을 통해 네트워크 정보만을 초기화하는것으로 터치id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공장초기화

아이패드 DFU 공장초기화 6
아이패드 아이폰 DFU 공장초기화

위 방법으로 아이폰 터치안될때에는 모든 데이터를 초기화하는 DFU 공장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이후 초기 구입한 아이폰의 상태로 돌아가기 때문에 아이클라우드 및 아이튠즈를 통해 기존 데이터를 백업하느것이 좋습니다.

참고 : 아이폰 공장초기화 DFU 재설정 방법

참고 :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백업 및 복구방법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 A/S 수리

아이폰 터치 안될때 해결방법 10가지 5
아이폰 터치안될때 공식 서비스센터 방문을 추천합니다.

터치 ID 센서 고장 및 오작동 시 수리 가능 여부는 Apple에 문의하여 정식수리를 받아보느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폰 무상기간에는 별도의 비용없이 무료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1 thought on “아이폰 터치안될때 지문인식 해결방법 10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