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팩스 보내는방법 모바일팩스

점점 스캐너나 팩스 프린터의 사용이 감소하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스마트폰 하나로 많은것을 대체하고 있는데요 그중 가장 큰 부분이 바로 카메라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카메라 촬영으로 하여금 스캐너의 기능을 대신하고 촬영된 사진을 바로 이메일로 보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제는 이러한 핸드폰으로 팩스까지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으로 팩스 보내는 방법과 동일하게 아이폰은 운영체제는 다르지만 ios에서도 갤럭시나 LG핸드폰과 동일하게 모바일팩스를 보내느방법과 팩스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모바일 팩스 발송 요금: 휴대폰 통신사 MMS 1건 발송 비용
  • 팩스 표지 발송 요금: 표지도 MMS 1건 비용 부과
  • 발송 가능 용량: 파일 크기가 8MB 이상일 경우 전송이 제한될 수 있음

아이폰 모바일팩스 앱 추천

팩스를 보낼 수 있은 여러개 있지만 SK텔링크서 제공하는 Mobile Fax를 가장 추천합니다.

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팩스“를 다운로드합니다.

회원가입 및 팩스번호 생성

아이폰으로 팩스를 보내기 위해서는 모바일팩스의 SK텔링크의 이용약관에 동의 후 사용하고자 하는 팩스번호를 발급받기 위해 “신규가입”을 선택합니다.

그럼 현재 자신의 핸드폰번호 기준으로 사용가능한 팩스번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후 문서사진 및 인물/배경사진, 신분증등을 팩스로 첨부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팩스 첨부파일 발송 및 비용

그 외에도 아이폰의 카메라를 이용해 바로 촬영해서 팩스 데이터로 변환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전송하고자 하는 상대방 팩스번호를 입력 후 팩스포맷”문서,인물,배경,신분증”을 선택하면 형식에 맞게 팩스 데이터가 자동변환되어 전송됩니다.

전송되는 팩스는 일반 와이파이나 무선인터넷이 아닌 MMS 문자메시지로 전송되는지 전송에는 시간이 꽤 걸립니다.

아이폰 팩스비용의 가격은 MMS 문자 메시지 2 건당 팩스 1개 전송이 첨부됩니다.

참고 : HP프린터 오피스젯 컴퓨터 윈도우 모바일팩스 보내기

하지만 실제로 문자메시지를 잘 보내지 않기 때문에 팩스를 무분별하게 많이 보내지 않는다면 거의 무료로 팩스를 보내느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상 무료로 아이폰 팩스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